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실제 스윙같은 매력…카카오 ‘VR골프온라인’ 스팀 그린라이트 선정

작성일 : 2016.12.30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가상현실(VR)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이 스팀VR 그린라이트에 선정됐다.
 
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개발한 'VR골프온라인'은 VR 모션 콘트롤러를 지원해 가상 현실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스윙의 느낌과 타격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 게임의 쉽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과 쾌적한 그래픽이 게이머를 흥미진진한 골프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게임은 총 36홀에 달하는 골프 코스와 다양한 게임 모드, 음성 채팅이 가능한 다른 이용자와의 대전, 격주마다 진행되는 랭킹 시스템 등 콘텐츠를 내세웠다. 이 게임은 HTC바이브 와 터치컨트롤러를 지원하며, 내년 1월 중 스팀VR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마음골프와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아름다운 가상 현실 골프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VR골프온라인'을 선보일 수 있었으며,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선택 받게 되어 기쁘다” 며 “카카오게임즈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우수한 VR게임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선도적인 퍼블리셔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린라이트는 세계 최대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게임을 출시하기에 앞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평가 시스템이다. 게임의 소개와 영상, 이미지 등을 토대로 전세계 이용자들이 직접 스팀에 입점할 게임을 선정하게 된다.


[오우진 기자 evergree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우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70 열랭젱이
  • 2016-12-30 11:48:37
  • 이야 금발 이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