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영상] 눈코 뜰새없이 바쁜 리니지이터널, 다양한 임무로 몰입도 업!

작성일 : 2016.12.02

 

엔씨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이터널'이 지난 11월 30일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리니지이터널에는 임무라는 특별한 퀘스트들이 있다. 임무는 크게 연대기, 저항군, 지역 임무를 기본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두루마리, 돌발 임무 등을 수행하면서 경험치나 각종 자원, 장비를 보상으로 받아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다수의 이터널들이 협력, 경쟁하는 협동 이벤트, 에픽 이벤트 또한 리니지이터널의 묘미다. 협동 이벤트나 에픽 이벤트는 진행중에 해당 지역에 도착한 유저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재료를 모으는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협동, 에픽 이벤트는 플레이어의 행동을 토대로 점수를 매기며 일반적인 임무보다는 난이도가 훨씬 높지만 성공할 경우 순위에 혹은 운에 따라 큰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 미니맵을 뒤덮은 임무 구역


▲ 다양한 종류의 임무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 연대기 임무

연대기 임무는 리니지이터널의 메인 스토리, 혹은 캐릭터와 관련된 스토리를 따라가는 퀘스트다. 다른 임무들에 비해 보상이 비교적 크며 여러 개의 임무가 하나로 묶여 큰 줄기의 연대기를 만들어 플레이어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는 연대기 임무

◆ 저항군, 지역 임무

저항군 세력이 활동 중인 구역, 혹은 임의의 지역에서 부여되는 임무로 완수할때마다 우측에 있는 임무 창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임무가 갱신된다. 만약 자기 레벨대에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연대기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이 저항군, 지역 임무를 많이 플레이하게 될 것이다.


▲ 저항군, 지역 임무는 약초를 캐거나 상자를 여는 등 간단한 경우도 많다

◆ 두루마리, 돌발 임무

두루마리, 돌발 임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수행할 수 없다. 두루마리 임무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거나 상점에서 구입한 의뢰서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임무를 선택하는 형태이며 돌발 임무는 말 그대로 임의의 장소와 임의의 시간대에서 느닷없이 출현하는 임무다.


▲ 특히 돌발 임무는 시간제한이 제법 빡빡하니 열심히 움직여야 한다.

◆ 협동, 에픽 이벤트

협동, 에픽 이벤트는 여러 명의 이터널이 협력과 경쟁을 통해 완수해야 하는 임무다. 특정 재료를 모으거나 몬스터를 처치하는 등의 사전작업을 통해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불러오며 불러내는 과정과 보스를 처치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점수를 계산하여 큰 보상을 준다.

이벤트를 마치면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과 운이 좋은 사람 1명씩을 뽑아 보물상자를 지급하며 이 두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들도 기여도에 알맞은 백은, 청동 등의 보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