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 1월 3주, 잠잠한 순위…e스포츠 게임만 소폭 상승

작성일 : 2017.01.19

 



2016년 1월 셋째 주 온라인게임순위는 겨울방학을 맞아 업데이트로 순위 다툼을 펼쳤던 모습과 달리 별다른 순위 변화없이 한 주를 보냈다.

'오버워치'는 지난 주 '피파온라인3'에게 내준 자리를 다시 탈환하는 모습이며, '카트라이더'는 1계단 순위 상승을 보였다.

업데이트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디아블로3'는 8위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버블파이터' 역시 지난 주 순위권에 진입 후 23위를 유지하고 있다.

◆ '엎치락뒤치락' 오버워치, 2위 탈환 성공



'오버워치'는 신규 전장 '오아시스'와 함께 e스포츠 리그 '2017 핫식스 오버워치 에이펙스(APEX) 시즌2'가 개막 하는 등 게임 내외적으로 이슈가 많았다.

우선 '오아시스'는 쟁탈전이 벌어지는 장소로 고속으로 질주하는 자동차들을 피하고, 점프 패드를 활용하여 3개의 거점을 점령하고 지켜내는 방식이다.

또한 지난 17일 서울 상암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에이펙스 시즌2' 개막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이날 개막전에는 정상급 선수로 불리는 '타이무'와 디바(D.Va) 장인으로 불리는 '미키'는 엔비어스의 개막전 승리를 견인했다. 인피니티는 분전했지만 뒷심에서 밀리며 아쉬운 패배를 맞았다.  

◆ 아이온, '불멸: 얼음의 꽃' 업데이트로 분위기 반전 



한동안 주춤했던 '아이온'은 11일 대규모 업데이트 '불멸: 얼음의 꽃'으로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 '나라크칼리'와 '지식의 정수'가 추가됐다.'‘나라크칼리'는 총 12명이 입장 가능한 인던으로 공략 난이도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66레벨 아이온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최강 PvE 장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인던이다.

'지식의 정수'는 영원의 탑 2층 '지식의 정원'을 클리어한 이용자만 입장 가능하다. 인던 공략을 통해 '새로운 외형 아이템' '명예/어비스 포인트' '스피넬 공훈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최대 종족간 96명인 참여할 수 있는 전장 콘텐츠 '느바람 협곡'도 선보였다. 라이브서버는 66레벨, 마스터 서버는 50레벨 이상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랭크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강화개편, 창조력 커스터마이팅 확장, 초보 구간 리뉴얼, 퀘스트 등을 개선해 신규 이용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편의성을 높였다.

◆ 카트라이더, '듀얼 레이스 시즌2' 시동…13주간 열전 돌입



'카트라이더'는 14일 '듀얼 레이스 시즌2' 개막전을 펼쳤다. 45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A조 'SEDA-Racing'과 '케이프컴-판타스틱' 'Sense Line'과 'QsenN_White'의 시즌 첫 경기가 펼쳤다.

문호준과 지난 리그 우승 멤버로 구성된 'SEDA-Racing'은 강석인의 한층 더 상승된 실력에 힘입어 '케이프컴-판타스틱'에게 1점도 내주지 않고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두 세트 모두 무실점 기록, 전체 점수 2대0으로 첫 승리를 차지했다.

더불어 '카트라이더 리그'에 첫 출전한 'Sense Line'은 스피드전에서 'QsenN_White'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며 3라운드 모두 패배했지만 아이템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1승을 획득하고, 마지막 에이스 결정전에서 치열한 대결을 펼친 끝에 '0.027초' 차이로 최종 승자에 등극했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