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뉴스

선수 DB

스쿼드 추천/상담

선수 평가

히든 특성

수수료 계산기

베스트 게시판

팁과 정보

피온3 영상관

묻고 답하기

선수 추천/평가

자유게시판

스크린샷/자랑

선수카드 거래

클럽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신작맛보기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피파온라인3 게임조선

카드형식가기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정보] 피파온라인3, 유망주에서 스타플레이어로! 2018년 기대 선수 4인방

icon_ms 라칸  |  2018-01-12 10:32

 

328331_1515656497.jpg

매년 축구계에는 새로운 유망주가 등장하면서 축구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하지만 유망주는 어디까지나 유망주일 뿐이다. 촉망받던 대부분의 선수는 제대로 빛을 보지도 못하고 사라진다. 2017년도에도 많은 유망주가 거론되었고 대개의 선수가 소리 소문 없이 사라졌다. 반면에 일부 선수는 몸값이 치솟음과 동시에 자신의 팀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유망주를 넘어서 자신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데 성공한 선수로는 대표적으로 토트넘 핫스퍼의 '델레 알리', 파리 생제르맹의 '킬리앙 음바페', FC 바르셀로나의 '오스만 뎀벨레', 그리고 AC 밀란의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이 있다.

피파온라인3는 로스터 패치를 통해 주기적으로 각 시즌 실제 축구의 데이터를 게임 상에 반영한다. 그에 따라 현재 유망주에서 머무르지 않고 스타플레이어까지 넘보고 있는 선수들의 능력치도 함께 상승한다. 여담이지만 일부 유저는 뛰어난 상승세를 보이는 유망주는 약간의 버프가 있지 않느냐는 우스갯소리도 있다.

위에서 소개한 4명의 선수도 게임 내 로스터 패치를 통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또, 해당 선수들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적.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조선은 빅클럽 및 유명 축구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성공한 유망주 4인방과 그 능력치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델레 알리 (토트넘 홋스퍼, 잉글랜드)

델레 알리는 3부 리그의 MK 돈스에서 시작해, 뛰어난 활약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많은 축구 팬들에게 회자되는, MK 돈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4:0으로 대파한 리그컵 경기에서도 크게 일조하면서,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했으며 공격의 구심점이 되는 미드필더로 활약 중에 있다.

델레 알리는 높은 활동량과 더불어 빠른 발을 가지고 있으며, 전술을 이해하는 것에도 매우 능하다. 그 외에도 슈팅 능력 및 볼 트래핑이 뛰어나고, 이를 기반으로 많은 골을 기록하기에 '미들라이커'라고 칭하기도 한다.

피파온라인3에서도 델리 알리의 특징이 잘 구현돼 있다. +1 강화 / 1 레벨 기준으로 무려 86에 달하는 골 결정력을 보유했으며, 위치선정 및 시야, 볼 컨트롤 스탯이 83으로 그의 축구에 대한 이해도도 잘 반영됐다. 그외 가속력과 중거리슛, 드리블, 반응 속도도 준수한 편이지만 피지컬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모습이다.

델레 알리는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한 시즌부터 일부 피파온라인3 토트넘 유저가 기용해 사용한 바 있을 정도로, 검증된 공격형 미드필더 자원 중 하나다. 그리고 현재는 토트넘 캐미 팀의 주전으로써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 킬리안 음바페 (파리 생제르맹, 프랑스)

역대급 이적료를 받은 '네이마르'와 더불어 2017년 핫이슈로 떠오른 선수는 바로 킬리안 음바페다. 음바페는 AS 모나코 시절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해 활약했으며 결코 어린 나이의 선수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실력을 뽐냈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와 아스날 등 빅클럽에서 음바페를 영입하기 위해 동분서주했고, 파리 생제르맹이 한화 2,300억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제시하면서 이적했다.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 후, 첫 시즌인 2017년에도 그의 뛰어난 활약은 눈부셨으며, 덕분에 최고의 유망주를 선정하는 '골든보이 상'을 수상했다. 심지어 발롱도르 후보에 선정되기까지 했다. 음바페의 주무기는 역시 빠른 스피드를 가진 공격수라는 점이다. 드리블과 개인기도 톱클래스를 자랑하고 있으며 슈팅도 발군.

게임 내에서 음바페는 골잡이로써의 능력을 두루 갖춘 모습이다. 골 결정력 87, 가속력 및 헤딩 86, 볼 컨트롤 84, 드리블 82, 민첩성 83 등프리킥과 패널티 킥, 크로스를 제외하고는 70 이하의 능력치가 없다. 그마저도 해당 능력치는 스트라이커에게 필수적이진 않으니 충분히 용인할 수 있는 부분.

실제 음바페를 사용한 유저들은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뛰어난 골결정력과 헤딩 능력, 빠른 속도로 원톱과 투톱 모두에 기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부스트에 자주 선정되기 때문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말한다.

일부 유저는 음바페가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인 것은 분명하나, 너무 가격이 높게 책정됐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 오스만 뎀벨레 (FC 바르셀로나, 프랑스)

음바페와 함께 프랑스의 신성으로 떠오른 또 한명의 공격수가 있다. 바로 오스만 뎀벨레. 뎀벨레의 진가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부터 시작된다. 오바메양과 함께 도르트문트의 공격을 이끌었고 DFB-포칼컵 결승전에서 선제골을 성공시키면서 팀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도르트문트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2017년 FC 바르셀로나로 이적했으나 자신의 기량을 모두 보여주기 전에 부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으며 최근에는 회복해 조금씩 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뎀벨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빠른 주력과 드리블이다. 심지어 양발을 매우 자유자재로 사용하기에 상대 수비수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 된다. 이를 통해 순식간에 상대 수비진을 무력화시키고 침투해오는 동료에게 공을 전달한다.

피파온라인3 내에서도 오스만 뎀벨레의 특징을 잘 살린 공격이 가능하다. 우선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함에 따라 나오는 드리블과 슈팅의 활용도가 매우 좋으며 날렵한 움직임 덕분에 좌우측을 가리지 않고 돌파가 가능하다는 반응. 개인기도 5성이기에 더욱 메리트가 있지만 몸싸움이 약하다는 부분이 약점으로 거론된다.

상세 능력치를 보면 가속력이 무려 90에 달하고 드리블도 88이라 윙어로써의 자질을 모두 갖췄다. 실제 축구에서 뎀벨레는 패스에 약점을 보인다고는 하나, 게임 내에서는 크로스 80, 짧은 패스 70, 긴패스 75로 준수한 수준이다.

 

■ 잔루이지 돈나룸마 (AC 밀란, 이탈리아)

이탈리아 축구 역사에 길이 남을 레전드, 잔루이지 부폰과 이름이 동일한 신성이 등장했다. 심지어 포지션도 동일하게 골키퍼다. 돈나룸마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AC 밀란의 주전 골키퍼로 기용되고 있으며 이탈리아 국가대표로도 활약 중이다. 돈나룸마는 최연소 세리에A 골키퍼 선발 출장, 최연소 풀타임 무실점 경기, 최연소 PK 선방 등의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그의 발전 가능성과 입지를 증명하고 있다.

196cm의 큰 신장과 매우 빠른 반사 신경으로 맹활약 중에 있으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슈퍼세이브를 여럿 보여주면서 그 발전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반응속도 80, GK 다이빙 82, GK 위치선정 80, GK 반응속도 83 등으로 게임 내에서는 돈나룸마의 특징을 매우 잘 구현했다. 하지만 GK 핸들링은 77로 평이하며, GK 골킥은 스탯이 64로 다소 낮은 편에 속한다. 실제 게임 경기에서 골킥보다는 드로잉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래도 뭔가 아쉽기는 하다.

일단 골키퍼이니 상대의 슈팅을 잘 막아낸다면 합격이다. 실제 돈나룸마를 기용한 유저들은 큰 키와 빠른 반응속도로 막아내는 모습에 매우 만족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며, 코너킥 시의 혼전 상황에서도 좋은 대처를 보여주고 1:1 찬스 또한 준수한 능력을 가졌다고 전한다.

 

[피파온라인3 게임조선: http://fifa3.gamechosun.co.kr/]

새로고침

댓글 1이미지댓글 숨기기

  • nlv137_84913 시미치형님   2018-01-20 15:03
  • 열일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