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 TX,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출시…통합 타겟팅 광고 플랫폼 시동

작성일 : 2016.08.29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의 광고 자회사 NHN TX가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를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N TX(대표 신희진)는 빅데이터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토스트익스체인지(TOAST eXchange)'를 운영하는 NHN엔터의 광고 관련 자회사로 올해 4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바 있다.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출시로 기존 PC와 모바일 웹에서만 타겟팅 광고 송출이 가능했던 한계를 뛰어넘어 모바일 앱에서도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NHN TX의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는 약 7200여개의 앱을 통해 국내 80%에 달하는 유저 커버리지를 확보했고, NHN엔터 및 자회사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모바일 웹-앱간 이용자 페어링을 실현하는 한편, 주요 트래킹 업체와의 연동으로 보다 정확한 효과 분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다양한 장점들을 이용, 데모 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유사유저 타겟팅, 리타겟팅, ADID/IDFA 타겟팅, 앱카테고리 타겟팅의 총 6가지 광고 상품을 서비스 출시와 함께 선보였다. 

특히 데모/관심사/유사유저 타겟팅의 경우 자사의 전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머신러닝 기법 등의 로직을 활용해 추정했다.

신희진 NHN TX 대표는 "사용자 환경이 PC기반의 웹에서 모바일 앱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광고 사업 역시 모바일 앱과 웹을 동시에 아우르는 크로스 채널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있어 광고주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에 관심 있는 고객은 NHN TX 세일즈팀(txsales@nhnent.com)으로 문의하거나 NHN TX 공식 홈페이지(http://exchange.toast.com)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