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뉴스

선수 DB

스쿼드 추천/상담

선수 평가

히든 특성

수수료 계산기

베스트 게시판

팁과 정보

피파온라인 영상관

묻고 답하기

선수 추천/평가

자유게시판

스크린샷/자랑

선수카드 거래

클럽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HTML5게임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신작엿보기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피파온라인4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전술상담] 아리볼실축버전1-챔스16강레알마드리드 6:1대승경기 전술

nlv9 아리퐁  |  2014-03-09 17:22  |  조회 113422

 

인벤에 썼던글인데 피조에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리볼 연재하는 FC아리 클럽의 이창현입니다.

 

레알이 요청이 들어와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실축분석 요청이 의외로 많은 관계로 앞으로 실축버전으로 번호를 매겨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 레알 vs 살케전에서 레알이 6대 1로 대승을 거뒀죠.

호날두 벤제마 베일의 삼각 편대의 힘은 막강했습니다.

현 시즌 레알은 두 드리블러를 양쪽에 배치하여 숏패스 게임을 하는 쪽으로 전술을 운영중입니다.

 

이제 적을 내용은 살케전 기준으로 레알의 모습을 간략하게 본 뒤 게임에서 만나는 방법까지 입니다.

 

 

 

살케vs레알 경기의 레알 마드리드 전술 간략 설명과 게임 내 사용법

 

1

 벤제마 양쪽에 직접 해결이 가능하는 윙포워드를 두명 배치하여 숏패스 게임 위주

 

2

 박스근처에서의  드리블과 2:1패스와 같은 연계가 핵심

 

3

 지공상황에서 벤제마 호난사 베일이 중앙에 모여있기에 크로스를 위해 양쪽 풀백 모두 박스근처까지 올라옵니다

  해서 역습을 당할땐 뒤에 3명이 남게 됩니다.

 

4

알론소는 포백 보호 요원으로 뒤에 짱박혀있습니다.

 

5

양쪽 풀백모두 오버래핑을 많이 하는데 게임에서 쓰기 힘들다면 한쪽만 오버래핑을 시키는쪽으로 변형해서 쓰는것도   방법입니다.

 

6

 좌측 호날두는 수비가담을 적게하고 앞에 좀 짱박혀있습니다.

  디 마리아가 수비가담 해주면서 호날두 수비를 덜어주는 식입니다.

 

7

 우측 베일 자리는 벤제마와 호날두와 달리 좀 더 쳐져있고 수비 가담과 공받으러 더 내려갑니다.

 

7-1

베일 자리는 벤제마와 호날두 자리에 역습시 공을 배급하는 역할과 드리블을 하며 간격을 좁히는 역할을 주로 수행하는데, 게임에서 베일 자리의 조종은 공을 몰면서 호날두와 벤제마 쪽으로 드리블을 하면서 연계를 하는쪽으로 집중해야합니다.

 

8

 박스 근처에서의 드리블과 2:1패스가 중요하므로 게임에서 쓸때 개인기를 갖추면 파괴력이 엄청 커지는 전술입니다.

 

 

 

 

실제경기 사진과 움짤

 

기본형태

 

디 마리아

 

모드리치

 

삼각편대

 

풀백의 오버래핑

호날두의 스위칭

 

수비

 

베일자리는 드리블 자리

 

2:1패스

 

호난사골장면

★호날두한테 공주는 선수는 베일

 

양쪽 윙백 모두 오버래핑을 많이 하여 역습시엔 뒤에 3명 남는 광경

 

스위칭

 

크로스시 공격수 위치

 

 

적극적 오버래핑(크로스 하는 애가 윙백입니다)

 

 

 

게임에서 만나는 포진과  전술수치

 

<실제 명단>

ST 벤제마 CF호날두 RF 베일 LAM 디 마리아 RDM 모드리치 CDM 알론소 LWB 마르셀로 RWB 카르바할

LCB 라모스 RCB 페페

 

 

<수비적인 전술수치>

<전방 압박을 더 하고 플 때>

 

 

<전개가 빠르고 수비가 어렵다 하시는 분 이걸로 써보십시오>

 

 

 

 

 

 

동영상

 





 

동영상을 보시면 제가 개인기에  익숙하지 않기에 베일자리인 RF활용이 효율적이지가 못한데 저 자리는 위에도 적었다시피 드리블과 개인기를 쓰면서 동료들과의 연계를 노리는 자리입니다. 공을 받으러 내려가고 또 호날두 벤제마 자리로 공을 보급하기도 하고 직접 몰고 동료들 근처까지 가서 연계를 하는 역할을 모두 수행합니다.

게임에서 연습하는데에 있어 RF인 베일 자리를 효율적으로 쓸수 있을때까지 연습하면 거의 전술에 있어 막바지 단계일거라 사료됩니다.

 

 

 

 

 

요청하신 분이 새벽에 바로 직접 써보고 전설 찍은 인증 샷

 

 

 

 

 

이상입니다.써보시고 좋으면 3추천 팍팍 부탁드릴게요. 모두 건승하시길.

실축분석 요청 받습니다.

 

 

  

 

 

클럽원 모집합니다.

 

클럽명: FC아리

감독명 : FC아리PONG

 

1아리볼를 애용하고 계신 분, 애용해 주실 분

2실축 전술에 관심이 있고 더 자세히 알고자 하시는 분 

3포메이션 테스터 해주실 분

4실축 영상을 보고 분석 능력 가지고 싶으신 분

 

 

 

아리볼 1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l=1536&iskin=&mskin=&sort=PID&orderby=

아리볼 통합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l=1677

 

W포메이션 1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l=1713&iskin=&mskin=&sort=PID&orderby=

W포메이션 2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716

 

W포메이션 통합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853

 

11,12 첼시 분석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743

 

9,10 무리뉴 인터밀란 분석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786

 

아리볼3-1 버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874

 

아리볼 3-2버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874

 

 

원샷원킬 아리볼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930

 

아리볼6(압박 시리즈1)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E%C6%B8%AE%BA%BC&sterm=&iskin=&mskin=&l=2127

아리볼7(압박 시리즈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E%C6%B8%AE%BA%BC&sterm=&iskin=&mskin=&l=2231

 

아리볼8(쓰리백+역습,지공 밸런스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E%C6%B8%AE%BA%BC&sterm=&iskin=&mskin=&l=2721

 

아리볼5(3-2업그레이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F%EE%B8%ED%B0%B3%C3%B4%C0%DA&sterm=&iskin=&mskin=&l=4082

 

첼시분석1탄 1월19일 맨유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F%EE%B8%ED%B0%B3%C3%B4%C0%DA&sterm=&iskin=&mskin=&l=4139
첼시분석2탄 2월 3일 맨시티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F%EE%B8%ED%B0%B3%C3%B4%C0%DA&sterm=&iskin=&mskin=&l=4178

첼시분석 3탄  뉴캐슬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F%EE%B8%ED%B0%B3%C3%B4%C0%DA&sterm=&iskin=&mskin=&l=4229

 

아리볼10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query=view&p=1&l=4413&category=&iskin=&mskin=&sort=PID&orderby=

 

새로고침

댓글 49이미지댓글 숨기기

  • nlv60 무적롯데   2014-03-11 12:30
  • 괜찮은 전술인거 같은데, 댓글이 없넹
  • nlv50 히치콕커   2014-03-11 12:30
  • 이 분 정성들여 쓰는거 같던데 인벤 유저라서 피조사람들한테 인기가 없는건가?
  • nlv16 짱맨a   2014-03-11 13:40
  • 레알 오리지날팀으로 부케 키우는데 빈게뷰님 433전술쓰다가 이번에 이전술로 바꿨습니다
    확실히 경기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좋은전술인거같아요
    하지만 이 포메이션의 어쩔수없는 장점이자 단점이라면 양쪽 윙백의 출가를... 막을수가 없네요
    대신 마르셀로와 카르바할이 공미위치까지 올라오면서 공격가담을해주니 베일과 날두에게 길목이 확실히 잘 나서 좋아요 4연승하고 남기는 후기입니다
    실축과 다른점이라면... 베일과 날두가 윙플레이보단 너무 가운데로만 모인다는점? 그것말고는
    정말 마음에드는전술입니다 감사합니다~
  • nlv10 아리퐁작성자   2014-03-11 14:41
  • 짱맨님 안녕하세요 ㅎㅎ 실축에서도 원래 모인답니다

    윙백이 올라오기전에는 lf rf로도 윙플레이 가능한데 윙백이 올라오면 실축에서도 lf rf가 안으로 모여요 제가 사진에도 올려놨어요 그거 봐주시면 됩니다.
  • nlv5 빨리가요   2014-03-11 18:25
  • 저도 레알하고 있는데요 짱맨a님처럼 빈게뷰님ver6 사용하다가 이번에 바꿨는데요
    지금 친선3경기랑 순경 2경기하고 왔는데 5연승했습니다.
    저는 포메이션을 보고 수비가 좀 불안하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그런느낌이 없었습니다.
    공격은 정말 최고ㅋㅋ 실축 레알 보는것 처럼 선수들이 움직이더라구요
    rdm이 공격진영에서든 수비진영에서든 보여서 rdm은 체력이 좋아야 할것 같더라구요ㅎ
    게임에서도 BBC라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실축처럼 주득점은 날두와 베일이 하구요 벤제마는 연계 또는 LAM이 넣어주는 패스로 골을 넣는 모습을 보였습니다.ㅋㅋ 아 정말 글 이렇게 안쓰는데 만족해서 추천합니다ㅋㅋ 감사합니다.
  • nlv20 화가난다   2014-03-12 03:14
  • 반년 넘게쓴 아리볼4 이걸로 바꿈 베리굿
  • nlv28 진정한승리자   2014-03-12 20:17
  • 아리님 포메이션짜실대 4-3-3에서 변형하신건가요???ㅎ

    일단 추천~~
  • nlv3 형식형태소   2014-03-12 23:34
  • 날두자리에 100만원 안쪽으로 하나만 추천해 주세연 답이없네요 찾을수가없어..
  • nlv11 아리퐁작성자   2014-03-13 08:59
  • 빨리가요/ 잘 쓰시길 바랍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려요 앞으로 피조에도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nlv11 아리퐁작성자   2014-03-13 09:00
  • 진정한승리자/ 이 글은 분석 글입니다. 분석한 것이예요
  • nlv11 아리퐁작성자   2014-03-13 09:02
  • 형식형태소/ 저도 선수는 잘 몰라서 0카 호날두 넣어서 쓰는데 9파투도 괜찮을듯 싶어요
  • nlv11 아리퐁작성자   2014-03-13 09:04
  • 화가난다/ 아리볼4도 피조에 곧 재배포하겠습니다
  • nlv15 아하첼시   2014-03-13 23:01
  • 믿고쓰는 아리볼 전술!
  • nlv7 EternalJIN   2014-03-13 23:16
  • 진짜 좋네요 확실히 수비도 탄탄하고 중원도 탄탄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데 베일 자리의 스테미너 소모가 큰거 같은데 제 컨트롤이 문제 일까요??
  • nlv11 아리퐁작성자   2014-03-13 23:57
  • 그자리는. 원래 높습니다
  • nlv3 엄ㅁㅏ매직매직   2014-03-14 00:08
  • 정말 유익한 정보네요 ㅎ
    그치만 호날두 비꼬는 호난사 같은것말만 안쓰셨으면 더 좋았을텐데요...ㅠ
  • nlv11 아리퐁작성자   2014-03-14 10:08
  • 호난사는 그냥 드립친거니 이해를

    사람들이 그렇게. 부르던데 호난사가 비꼬는 것만은. 아닌거같네요
    막차는거 같은데 잘들어가니 시샘하는게. 아닌지
  • nlv34 멋진코난   2014-03-14 16:34
  • 온리 레알 팬으로서 글잘보았네요`~
  • nlv34 멋진코난   2014-03-14 16:42
  • 앗 그냥 갈뻔했넹..ㅎㅎㅎ추천
  • nlv21 나다신영류   2014-03-14 22:48
  • 질문이있는데요 양쪽윙백 위치를 저렇게 올리면 저는 경기시작시 윙백들이 수미처럼 안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그거 방지하려면 어케 어느부분을 만져야 할까요?
  • nlv12 아리퐁작성자   2014-03-15 00:19
  • 나다신영류님 오프사이드 트랲 켜보시고 그래도 그러면 조금더 벌려보시구요
  • nlv21 세이메이사마   2014-03-15 07:07
  • 저는 레알:샬케 경기를 직접 보았습니다.
    샬케한테는 미안하지만 대학살 나는 골장면을 보고 우왕 레알의 화력을 알게해준경기였고
    피온팀이 bbc라인+모드리치 주축으로 레알화 되어가고있는중에 아리퐁님 전술을 써보았습니다

    우선 이렇게 피온3에 전술을 구현해주신 아리퐁님께 감사드립니다.
    후기-
    저도 빈게뷰님 안첼로티433전술 쓰다 넘어왔는데 제 플레이 스타일이
    너무 중앙집중 연계-슛 유형이라 더블볼란치나 수비.압박잘하는 팀 만나면 골대근처가기도
    힘들었는데 양 윙백들이 2선까지 올라와주니 사이드로 공 뻇다가 크로스올리거나 다시
    중앙으로 볼 연계하니 상대수비도 분산되어서 골 찬스(중거리슛찬스)도 많이나고 할맛나네요
    그리고 공 돌릴곳도 많아서 패스미스만 않하면 중원에서 볼 점유율도 높게 가져가고 공격루트도
    다양해지네요.
    아 수비부분은 전체적으로 잘뚤리는거?아닌가 하였지만 의외로 탄탄하다였습니다.
    실축에서 처럼 양윙백들 출가 상태나 수비상황시에 공미나 중미 가
    풀백자리나 중앙박스부근 에 백업들어오는걸 자주볼수있었고
    양윙백들도 측면중간라인 부터 컷팅&마킹 잘해줍니다.(마르셀로,카르바할)
    양윙백들이 공격가담해서 빠른공격전개할때 볼 차단시에는 조금 주의하시고요(역습조심)
    빌드업 해나가다 중앙에서 차단 당할시(이건 다른전술도... 마찬가지)
    센터백라인이 중원근처까지 올라올때 뒷공간을 주의하시길;; 이떄는 발빠른 센벡 지정해서
    옵사고 뭐고 뒤로뺴서 격수 따라가서 컷팅~

    요즘 저는 전술쓰는 재미로 피온하는데요
    거두절미하고 ..진짜 실축레알 선수들 경기 하는것처럼 움직입니다 ㅎㅎㅎ
    암튼 강추합니다!

    제 나름 느낀 후기입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겟네요;ㅋㅋ

    ps.수비형미필은 컷팅좋고 발빠른 선수를 쓰시면 좋을것 같고,
    베일자리(RF), 양윙백,미드진들은 활동량이 엄청나므로 체력좋은 선수들로 쓰세요^^
  • nlv12 아리퐁작성자   2014-03-15 12:51
  • 세이메이사마// 적절한 후기글 감사드립니다
  • nlv30 아노로   2014-03-15 13:43
  • 전술이 좋다고?
    월클찍었었는데 8연패다 이게뭐냐?
    이 전술 쓰지마라 걍 계속진다
    왕 초보만 써라 너무않좋다
  • nlv12 아리퐁작성자   2014-03-15 14:35
  • 아노르/ 사용법이 따로 있는 실축 전술이니 동영상 같은걸 보고 참고해서 쓰세요
    그냥 눈에 보이는대로 주는거보다 이게 전술을 이해하고 써야 하거든요
    안그럼 어렵습니다
  • nlv12 아리퐁작성자   2014-03-15 14:36
  • 아노르/ 위에 세이메이사마님이 후기글을 적어주셨으니 참고 하시구요~
  • nlv21 kopr   2014-03-15 19:13
  • 10케디라넣는다면 어따 넣어야함 ??
  • nlv8 너벙   2014-03-15 20:15
  • 아리퐁님제가 제가 나이가어린팀으로짜거든요그런데 전술하고 포메이션이짜주시면안돼나요
    지금쓰고있는포메인데 잘안맞네요 ㅠㅠ
    4-1-2-1-2
    네이마르---손흥민
    괴체
    엘 샤라위-----------------------윌셔
    포그바
    알라바---파파도풀로스---바란---데 실리오

    후보 니앙,루카쿠,레이트너,존슨,레노,이스코,드락슬러,

    전술하고 포메좀짜주세요 제발
  • nlv83 SuzyS2   2014-03-16 11:24
  • 실축에서도 레알마드리드 너무 좋아해서 피파에서도 13-14 레알마드리드 쓰는중인데 맨날빡종하다가 이 스쿼드 맟춰서 너무 재밋게 하고 잇습니다ㅋㅋㅋㅋ감사합니다 ㅎㅎ잘쓸게여~
  • nlv21 kopr   2014-03-16 13:14
  • 제가 써본결과 기본 전술에서 맨마지막 수비가 잘안되시는 분 쓰시라한거 거기 수비전술
    조합하는 편이 플레이 하는데 좋은 것 같구요 수미자리는역시 에시앙 같이 활동력도 되고 태클도되는 애 쓰면 갑입니다
    수비가 뚤렸을때 따라가서 컷팅또는 걷어내기가능 하네요
  • nlv21 kopr   2014-03-16 13:15
  • 10케디라를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할지 난감 ㅋㅋ
    디마리아 자리에 넣고 쓰는데 나름 괜찮은거 같긴한데 그저 그렇고 중거리감아차기로 골넣기는 했지만 ㅎㅎㅎㅎㅎ
  • nlv13 아리퐁작성자   2014-03-16 13:30
  • kopr//전개속도 따라가기 힘들면 그 수치가 좋습니다. ㅎㅎ 케디라는 그리고 마땅히 쓰기가 어려운게 라인을 어느정도 올리는터라 쓸려면 rdm이 그나마 낫습니다 rdm자리에서 후방 플레이메이커로 쓰시되 공 안 뺏기게 잘 하셔야됩니다
  • nlv21 kopr   2014-03-16 13:44
  • ㅎㅎㅎㅎ 아리퐁님이 해놓으신 기본적 전술에서 수비적인부분만 맨마지막꺼 수비 수치따라하는편이 더 났다는 말이예요 저는 전개속도가 좀 느리다고 생각해서 좀더 패스 전개속도 올리고 사용함 ㅋㅋㅋ
  • nlv13 아리퐁작성자   2014-03-16 14:12
  • kopr/전개속도는 수비시스템하고도 연관이 있습니다ㅎㅎ
  • nlv24 데모쿤   2014-03-16 19:01
  • 독일국대 사용중인 유저인데요!
    위 전술을 써도 효과적인 게임을 할수있을까요??
    올 은카이고 고메스 트로쵸프스키 포돌스키 클로제 뮐러 케디라 슈슈 얀센 훔멜스 람 로이스(+1)등등.. 후보까지 전부 있고요 괜찮으시면 포메좀 짜주세요!!ㅠ

    독일 전술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 nlv13 아리퐁작성자   2014-03-16 19:53
  • 데모쿤/ 독일 전술 원하시면 감독명 친추 하시고 정식 요청주세요
  • nlv4 두산동대장   2014-03-16 21:22
  • 안그래도 레알 올스타로 팀을 물갈이하고 전술을 이것저것 바꿔가면서 해보고있었는데
    생각보다 스타일에 안맞아서 답보상태였는데 올려주신 전술로 바꾸고 바로 12연승 달렸습니다.

    처음엔 양 윙백이 너무 올라와있어서 뒷공간 털리진 않을까하는 걱정에 올려주신 전술에서 양쪽윙 공격성향을 2로만 해뒀습니다.
    수미가 두명이라서 중앙은 주로 많이들 쓰는 전술들보다 더 두텁고
    윙백이 올라가있고 측면이 뚫릴때는 양쪽 수미가 센터백 위치로 내려가고 페페와 라모스가
    비어있는 양쪽 윙백자리로 커버 들어가더군요. 윙백들 돌아올때까지 시간 끌어주면 문제없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4114땐 수비적인 문제로 골치아팠는데 실점이 사라졌습니다.
    유의할점은 윙백들이 중앙선에서 조금 더 위로 침투해버리면 역습시에 뒤에서 따라오면서라도 각도를 줄여줘야하는데 완전히 앞뒤로 비어버려서 가끔 수미마저 상대진영 위에서 공격중이면 어이없게 중앙이 텅텅 비어버리는 상황도 있더군요.

    풀백을 비교적 공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빌드업할때 훨씬 편한데 적당히 조절하는게 수비하는데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것만 아니면 측면 중앙 뚫릴일은 잘 없었습니다.

    베일을 RF로 두니 RDM과 연계로 빌드업에도 용의하고 공격진영에서 ST, CF, LAM의 찬스메이킹에도 좋은 활약해줬었고 주로 침투보다는 패스. 상황이 된다면 페널티 라인 근처에서 종종 감차로 골넣거나 수비진 끌어내고 그 사이로 타공격수 침투.

    RF가 얼마나 유연하게 해주느냐에 따라 스코어에 많은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플레이하다보니 딱히 얼리나 학크 올릴 찬스는 별로 없고 다 ST,CF,LAM의 침투로 스코어 올렸던거같네요.

    여튼 좋은 전술로 쉽게 전설 찍었습니다. 앞으로 잘 가다듬어서 레알 올스타팀에 잘 입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lv4 두산동대장   2014-03-16 21:28
  • -----------13벤제마------------
    -----13호날두------------------
    --------------------13베일-----
    ---------13모드리치------------
    13마르셀로---------------10아르벨로아
    -----10케디라-------09알론소---
    ------07페페--------10라모스---

    이렇게 쓰고있는데 레알 플레이 스타일에 잘맞는 좋은 전술이네요.
    마구 추천 눌렀습니다.

  • nlv21 세이메이사마   2014-03-17 00:50
  • 위에 아노르란 작자는 4114만 처 쓰길 지손구락 탓할것이지 ㅉㅉ...
  • nlv180_35456 좃망   2014-03-17 04:47
  • 레알마드리드우승
  • nlv3 드록이드록드록해   2014-03-17 11:29
  • 07지뉴 09즐라탄 06앙리

    06카카

    07제라드
    13야투
    06아비달 06퍼디 07푸욜 10마이콘

    이렇게 쓰면되나여 후보는 06에투 토티있음
  • nlv13 아리퐁작성자   2014-03-17 12:51
  • 두산동대장,세이메이사마// 나중에 후기글도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드록이드록드록해/ 그대로 쓰셔도 되겠습니다.
  • nlv9 듄서   2014-03-25 23:16
  • IRMCI살구 에요 좋은 포메 감사합니다!! 근데 전술 수비로 해야지만 그나마 안정적으로 돌아가네여 ., 제스쿼드캐릭에 1,2전술은 안맞나봐요 ㅠㅠㅠ
  • nlv11 안내면쉬얼레   2014-03-30 12:40
  • 키야
  • nlv4 레알마드리드쩔어   2014-04-25 07:44
  • 역시가 역시군 ㅎㅎ!!&^^
  • nlv2 Roberto_Carlos   2014-04-27 20:44
  •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nlv5 팔카오토레스   2014-05-04 19:33
  • 빈게뷰 433 보다 공격도 다양하고 수비도 좋은거같아요
    무엇보다 실축 느낌 그대로 살릴수있어 재밋게하고잇어요 ㅋㅋ
  • nlv22 레전드가진리   2014-06-11 23:13
  • 13호난사+0 10 벤제마+2
    13 베일+1
    10카카+3

    13마르셀로 +1 13모드리치 +2
    카르바할 +2
    09 알론소+2
    13라모스+1 13바란 +1

    이렇게 하고 잇는데요

    카르바할 이랑 10아르벨로아 , 알론소 or 10케디라 그리고 13 벤제마와 10벤제마 어느게 좋을까요 ?
  • nlv23 찌라시코알라   2014-08-27 00:55
  • 이거진짜좋은전술인데 아직까지쓰고있다난이거 너무좋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