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공식영상

기초가이드

추천! 팁과 정보

오늘의 루크레이드

던조 ㅇ ㅇㅈ

직업별 베스트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신)레이드 게시판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신작맛보기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카드형식가기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정보] 마수에서 홀리가 유리해 지는법 [Feat.댕댕이]

nlv28 거너셈  |  2018-01-03 03:41  |  조회 19273

 

안녕하세요. 카인에서 서식하고있는 배크셈z입니다. (거너셈)

789737_1514916676.png



마수가 업데이트 된지 얼마안됬습니다만..

홀리를 키우는 입장에서 마수컨텐츠를 할땐 

어쩔수 없이 비교하게 되는게 같은 버프계 케릭터인 에반이더라구요.

 

 504320_1514916764.png

 

무진장 긴 영광의 축복 쿨타임

자잘한 버프들 [지축,스킹,보징,하모니]  

562479_1514917031.png467477_1514917040.png679655_1514917050.png


슈퍼아머 + 캐스팅 + 장판형 아포칼립스 

 

간편하고 쿨짧은  [용축  , 수축]

무적의 버프형 크오빅
 


556414_1514916993.png  747164_1514916999.png

이중에서도 영축과 용축의 쿨타임차이가 가장 크게 작용합니다. 

이러한 것들로 인해 홀리 본인도 불편하지만 [feat. 정마반 / 은시계]

다른직업들 사이에서도 에반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115260_1514917500.png

 

이는 쿨타임이 너무 긴 바람에 영광의 축복을  은시계로 쿨타임을 한번 초기화 한뒤에나 

정마반을 통한 아포칼립스 쿨타임 초기화가 확실시 되기 때문이죠. 

또한 홀리만의 장점중 하나인 디바인 퍼니쉬먼트를 통한 체력 증가 획득도 같은 이유로 

더이상 쓰여지지 않습니다. 




장점이 단숨에 쓸모없어지는 Magic! 

726847_1514917727.png

갓갓 베어킴님.. 보케님도 빨리 돌아와줬으면...


 


디바인 퍼니쉬 먼트를 사용한 버프를 준다해도 그 버프가 얼마 가지않고 사라지기 때문에 이득보다 실이더 많다는 평입니다.  

그동안은 말이죠! 

 


 

 

그럼 여기서 저번 패치 내용 들어가십니다! 

 

 

 

454513_1514900157.png 



 

어라...?

 

 


 

182672_1514900492.png


 

어...?

 



만렙 달계 기준 11레벨

164107_1514900641.png 



52.5초..?

어깨 옵션을 적용 하면

52.5 * 1.3  = 68.3초? 



130521_1514900731.png 



 

여기에 아포템  

초대륙 상의 +2 은시계 +1 

타이비아 +2  유물 무기 +1 = 6 

11+ 6 = 17렙 



 

852737_1514900905.png 



17 + 칠죄종 어깨  = 80초?!  

쿨 20 초 로 3명을 돌려도 남는 시간!  

 

그럼 이론상 무한중첩만 하면 3명다 

버프의 지속시간이 원래의 지속시간보다 

늘어날수 있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중첩하기엔 먼가 애매하죠...?

 

 

 

 


여기서 나오는것이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 

912537_1514910643.png 

 

그럼 20초마다 두번쓸수 있습니다! 

그럼 10초마다  80초씩 버프시간을 증가시킬수 있게되고! 

3명이라고 해도  

10초에 한번씩만 쭉 사용해서 순서대로 중첩만 시켜 줘도 

버프 시간이 원래 지속시간보다 늘어나게 되는겁니다! 

 

 

 

 

 

 

 

만약...그래도 부족하다? 

그렇담 쿨감을 이용해 봅시다! 



556020_1514901296.png723048_1514901405.png

781054_1514901597.png 


 

정신자극의 비약 20%+ 마소 3셋  10% 10% 12%+ 창성15%
 

에픽끼린 단리 그외엔 복리 적용됨으로

20%  + 47% 

1*0.8*0.53  =  0.423
 

즉  쿨감 57.7% 

즉 쿨이 

20 * 0.423 = 8.46초

은시계 쿨초는 덤! 

 


이제 이것으로  스트라이킹 지혜의 축복 영광의 축복의 

지속시간이 3분을 넘어가면 성공! 

 (마수 2페 공략시간은 3분입니다!)

 

 

 

 

 

 

 

자 그럼 실전편으로 가볼까요 ? 

 

실험을 도와줄 



너구리! 

128321_1514904747.png 



댕댕이! 

324101_1514904761.png 



오리!

870906_1514904773.png 

 


 


동물 삼총사 소환!


 

315828_1514902790.png컨셉 진짜 쓰잘때기없네..

 

 

 




그럼 실전 영상을 시작합시다 !

 

924042_1514906285.png 

 

 






 

 

 


 







 

 

 

 

 

...

 





 

.......... 

 

 

 








 

하...............

  


내 시간



 746616_1514903248.png

 

 




 

 

 

 

 

 

 

분노를 가라 앉히고..

심호홉 후 하 후 하훟하

 

 




 

 

 

 

 

 

 

2차 시도를....

 




 

 

 

 

 

 

 

 

 

 

 

 

 

 

512501_1514903481.png228683_1514903487.png356347_1514903507.png 

 

 

 

 

 

 

 

 

 

 

 

787621_1514903723.png 

 

암살자 구합니다.  


 

 

 



 

 

...


...

 


이제 진짜 2차시도

 

 

 

 

 

 

 

 

 

 

 

 

 

 

 

 

 



 

와우..

 


혹시몰라 준비를 오래 했는데  버프가 엄청 오래남네요.

 


 

준비시간 약 6분 !

버프 지속시간 약 8분 !

 

 


실전에서는  정신자극의 비약복용후 

2차각성 풀스택 버프 후 2각 쿨타임이 다시 

돌아올때 까지만 해도 대충 3분은 넘기겠네요.  

바빠도 이 빨간게 결론이니 읽고가세요..

 

물론 마소 + 창성 조합이면 더더욱 빨리되겠네요! 





쓸대없이 시간 다잡아먹는 방식의 가장 큰장점은 

역시 마수  2페이지 이상에서 

영광의 축복 및 다른 버프의 쿨타임을 

전혀  신경쓸필요 없고  

버프도 최대치로 들어간데다 쿨타임도 

보호의 징표 , 천상의 하모니,아포칼립스만 신경쓰면됩니다! 

그리고 깨알같이 빛복도 3명다들어가있어서 좋습니다 

허허허허헣

마방 + 경직 + 딜(?)

 

 

 

 

 

 

 

 

 

 

 

 

 

 

 

 

준비단계 + 대기시간 원본 영상 

 





ps.

 

아... 생각해보니 실험할때

댕댕이때문에 정자극 없어진채로 했네요..  [지속 10분 쿨 30분]


[...]




댕댕이 생존은 댓글 보고 정하겠습니다.  


새로고침

댓글 14이미지댓글 숨기기

  • nlv110_6876 나나난나나나나나난나나   2018-01-03 03:48
  • 대단 추천밖고감
  • nlv110_6876 나나난나나나나나난나나   2018-01-03 03:49
  • 폰조는 추천을못하네
  • nlv28 거너셈   2018-01-03 03:57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만 받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 nlv15 Thisisgame   2018-01-03 04:03
  • 내용도 좋았지만 글 재밌었습니다~ ㅎㅎ
  • nlv28 거너셈   2018-01-03 04:38
  • thisisgmae// 감사합니당~!
  • nlv49 사막녀우   2018-01-03 14:00
  • 추천드림
  • nlv30 재수각   2018-01-04 14:11
  • 와우 리을리?
  • nlv8 논산딸기비빔밥   2018-01-04 19:11
  • 스위칭 하나 더 늘어나서 스스로 목을 조이는 것 같은데
    뭐가 유리해진다는건지
  • nlv100_6985565 2미자   2018-01-04 20:46
  • 정성추
  • nlv24 Dzero   2018-01-06 21:52
  • 결국 저렇게 미쳐돌아가야 편의성이 생기는건가......
    편하게 하기 위해 불편하게 해야 하네요.
    난 역시 배크나 해야지
  • nlv42 배믜   2018-01-06 23:28
  • 정성은추천
    근데 답답해보이네요
    에반에비해..
    에반은 무한크오빅할때
    홀리는 이거하고잇네
  • nlv100_6985565 TryElven   2018-01-07 12:05
  • 에반 하위호환이란걸 두번느끼고갑니다...
  • nlv22 bamT   2018-01-08 02:44
  • 그만큼 쓰레기다를반증
  • nlv53 베고프다   2018-01-08 20:57
  • 저거돌리면 아포저격쿨초는언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