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몇년전부터 요구했던 데미지형 상변 공식의 정상화
-신규 컨텐츠 나올 때마다 상변이 걸리는지부터 확인해야했던 나날들이여 안녕
-편해진 시너지 조건
-(고뎀캐인 줄 알았지만..)전스킬 퍼뎀 통일
-전반적인 데미지 상향까지 !!
하지만
오래되었더라도 불합리한 컨셉이라면 버릴 줄 아는 과감함과
개별 스킬들의 구조를 손보는 디테일함은 부족한 패치
밸패를 크게 '구조 개선'과 '수치 재조정(=데미지)'으로 보자면
개인적으로 명왕에겐 구조 개선이 더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허나 아쉽게도 이번 패치는 후자에 좀 더 집중한 것 같고
구조 개선은 갈 길이 한참 남았다는게 한줄평이 되겠네요
그러면 무슨 구조가 얼마나 개떡같길래 구조 구조 거리는지 알아보기 전에
달라지는 점부터 쓰고 개선점은 후술하겠습니다
꼭 알아야 할 변경점 6가지
0. 그물은 홀딩기
1. 토그킬러 칭호 박탈
2. 퍼뎀캐가 되었어요..
마부,휘장 다 바꾸러갑니다ㅜ
3. 상변 레벨 삭제로 인한 스킬트리 자유도
독병,바늘 등 데미지형 상변 스킬 1만 찍어도 다 걸립니다
전 본섭 상태보고 독병 버릴 생각 중입니다
4. 상변 조건부는 이제 일발,크발,연화에만 남게 됐습니다
다른건 막써도돼요!
★. 도발 개편으로 인한 변화 (피해증폭 기능 이관 및 스위칭 가능)
그물의 피해증폭 기능이 도발로 넘어왔습니다
파티원 피해증폭은 전레벨 25% 고정이지만
본인 피해증폭은 도발 렙당 1%씩 계속 상승합니다
이로인한 변화는 먼저
5-1 플래티넘 엠블렘의 경우 현재 클로마스터리를 대부분 쓰실텐데 도발이 짱먹었습니다
5-2 그리고 현재 퍼섭에선 스위칭이 가능합니다
'타격시 10초 간 피해증폭'인데 높은 도발로 몬스터 툭치고 본템 갈아입어도
'10초 간' 피해증폭은 높은 도발의 수치로 지속됩니다
이런거죠
도발 20렙으로 타격 후 본템입어서 도발10렙으로 때리게되더라도 10초간 20렙 도발 지속
칭호스위칭 정도는 쉽겠네요
아래는 개선점입니다
간락히 적겠습니다
1. 상변 보너스
이 친구들에게 끝까지 기생하고있는 상변 스택 보너스..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상변 컨셉은
'상변 보너스'가 아니라 '공격 시 상변 유발'이 옳습니다
2. SP,TP
패시브류와 SP 다이어트
투척류는 가족결합하여 광명찾자
3. 투척류
-재투척-
나름 기본기 역할하던 그물도 홀딩기로 빠져버려서 기본기가 많이 부실해졌다
바늘과 벽돌의 재투척 쿨타임을 독병급으로 줄인다면 만사오케이
-재장전-
재장전은 프레이야 류탄처럼, 쿠노의 잔영처럼
잔탄과 무관하게 계속해서 쿨타임이 돌며 실시간으로 채워주는 재장전 방식이 필요
-강화 바늘-
보시다시피 강화바늘은 출혈 확률이 100%가 아닙니다
당연히 딜 누수가 생기는 구조죠 100% 상향 필수
세상에...확률딜이라니 넘모무섭다
4. 스킬들의 타점 및 축 범위
전반적으로 타점과 공격 범위가 좁다
대부분의 스킬이 타점 및 x,y,z축 상향이 필요
절받으세요!
이번주 금요일, 다음주 화요일까지해서 피드백 2번에 걸쳐 본섭오길 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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