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HTML5게임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겜조티비

구글게임랭킹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피파온라인4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플레이] 앤새의 LH가린샤 선수분석

nlv51 앤새  |  2020-04-11 19:34  |  조회 155

 

안녕하세요! 앤새입니다.
신규클래스 LH 가린샤 선수분석입니다!
LH 가린샤 영입을 고려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본문 말미에는 리뷰 영상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앤새 구독과 좋아요도 꼭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LH 가린샤

100412_1586601216.gif
▲ 조작감 오랜만에 별 여섯개 되시겠습니다! 
조작감 ★★★★★★ 조작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설정을 보면 전력질주조절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게임패드의 트리거 버튼의 압력을 아주 미세하게 조절해서 달리는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시와 같은 작고 빠른 선수들을 더욱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가린샤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이 전력질주조절을 잘 활용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드리블링 조작감을 극대화할 수 있고 빠른 스피드와 급격한 방향 전환을 동시에 맞볼 수 있는 신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조작감 체감 전력질주조절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별 여섯개로 평가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용하기 까다롭고 어려운 카드이기도 합니다. 리뷰 후반부에 다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72522_1586601307.gif
▲ 가린샤가 느리면 그게 더 이상하다!
스피드 ★★★★★ 스피드를 살펴볼까요. 가속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103으로 100을 넘는 수치이지만 스탯이라는 건 상대적으로 봐야 하죠. 속력이 110인데 가속력이 103이면 균형이 맞지가 않는 거죠. 전력 질주 상태에서 110 만큼 빠른데 최고속력까지 도달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예열시간이 길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때문에 가린샤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속도가 최고조로 붙었을 때 공을 전달해 주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윙어로 출전했을 때 공간을 향해 전력질주하거나 센터포워드로 침투하는 타이밍에 공간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죠. 처음부터 공을 잡고 시작하려고 하면 스피드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합니다. 차라리 드리블 테크닉을 활용해서 풀어가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790049_1586601386.gif
▲ 음.. 좋아! 크로스까지는 합격!
크로스 ★★★★★ 드리블링이나 체감, 개인기 등에 너무 기대를 해서 크로스를 생각조차 못 했습니다. 가린샤를 가지고 크로스 플레이만 한다는 것이 조금 손해는 아닌가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해보고 나서는 오히려 크로스 플레이를 전문적으로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좋은 조작감과 스피드를 가지고 있으나 단점도 뚜렷하니까 조작 난이도가 너무 높아요. 너무 작고 피지컬이 약한 거죠.
덩치큰 형님들을 뚫고 돌파를 하려면 신들린 마이크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쉽게 쉽게 공간만 확보하고 크로스만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인 거죠. 크로스 퀄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충분히 만점을 받을 만큼 최상급의 크로스를 보여줬습니다. 가린샤로 박스안까지 돌파하기가 너무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크로스 위주로 플레이해도 무방하겠습니다.

555800_1586601522.gif
▲ 득점력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름 괜찮다!
득점력 ★★★★ 득점력을 살펴볼까요. 이러한 작은 유형의 선수가 득점력이 뛰어나려면 밸런스가 미친듯이 높거나 침착성이 압도적으로 높아야 합니다. 작기 때문에 피지컬이 약하고 주변 어깨 깡패 형님들이 양방향에서 밀어붙이면 픽픽 밀리고 쓰러집니다. 그런 상황에서 슈팅을 해야 하니 무너진 자세에서도 좋은 슈팅이 나올 수 있어야 하고 또 주변 많은 수비들 사이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않아야 하겠죠.
가린샤는 그런점에서 스탯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밸런스가 무려 112 상당한 수준이죠. 그 덕에 별점 네개는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었으면 정말 골결정력이 형편없었을 거예요. 전문 스코어러는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279427_1586601600.gif
▲ 조금 기복이 느껴지는 중거리슛!
중거리 ★★★★ 박스 밖에서 시도하는 중거리슛과 ZD슛에 대한 분석입니다. 별네개는 대체적으로 좋은 슈팅 임팩트와 좋은 슈팅 코스를 보여주지만 조금은 기복이 있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윙에서 가린샤를 활용하게 되기 때문에 중거리슛 찬스가 많지는 않지만 90분은 길죠.
언제 어디서 중거리슛 타이밍이 올지 모르기 때문에 중거리 특징도 잘 캐치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파워보다는 정교함과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한 타이밍 빠른 슈팅! 이것이 관건입니다. 또 커브나 슛파워가 좋으면 니어포스트로도 좋은 슛이 나오지만 가린샤는 최대한 파포스트를 노리고 골키퍼 위치를 미리 파악해서 최대한 정교하게 슛을 시도해야 하겠습니다.

894245_1586601654.gif
▲ 수비 입장에서 너무 편한 종이 피지컬!!!!!!!!!!!
피지컬 ★☆ 피지컬입니다. 아아 가린샤를 다시 이적시장에 내놓느냐 마느냐 고민을 하게 만드는 피지컬입니다. 아무리 빠르고 조작감이 좋고 개인기 원맨쇼가 가능하다고 해도 어깨 깡패 형님들 앞에서는 너무나 초라해집니다. 그냥 말만 걸었을 뿐인데 알아서 500원을 건네주는 느낌입니다. C등지기가 통하지 않는 이런 선수는 거의 처음인듯합니다. 그래서 가린샤는 플레이 방식이 너무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편하게 힘으로 밀어붙이는 플레이 유형의 구독자분들은 절대 꺼려 할 가린샤입니다. 오죽하면 저도 이 가린샤를 살리기 위해 여기 써보고 저기 써보고 침투형으로도 써보고 크로스 플레이로도 활용해보고 정말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가린샤는 우측윙으로 사용할 때 가장 빛났고 빠른 스피드와 개인기로 한명을 제치고 크로스를 하는 것이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들어가 박스 안으로 침투하려 하거나 중원으로 진출하려 하면 바로 어깨빵 맞고 날아가 버립니다.
그래도 아이콘에서만 존재하던 가린샤를 이렇게 직접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 기뻤고 엄청난 드리블링 체감에 감탄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잘 활용해서 위협적인 윙플레이를 한다면 팀에도 꼭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LH 가린샤 리뷰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꼭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영상을 보답하겠습니다.
유튜브구독 : https://goo.gl/F5c5AA







새로고침

댓글 0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