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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드메이지 가이드

블러드 메이지는 남자 마법사의 전직 중 하나로, 이름 그대로 피를 다루는 마법사다.

을 주능력치로 물리 공격을 하며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블러드메이지의 특징은 '혈기'라는 별도의 스킬 자원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블러드메이지의 모든 스킬은 '소모계' 스킬과 '흡수계' 스킬로 구분되며, 이를 '혈기'라는 시스템에 따라 운용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블러드메이지의 특수 스킬 자원 '혈기'

흡수계 스킬을 사용 시 적의 피를 흡수해 혈기 게이지가 올라가며, 이 혈기는 스모계 스킬 사용을 위한 자원이 된다. 따라서 스킬을 마구 난사하기보다는 소모와 흡수 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자원을 쓰느냐에 따라 스킬의 특징이 결정되어 있는 만큼, 상황에 맞춘 스킬 사용이 중요하다.

혈기가 부족하더라도 소모계 스킬의 사용은 가능하지만, 이 경우 자신의 HP를 대신 스킬 자원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기본 1타 공격의 혈기 흡수율이 200%나 되는 만큼 기본 1타를 적절하게 끊어가며 스킬을 쓰면 혈기 스킬의 부담이 줄어든다.

마나 소모 스킬을 이용해 혈기를 흡수하는 동안은 혈기 스킬의 혈기 소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좀 더 스킬을 난사하기 편해진다.

또한, 크리핑이라는 이동기에는 0.3초간 적의 어그로를 받지 않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안전한 딜링이 가능하며, 소모계 스킬들은 단타기, 흡수계 스킬들은 설치형 스킬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스킬을 시전할 수 있지만, 장판기의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한 설치가 요구된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마법사의 무기 중 ‘창'을 사용한다. 블러드메이지는 특별한 무기 마스터리는 없지만 대부분의 스킬들이 공격 속도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기 때문에 마법사의 무기 중 '창'이 선호된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블러드메이지는 물리 크리티컬 보정이 전 직업 중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0%를 최우선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세팅한 뒤 되도록 개인의 선택에 따라 힘 또는 공격 속도를 세팅해 주면 된다.

상의 옵션과 플래티넘 엠블렘의 경우 블러드 혼 or 블러드 스킬이 사용되며, 두 스킬 간의 성능이 동일하기 때문에 더 높은 효율을 위해선 교차 분배가 요구된다.

스위칭 스킬 블러드 번
(25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블러드 or 블러드 혼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정신력 힘, 힘 + 물리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블러드 번
블러드 or 블러드 혼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물리크리티컬
하의 HP MAX
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물리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블러드 둠'을 제외하면 모두 일장일단의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전율을 크게 높일지, 강력한 한방을 노릴지 개인의 선택에 따라 갈린다. 보통은 장판형 홀딩기인 팬텀베일을 묵직한 한 방의 단타기로 바꿔주는 '팬텀 베일'은 고정으로 가져가는 편이다.

'블러드 필드'는 혈기 장막이 자신 주변이 아니라 전방에 펼쳐지게 바꿔줘 공격 범위를 다른 스킬과 비슷하게 맞춰준다. 결전의 무기 지정 스킬이기 때문에 시너지를 고려해 채용할만하다.

'커럽션 오브 다크블러드'는 적을 추적하여 발동하는 스킬로 바꿔준다. 다만 적과 완전히 근접한 상태에서 시전하면 적을 인식하지 못하고 관통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페이탈 레이크'는 공격 범위를 맨 처음 생기는 혈기 호수 전체로 넓혀줘 난전 속에서도 쉽게 맞출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원본 스킬 '페이탈리티'가 공격력이 매우 높아 탈리스만으로 얻는 추가 데미지가 상당한 편이다.

'스웜프 오브 헬독''블러드 소울 번'은 범위를 크게 늘리고 쿨타임을 감소시켜 준다. 안 그래도 강력한 블러드메이지의 지속 딜링 능력을 한층 더 강화시켜주나 두 탈리스만 모두 채용 시 흡수계와 소모계의 밸런스가 안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블러드 필드
(토먼트)
전방 키 입력 시 혈기 장막을 전방에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됨
공격력 15% 증가
공격 범위 2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증가율 14% 추가 증가
공격 범위 증가율 20% 추가 증가
쿨타임 10% 감소

블러드 소울 번
(소울 스틸)
공격 시간/범위 2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9% 증가
공격 범위 증가율 15% 추가 증가
쿨타임 18% 감소

커럽션 오브 다크블러드
(커럽션)
범위 내에 적이 있을 시 적을 추적하여 시전하도록 변경됨
- 전방 탐색 범위 X축 500px, Y축 1300px
- 보스/네임드/챔피언/HP 많은 순으로 추적
공격력 1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증가율 15% 추가 증가
탐색 범위 40% 증가

스웜프 오브 헬독
(럼블독)
다단히트 종료 후 럼블독 총합 공격력의 10% 피해를 입히는 빅마우스 생성
빅마우스는 적을 중심으로 모음
쿨타임 10% 감소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20% 증가
빅마우스 공격력 증가율 12% 추가 증가
쿨타임 감소율 10% 추가 감소

블러드 둠
(머로더)
최대 0.35초까지 충전 기능이 추가됨
충전 시간에 따라 공격 범위 30% 증가
공격력 15%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충전량에 따른 범위 증가율 5%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율 18% 추가 증가

헬 하운드
(팬텀 베일)
물어뜯기 공격이 삭제되고 즉시 들어찍기 피니쉬 공격 발동
피니쉬 공격력 : 총 공격력의 112%
 
[탈리스만 추가 효과]
피니쉬 X축 공격범위 20% 증가
피니쉬 공격력 17% 추가 증가
쿨타임 10% 감소

페이탈 레이크
(페이탈리티)
공격 범위가 혈기호수 범위로 변경
몹몰이 기능 삭제
공격력 12%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혈기호수 범위 20% 증가
공격력 22%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블러드메이지는 '크리핑'을 통한 기동성과 어그로 해체 기능을 통해 빠르게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요구된다.

다른 캐릭터들이 채널링이나 이동 속도의 문제로 피해야 할 패턴도 블러드메이지는 패턴이 나오기 직전까지 딜을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장판기의 비중이 많기 때문에 적의 이동 패턴을 생각하지 않고 스킬을 사용하면 상당량의 딜로스가 날 수 있다.

45레벨 이후의 스킬은 모두 마스터하지만, 취향에 따라 '토먼트'를 포기하고 '쉬카리 / 팽 / 릴리악'에 투자하는 기본기 트리와, 기본기로 '릴리악 + 팽 or 쉬카리'를 채용하고 모든 무큐기를 마스터하는 트리가 있다.

특히, '릴리악'의 경우 기본기임에 불구하고 대부분의 무큐기 보다 높은 딜 점유율을 가지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채용한다.

남는 sp는 고양 상태와 소모계 스킬의 자원 + 쿨타임 감소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 깔아두는 '릴로이'에 투자한다.

블러드메이지는 소모계 스킬이 혈기를 사용하는 대신 mp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mp 관리 측면에서 이점이 크다. 또한 흡수계 스킬이 대부분 다단히트를 넣어주는 장판 형태가 많아 공격 시 발동 옵션도 전혀 문제 되지 않는다.

기본기가 꽤 탄탄해 '아크로매틱 룸버스'를 사용할만 하다. 다만 기본 공격이 빠르게 여러번 공격하는게 아니라 정직한 모션으로 때리는 쪽이기 때문에 기본기로 밀어주기보다는 룸버스만 채용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