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 11월 5주, 블소 무료화 소식에 3계단 상승

작성일 : 2016.11.30

 



11월 마지막 주 온라인게임 순위는 '리그오브레전드'가 굳건히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피파온라인3'가 2위로 올라서며 상위권에 순위 변화를 보였다.

10위권 밖에 있던 '블레이드앤소울'은 무료화 선언과 함께 상승 곡선을 그렸다. 이와 함께 순위권 밖에 머물러 있던 '하스스톤'은 4번째 확장팩 소식에 모습을 드러냈다.

22일 공개 시범 테스트에 돌입한 '하이퍼유니버스'는 21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PC방 게임 사용량과 일간 검색어에서 높은 지표를 나타내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주 상승세를 보였던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잠시 주춤한 모습이다. 대신 '스타크래프트2' '카트라이더' '테라'는 반사 이익을 얻고 1계단식 오르는 효과를 누렸다.

◆ 블레이드앤소울, 무료화 선언으로 복귀 유저 관심도 ↑



'블레이드앤소울'은 12월 14일 '서락: 낙원' 업데이트를 앞두고 주요 정보들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는 모습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50레벨 캐릭터 생성 가능' '무공 수련 간소화' '신규 무공 홍문오의 추가' '홍문 수련장 및 던전 난이도 구분' '무기 진화 시 확정/확률 진화로 나뉘며, 흑천 진화 삭제 ' '요금제 개편'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거나 일부 시스템이 개편될 예정이다.

특히, 요금제 개편은 기존 정액 요금제에서 무료화를 선언하며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 전까지 4종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콘텐츠 세부 내용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 하이퍼유니버스, 22일 공개 시범 서비스…21위 안착



넥슨에서 서비스하고 씨웨이브소프트에서 개발한 '하이퍼유니버스'는 22일 공개 시범 서비스에 돌입, 21위로 첫 스타트를 끊었다.

'하이퍼유니버스'는 시공(時空)간을 초월한 개성만점의 캐릭터들이 대결을 펼치는 콘셉트로, 복층형(形) 전장에서 액션과 공성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게임이다.

이번 공개시범 테스트를 통해 '홍두깨' '미겐하르트' '올가' 등 신규 하이퍼 3종과 전체 하이퍼들의 스킨 33종을 선보였다. 스킨 착용 시에는 각 캐릭터 외형뿐 만 아니라 각종 이펙트 및 애니메이션 등의 효과를 부여한다.

넥슨은 12월 11일까지 'OBT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후 닉네임만 생성해도 '코인(30개)'를 지급한다. 이를 활용해 넥슨 캐시(3000원) 또는 게임포인트(1만원)로 즉시 교환할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 영화예매권, 아이폰7 등 경품 응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하스스톤, 가젯잔 뒷골목 배경의 추가 확장팩 공개



이번 주 23위를 기록한 '하스스톤'은 4번째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을 출시를 12월 2일로 알렸다.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워크래프트의 아제로스 대륙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인 무역 도시 가젯잔의, 밀수품이 가득한 어두운 뒷골목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아제로스 방방곡곡의 범죄자들이 모여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간섭 없이 살고 있는 이곳은 무기를 밀수하는 '험악한 떡대들'과 자객들로 이뤄진 '비취 연꽃', 그리고 마나를 갈망하는 '비멸결사'의 세 조직이 장악하고 있다.

각 조직들은 자신에게 소속된 세 개의 직업에 독특한 힘을 허락하기 때문에 새롭게 추가되는 총 132장의 카드를 이용해 덱을 만들 때, 직업에 따라 어느 조직에 소속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