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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상담] 컵 대회 모드 한번에 정리, 컵 대회 모드 백과사전 - 첫번째

nlv46 RS콤파니  |  2014-01-04 13:42  |  조회 4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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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2월 19일 드디어 피파온라인3에 컵 대회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컵 대회 모드는 총 13개의 모드로 대회 기간, 참가 횟수, 참가 자격등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컵 대회는 vs COM 모드로 진행되어 상대편이 컴퓨터로 고정되어서 진행되게 됩니다.
컵 대회 모드를 조금더 쉽게 접근할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적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컵 대회 모드를 진행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53645_1388808400.jpg 컵 모드 대회를 알아보고 갑시다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승부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먼저 나를 알기전 적을 한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컵 대회 모드는 총 13개의 모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대회마다 등급이 나누어져 있으며 세부적으로 난이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컵 대회의 13개의 대회는 별(★)에 따라 대회의 질이 변하게 되며,
별이 많은 대회일수록 어렵습니다.

다른 vs COM 으로 이우러진 모드와 비교하였을때 (모두 전설 난이도)
컵 대회 (★) > 컵 대회 (★) ≥ 연승 모드 5연승 > 리그 > 컵 대회 (★)
정도의 난이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즉, 리그를 전설 난이도로 우승을 하여도 컵대회 별 5개 짜리는 힘들 수가 있습니다.
보통 리그 전설 난이도를 무난하게 우승할 경우 컵 대회 별 4개짜리를 우승 할 수 있을정도로 보여집니다.

컵 대회 모드 진행 방법은 아래 게시물을 확인하시면 좀더 정확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http://fifaonline3.nexon.com/news/gmed/view.aspx?n4ArticleSN=227&st=fo3&ps=2nd_update&bn=more_btn&ev=cupmode&date=20131219 )



컵 대회 모드를 진행할때 만나게 되는 팀들은 해당 대회를 진행 할 수 있는 팀들로 구성되게 됩니다.
유럽 클럽 최강전에는 유럽 클럽만 포함되며, 해외파 교류전은 한국 선수가 포함된 클럽만 참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가 클럽의 질이 올라갈 수록 대회의 질도 올라가게 되고 별을 많이 받게 됩니다.

별이 낮을 수록 참가 팀들의 질이 낮아지기 때문에 접근하기가 쉽고,
별이 높을 수록 참가 팀들의 질이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어렵습니다.



253645_1388808400.jpg 적을 알자 - 패턴 파악


기본적으로 컴퓨터들은 기본 능력치가 매우 높습니다.
유저들과 다르게 행동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행동 패턴을 스탯으로 보완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더불어, 그 스탯의 차이를 더 극대화 하기 위해서 컴퓨터들은 대부분 일정한 포메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들은 빠르고, 정확하며, 강력하기 때문에 포메이션이 빠르고, 정확하며, 강력하게 활용 가능하게 짜여집니다.
즉, 컴퓨터들은 빠른 공겨을 위하여 4백 라인의 수비를 가지고 있으며
정확한 플레이를 위하여 크로스 플레이가 이루어지게 양쪽 윙어를 배치합니다.
더불어 강력한 몸싸움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원톱의 공격수를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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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퓨터의 포메이션은 매우 단순합니다. 
전술도 단순하고, 실제 플레이도 매우 단순합니다.
수비 -> 미드필더 -> 윙어 -> 공격수 이 패턴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며,
수비 -> 미드필더 -> 공격수 로 이어지는 스루패스 패턴을 그 다음으로 사용합니다.
그 외에 지공 상황은 매우 적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순한 2가지 패턴 방어에 신경을 쓰신다면
수비를 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컴퓨터의 수비는 강력한 몸싸움과 12번째 선수인 심판의 편파 판정으로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탯이 매우 높기 때문에 태클 범위가 넓고, 개개인의 수비 능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
유저와의 경기에서는 한두번 정도는 비비며 들어가는 것이 컴퓨터 상대로는 매우 힘듭니다.
다리가 너무 길어서 생각보다 먼 거리에서도 걸리는 경우가 허다하며,
어지간한 태클에는 심판이 움찔하지도 않습니다.
컴퓨터를 상대할때 가장 힘든 부분중 하나가 이런 말도 안되는 스탯빨 수비입니다.



253645_1388808400.jpg 적을 알자 - 수비 방법


컴퓨터의 공격은 매우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
패스의 질이 매우 높고, 속도와 정확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단순하게 보이는 패스를 해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일직선으로 달려 들어 오는데 따라 붙기조차 힘들죠

이럴때 필요한것은 기본입니다.
수비를 하는데 있어 기본만큼 중요한게 없고, 컴퓨터 상대할때는 더더욱 중요합니다.
보통 사람들과 대전을 할 경우 수싸움의 전술적인 운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말해서 상대방이 예상하지 못한 패스나 돌파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죠.
하지만 컴퓨터는 예상하지 못한 패스나 돌파를 하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모든 패스와 돌파는 초보자도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방향으로 흘러 갑니다.
즉, 우리가 컴퓨터 상대로 해야 하는 수비는 기본에 충실한 수비입니다.
패스를 차단할 수 있는 능력치를 가진 선수들이라면 패스 차단을 시도하고,
만일 패스를 따라갈 정도의 능력치가 안된다면 패스를 받은후 움직이지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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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상황이면 컴퓨터는 90% 이상의 확률로 전방으로 바로 패스를 합니다.
이유는? 전방에 있는 선수가 공을 달라고 손을 들고 있기 때문이죠.
컴퓨터는 정말 착하게 플레이 합니다. 수아레즈나 타랍같은 플레이를 하지 않습니다.
이기적이지 않고, 팀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패스 달라고 하면 패스를 주는 플레이를 합니다.

이 상황에서 수비는 2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달리는 방향으로 계속 달리면서 상대편이 공을 잡은 이후를 노리던지,
아니면 공을 잡기전 스틸을 시도 하는 방법 말이죠.
현재 상황에서는 상대 공격수와 수비수 위치가 멀지 않고,
상대편 공격수가 전방으로 전진 패스를 할거 같으니 수비수는 방향을 대각선↘ 으로 바꾸어
상대편의 패스를 차단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실패 하면 키퍼와 1:1 찬스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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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황에서는 패스를 차단할수가 없습니다.
역시나 상대편은 전방으로 패스를 시도할려고 할 것이라 예상되지만,
우리편 수비수가 떨어져 있기 때문에 패스를 차단하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이럴때는 상대편이 전방 패스로 보라색 빈 공간으로 줄 것을 예상하여,
미리 파란색 선수를 보라색 공간으로 투입시키는게 좋습니다.
빨간색 선수를 공 가진 선수에게 붙인후 바로 선수 선택을 바꾸어 파란색 선수로 공간을 찾아가고
빨간색 선수는 Q 수비로 공가진 선수에게 붙이면 됩니다.
그후 패스 받은 전방의 선수를 파란색 선수로 마크하는데 주력하시면 수비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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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는 크로스 플레이를 자주 활용합니다.
공격수 위치 선정이 매우 뛰어나고, 윙어가 너무 빨라 잡을 수가 없고,
패스의 정확도가 너무 높아서 크로스 플레이의 공격력이 너무 좋죠.

보통은 1차적으로 크로스가 올라오지 못하게 막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만일 침투를 허용했다면 빠르게 헤딩을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컴퓨터의 크로스는 위 이미지의 A B C 3곳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A 위치의 크로스는 크로스라고 하기 보다 전방으로 로빙 패스라고 보는게 맞을겁니다.
보통 이 위치에서는 빠르게 침투하는 공격수에게 공을 패스하는데, 뒤쪽 공간으로 패스가 오는 경향이 강합니다. 
즉, 패스를 차단하기 보다는 공 낙하 지점으로 미리 가서 공을 받는것을 방해 하는게 좋습니다.

B 위치에서는 크로스 능력치가 높은편에 속하는 팀이 크로스를 올립니다.
보통 컵 대회 모드에 참가하는 컴퓨터중 초반 라운드에서 만나는 팀들은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8강, 4강등 올라가서 만나는 팀들이 기본적인 스탯이 높기 때문에 B 지역에서 
얼리 크로스를 많이 시도하고 성공 확률도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C 지역으로 가는 길목을 푸욜이 막고 있고, 뒤쪽에서 수비가 붙고 있어서 바로 찔러주네요.
만일 경기중 상대팀이 이름 있는 팀 이라면 위와 같이 길목을 막았을때 그냥 올려 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이때는 바로 헤딩으로 골을 결정짓는 경우가 흔하지 않으니 공보다 사람을 막고,
슛팅 각도를 주지 않는 수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C 위치의 크로스는 정말 자주 발생하는 크로스입니다.
기본적으로 C 위치 크로스가 확률이 가장 높은편이기 때문에 크로스 위치로 가는것을 막는게 가장 좋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푸욜처럼 C 위치로 달려 가는것을 막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만일 침투를 허용했다면 아래처럼 대응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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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는 대부분 원톱 형태이기 때문에, 크로스 상황에서 우리편 박스 안으로 1명에서 2명정도가 들어옵니다.
1명의 공격수와 1명 또는 2명의 미드필더가 침투를 하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막아야 합니다.

보통 크로스 지역으로 선수가 침투했다면 위와 같은 상황이 연출됩니다.
우리편 수비 한명이 상대편 윙어를 따라 붙고, 상대편 공격수가 박스로 침투하죠.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수비수를 선택해서 중앙쪽으로 달려가고, Q 수비로 윙어를 계속 막습니다.
그리고 크로스를 방어할때 위와 같이 공격수를 싸먹는 형태를 유지합니다.
즉, 쉽게 말씀드려 최소한 상대편 공격수 근처에 4명 이상의 수비수 숫자를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편은 위치 선정과 헤딩 능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한두명의 수비로는 막기가 힘듭니다.
1차적인 헤딩은 막을 가망성이 높지만, 2차적인 슛팅을 막기가 힘드므로
리바운드 볼을 처리할 선수들도 존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4명의 수비수는 박스 안쪽으로 넣어주시고
될수 있는한 상대편 공격수를 싸먹는 포지션을 잡게 유도해주세요.
보통 이럴경우 헤딩을 허용하지 않거나, 허용해도 점프가 불안해서 약하거나 엉뚱한 방향으로 공이 흐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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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 Tip. 컴퓨터를 상대할때 뒷공간 패스 한번으로 1:1 찬스를 열어 주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수비수 능력치가 어느정도일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은카 이상 고스탯 수비수가 아닌 이상 
상대편의 공격수를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1:1 찬스가 열리게 되면 키퍼를 바로 뛰쳐 나오게 해주세요.
그리고 상대편이 킥 하는 위치와 골대의 중간쯤에서 키퍼를 멈추세요.
그럴 경우 로빙슛을 방어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컴퓨터는 로빙슛을 QD 를 이용한 슛을 하기 때문에 키퍼 조종으로 로빙슛 방어를 하기 쉽습니다.
보통 사람들과 경기에서는 CA 를 이용한 로빙슛을 하기 때문에 키퍼를 조정해서 방어하기 힘든데,
컴퓨터는 이런경우 상대적으로 쉽게 방어가 됩니다.

단지, 컴퓨터가 호날두 정도라면 저 상황에서 개인기를 시전하거나, 꺽어서 슛을 하더군요.
이럴때는 어쩔수 없어요. 그것은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최소한 수비수가 위처럼 한명이 꺽을 방향마저 차단하지 않는이상 그런경우 먹힌다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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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3645_1388808400.jpg 적을 알자 - 공격 법


컴퓨터의 수비 또한 매우 간단한 패턴으로 진행됩니다.
보통 유저와의 경기에서는 상대편의 패스길을 막고, 돌파하는 길을 막으면서 수비하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는 패스길을 막지도, 돌파 길을 막지도 않습니다.
그저 엄청난 스탯으로 수비를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렇게 스탯으로 수비를 할 경우 공격을 풀기 쉽지도 어렵지도 않습니다.
먼저, 스탯으로 수비를 하기 때문에 패스는 원할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대는 매우 작고, 골대 앞에는 항상 수비가 존재하기 때문에 마무리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컴퓨터의 등급이 낮으면 골대 앞에서 원터치, 투터치 정도로 수비를 따돌리고 골을 넣기도 하지만
등급이 올라가 별 5개 짜리 컵 대회를 하게 되면 원터치에 빼앗겨 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보통 우리편 공격수에게 공이 전달되면 위, 아래 방향으로 틀었을경우 슛 각도가 나오지만
컵 대회에서는 수비수가 공을 잡자마자 밀어 버리고 공을 가져가 버립니다.
혹 제쳤다 생각하는 순간 고무고무 열매를 먹었는지 다리가 쭈욱 길어지면서 공을 가져갑니다.
박스 안에서도 태클을 자유 자제로 구사하며, 아무리 넘어지고 부상당하고 뒹굴어도 심판은 컴퓨터 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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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설명했지만 컴퓨터는 기본 적으로 포백 라인을 사용합니다.
포백 라인은 수비수가 4명이지만, 양쪽 윙백의 경우 오버래핑을 하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수비수는 2~3명 정도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상대편 오른쪽, 왼쪽 윙백의 뒷공간은 열려있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메이션을 준비하실때 윙어를 꼭 넣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컴퓨터는 역습이 아닌 상황에서도 윙백이 많이 나와있는 편이니 윙쪽을 먼저 공략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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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컴퓨터는 수비를 할때 지역 방어를 합니다.
유저들의 경우 직접 선수를 컨트롤 하면서 압박을 주는 경향이 강한데,
컴퓨터는 그런 플레이보다 자기 지역을 정해 위치를 막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지역 방어를 할 경우 돌파는 어렵지만, 상대적으로 패스를 돌리기에는 쉽습니다.
위 이미지 처럼 가장 위에 있는 파란색 선수가 아래로 QS 패스를 주며 안쪽으로 들어가고
두번째 선수도 맨 아래 선수에게 QS 를 주면서 들어갑니다.
마지막 선수는 상대 윙백이 자신을 막으로 나온것을 보며 앞쪽 공간으로 패스를 하게 되죠

이렇게 되면 지역방어를 하는 컴퓨터는 위치를 고수하고 싶어하는 욕심이 강해서 뛰어들어가는 선수들에
엉키는 경향이 생기게 됩니다. 즉 공간이 만들어 지죠.
단독 돌파는 상대 수비의 미친듯한 스탯으로 힘들지만 패스 후에 들어가는 돌파는 가능하니,
계속 빈 공간으로 패스를 주면서 2:1 돌파를 시도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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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미지는 아까 상황 다음 상황입니다.
보시다 시피 QS를 주고 들어간 공격수들 때문에 안쪽에 있던 수비수들이 뭉쳐서 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전방에 있는 선수들은 자기 위치를 고수하고 싶어 뒤 따라 들어오거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네요.
이 상황에서 위쪽, 아래쪽 패스 루트와 슛팅 코스까지 열려지게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의 지역방어를 잘 이용하여 패스 플레이를 한다면,
경기당 많이는 아니지면 한두번의 찬스는 꼭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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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방어를 이용한 3각 패스를 하면 좀더 높은 확률로 공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위 이미지 처럼 상대편 윙백으로 인해서 생긴 빈 공간을 이용한 플레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중 하나가 전술 설정에서 전개의 자유로움입니다.
상대적으로 수비가 어렵고, 체력소모가 심하기는 하지만 공간을 활용하기에는 자유로운 전개가 좋습니다.
만일 위 상황에서 조직적 전개였다면 최 전방 메시는 아래쪽으로 오지 않고, 위쪽으로 갔을 겁니다.
물론 위쪽으로 가도 마무리가 가능하겠지만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이동이 좀더 좋습니다.

문제는 이 상황에서 상대의 역습을 허용하게 되면 메시쪽 수비가 힘든 경향이 생기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구단가치가 일정 수준 이상이여야 자유로움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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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Tip. 컴퓨터는 조금 멍청한 부분이 있습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패턴으로 저장되어져 있는 플레이 방식 때문에 위와 같은 상황이 연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편이 상대편 골대 근처에서 드로잉 상황이 오면 위 이미지 처럼 상대편 수비 4명은 일자 라인을 유지하고,
미드필더들은 더이상 들어오지 않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고수하죠

이런 상황에서 드로잉후 빠르게 공을 위쪽으로 터치터치 하여 배달하면 슛팅까지 정말 쉽게 이어지게 됩니다.
상대편 수비는 마크를 하겠지만, 미드필더 라인은 뒤로 더이상 오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찬스입니다.
우리편 5명, 상대 수비 4명, 일정 거리를 두고 마크한 상황. 정말 완벽한 찬스가 됩니다.
코너킥의 경우 상대편 헤딩 능력치가 높아 힘들지만, 드로잉의 경우 능력치보다 위치이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됩니다.

드로잉 찬스가 열린다면 미리 패스 길을 생각해놓으시고 해보세요
저의 경우 해당 위치에서 드로잉 이후 슛팅까지는 100%, 골은 50%는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253645_1388808400.jpg 나를 알자 - 입문, 드리블


적을 알았으니 이제는 나를 알아야 할 시간입니다.
먼저 나를 알기 전에,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상대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스킬 2가지를 익히고 가는게 좋습니다.
컴퓨터는 사람과 다르게 이 2가지 기술이 잘 통하는 편입니다.
2가지는 갈지자형 드리블과 바디페인팅 드리블 입니다.

바디페인팅은 피파온라인을 접한 유저는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기본 기술중 하나이지만,
갈지자형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갈지자형은 유저에게는 확실하게 써먹기 쉽지 않지만
컴퓨터에게는 나름 써먹을만한 기술중 하나입니다.

일단 영상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영상의 음악은 가요로 준비했습니다, 전 가요가 좋아요. 
가요에 대해 거부반응이 있으시면 소리를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갈지자형 드리블은 특별한 조작법이 있는게 아닙니다.

그저 방향을 왔다갔다 틀어주는거죠.

위로(↑) 진행한다고 가정하였을때 ↗ - ↖ - ↗ - ↖ - ↗ 이게 끝 입니다.

이것으로 무슨 효과가 있을까 하시겠지만, 컴퓨터 상대로는 분명한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갈지자형 드리블은 상대편 수비를 제치고 돌파용이 아닙니다.

공을 유지하는데 사용하는 드리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는 말도 안되는 수비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근처만 가도 공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수비수가 근처에 오지 못하게 하는 드리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갈지자형 드리블을 사용하면 공을 유지하는 시간을 늘릴 수 있고, 

패스를 열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편 수비가 내 앞에 있다면 패스를 할 경우 막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 갈지자형 드리블을 한 이후에는 수비와 약간의 거리가 벌어지면서 패스를 할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공을 유지하는 능력이 비약적으로 끌어 올라가기 때문에 우리편이 상대편 공간으로 넘어갈 시간을

충분히 만들어 줄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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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공을 가지고 다가 가게 되면 컴퓨터는 C 수비를 하게 됩니다.

다리를 벌리고 자세를 낮추어서 돌파를 허용하지 않겠다고 막게 됩니다.

이때, 반대 방향으로 꺽어지면 상대편 수비수는 바로 따라 붙지 못하고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게 됩니다.


바로 이때 패스 공간이 만들어지며,

이것을 연속으로 했을경우 상대편 수비수가 개다리춤을 추며 시간을 끌 수 있게 되는것이죠.


유저와 대결에서는 C 수비를 이런식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낮지만,

유저와 상대할때도 패스 공간을 창출하기 때문에 익혀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더불어 바디페인팅은 너무나도 유명한 개인기중 하나인데,

유저 상대로는 쓰기 어려운감이 있지만 컴퓨터 상대로는 정말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직각으로 꺽는 바디 페인팅의 경우 누구나 1~20분만 연습하면 컴퓨터 상대로 사용 가능하니

바디페인팅을 꼭 익혀두시는게 컴퓨터를 상대할때 유용합니다.


바디페인팅은 상대편을 확실하게 돌파하여 결정지을 상황에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바디페인팅으로 수비수를 제치게 되면 유저들은 수비가 따라잡지 못하지만

컴퓨터는 3터치 이내에 다시 따라잡기 때문에 마지막 마무리 전에 확실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디페인팅 후에 크로스, 패스, 슛팅으로 마무리될 상황을 잘 생각하시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바디페인팅을 사용하면 상대편의 반칙을 유도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바디페인팅을 익혀보세요


바디페인팅 방법은, 피파온라인3 관련 커뮤니티 어디든지 가셔서 '바디페인팅' 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검색엔진에서도 바디페인팅 이라고 치면 관련 공략이 수두룩하니 한번쯤 익히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게시물의 제한으로 인하여 총 3개로 나누어서 올렸습니다.>


컵 대회 모드 한번에 정리, 컵 대회 모드 백과사전 - 첫번째

컵 대회 모드 한번에 정리, 컵 대회 모드 백과사전 - 두번째

컵 대회 모드 한번에 정리, 컵 대회 모드 백과사전 - 세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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