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만렙 확장 이후 글 새로 팠습니다 :
https://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2883216
각 직업의 상단에(직업명 오른쪽에) 해당 직업이 사용하는 무기와 물리or마법 공격력이 적혀있습니다.
이 수치를 토대로 8재련 기준 독립공격력 (2234)에 비교한 증감치가 보정됩니다.
표기 계수 : 스킬 정보 자체에 표시되어있는 계수 (특정조건부 증뎀까지 합산)
스증 적용 : 데미지에 기여하는 모든 버프,패시브 수치를 곱한 계수(방깍,스증,크증,추뎀,힘,지능,물공,마공,독공,속강)
%/쿨 : 스증 적용을 쿨타임으로 나눈 숫자(사전적 의미의 dps, 스킬의 회전율을 나타냄)
무기 : +12/+8 창성의 구원자
방어구 : +10 증폭 가죽 에픽의 스텟값 + 자기 마스터리 적용으로 고정
악세서리 : +10 증폭 오감의 황홀경
특수장비 : +10 증폭 헤블론의 군주
칭호 : 물풍선 던지기 (+6 or +4 속강 마법부여)
아바타 : 찬란작 레어 아바타 / 미스터리한 하루
엠블렘 : 스텟 우위 듀얼작
휘장 : 각 직업에 맞는 레전더리 휘장 + 7 속강 젬
모든 부위 극 마법부여
방어구를 지정하는 이유는 스텟,속강의 기준점을 잡기 위함이며 그 외의 옵션들(레벨링, 방깍,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직업별 버프&패시브 수치에 연한색으로 표시된 스킬은 전체 스킬 적용이 아닌 일부 스킬에만 적용되는 버프&패시브입니다.(한두개만 추가로 붙는경우는 제외)
스킬별 목록에서 연한색으로 표시된 스킬은 해당직업의 투자방향과 정반대의 스펙을 올리는 경우이며(ex : 다크로드의 귀참) 추가적인 보정을 받는 스킬들을 의미합니다.
방어력 디버프는 루크 레이드 기준 '건설자 루크'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모든 직업의 버프는 (거래가능한 스위칭용 레전더리 아이템) + 스킬3레벨칭호 + 플래티넘 엠블렉작 + 크리쳐 + (크로니클 셋트) + (균차) 를 포함한 극 스위칭 상태입니다.
또한, 레벨링 아이템중 모놀리움을 재료로 하는 업그레이드 에픽 아이템이 아닌경우 포함합니다. (ex : 마법의 대격변, 무신 상의)
기준 스펙에 따라 효율이 변하는 버프&패시브를 소유한 직업의 경우 (속강 제외) 기준점의 변화에 따른 전체 딜량 감소율이 포함되있습니다.
던조 게시글의 이미지는 업로드의 편의성을 위해 직업군별로 묶여 있습니다. 개별 직업의 표를 얻고 싶으신분은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세요. 또한 피드백의 경우 쪽지나 블로그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귀검사
검신 무기별 계수표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80751981
마제스티 무기별 계수표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308753114
격투가
거너
마법사
프리스트
세라핌 칠죄풀 기준 계수표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97787391
도적&나이트
외전&마창사
총검사
수정날짜가 8월 8일 이전인 직업들은 본섭수치, 그 이후는 퍼섭의 패치내역을 보고 수치놀음이 완료된 케릭들입니다. 그렇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퍼섭수치가 반영이 안된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신, 용독문주, 명왕, 레이븐, 크림슨로제, 스톰트루퍼, 지니위즈, 시라누이, 리디머, 크리에이터
퍼섭수치가 변동이 없어서 수정일자와 계수표가 본섭과 동일한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올로스, 천선낭랑, 센티넬, 타일런트
퍼섭수치가 반영이 안된 직업의 이유는 다음 이유중 한 가지인데요.
1. 직업의 패시브,버프의 메커니즘 자체가 수정된 케릭 (ex : 스톰트루퍼, 리디머, 검신)
2. 직업 자체가 리뉴얼을 겪은 경우 (ex : 지니위즈)
3. 직업 자체의 스킬 구조가 개박살난 경우(ex : 시라누이, 크리에이터)
4. 퍼섭 공지가 과도하게 친절해서 스킬 총 딜 상승량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경우(ex : 용독문주)
가 있습니다. 원랜 어센션도 4번의 경우지만 직게에 선구자들이 있어서 비교적 정확한 스킬 딜 상승 수치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즉, 1번의 경우에도 직게에 있는 정보질의 차이에 따라서 반영유무가 결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이 글을 베이스로 수정하는식으로 가겠습니다. 통상적인경우의 수정과 피드백은 블로그가 좀더 빠르니 블로그 링크를 걸어드리면
귀검사, 격투가, 거너, 마창사, 다크나이트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99104480
마법사, 프리스트, 도적, 나이트, 크리에이터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99113385
마신의 경우는 본섭수치도 파악못한상태에서 퍼섭개편이 떠버렸기 때문에.. 그냥 본섭오면 다시 작업 재개하겠습니다.
2017.08.13. 23:55
인다라천 버프수치(살의의 파동) 수정
염제 스킬수치(넨화) 수정
오버마인드 패시브수치(속성마스터리+초월의룬) 수정
어센션 스킬수치(차원회랑) 수정
천선낭랑 스킬수치 전반적으로 수정(예전에 피드백받았던건데 깜박하고 있었음)
듀란달 스킬수치(쿼드라플, 뇌격점혈섬) 수정
2017.08.13. 23:55
오버마인드 패시브수치(속성마스터리+초월의룬) 재수정
2017.08.14. 02:10
인다라천 스킬수치 전반적으로 수정
네메시스 버프수치(컨제스트) 수정
지니위즈 퍼섭기준으로 수정
2017.08.14. 20:25
인다라천 소검마스터리, 파동각인이 이중적용 되던 오류 수정
검제 스킬수치(백보신장) 수정
지니위즈 스킬수치(롤리팝) 수정
오블리비언 스킬수치 전반적으로 수정
인페르노 버프수치(성화) 수정
워로드 스킬수치(둠글레이브) 수정
툴팁 수정 : 얼티밋 디바, 아이올로스, 천선낭랑, 알키오네
2017.08.15. 01:25
다크로드 사야, 블팬에 적용되던 툼트앵 속강 제거
디어사이드, 카이저 스킬 아이콘 수정
레이븐 퍼섭 계수표로 변경
커맨더 사격 계열에 드림 매거진의 20퍼가 곱해지던 오류 수정
프레이야 신스킬 계수 추가
다크나이트 스킬 수치(닼플소) 수정
크리에이터 버프 수치(링크) 삭제 - 아직 본섭 기준입니다.
17.08.20. 02:2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검신, 블러디 이블, 마제스티, 염제, 얼티밋 디바, 명왕, 패황, 레이븐, 크림슨로제, 스톰트루퍼, 옵티머스, 아슈타르테, 이클립스, 이터널, 뱀파이어, 아이올로스
17.08.21. 01:0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인다라천, 커맨더, 프레이야, 오버마인드, 세인트, 세라핌
일부 직업 툴팁 수정 및 스킬 순위 재정렬
17.08.22. 00:5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네메시스, 카이저, 프라임
검신 광검기준 계수표 추가, 대검마스터리 수치 수정, 류심 강 미적용된 부분 수정, 맹룡단공참 수치 수정
마제스티 참마검 수치 수정, 대검마스터리 수치 수정
17.08.23. 01:4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지니위즈, 다크나이트
레이븐 스킬수치(세플, 스커드) 수정, 패시브 수치(죽음의 표식) 수정
프라임 스킬수치(메카드롭, 디멘션 러너) 수정
옵티머스 스킬수치(고기동, 배틀로이트, 메카드롭) 수정, 패시브 적용수치 전반적으로 변경
시라누이 잔영 10렙 기준으로 재계산 + 인터페이스 변경점 적용
17.08.25. 01:15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용독문주, 어센션, 알키오네, 타나토스, 리디머, 가이아
아슈타르테 스킬 수치 수정(퀘이사, 일기당천), 버그 픽스된 수치 반영
용독문주와 알키오네의 계수표가 기존대비 껑충뛴건 용독문주는 TP를 쌩으로, 알키오네는 히트엔드에 쌍검마스터리를 적용을 안시켰기 때문입니다.
타나토스의 야행혼은 이번 계수표에선 조건부 증뎀을 모두 제외시켰습니다.
17.08.26. 02:05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다크로드, 디어사이드, 검제, 염황, 오블리비언, 저스티스, 태을선인, 인페르노, 천선낭랑, 그림리퍼, 세이비어, 드레드노트, 듀란달, 크리에이터
블러디 이블 프렌지 미적용 되어 있던 오류 수정
용독문주 파진포 독데미지 수정
아이올로스 패시브 수치 수정
타나토스 스킬수치(리빙데드) 수정, 다크소울 추가
다크나이트 툴팁 수정
다크로드 블라슈가 기존에 무기마스터리를 적용받지 않았습니다.
인페르노 1각,2각 계수가 잘못 따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천선낭랑 백팔염주 계수가 잘못 따져있는 상태였습니다.
17.08.26. 17:35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그랜드마스터, 디스트로이어, 이모탈, 워로드
마제스티 스킬수치(파검무(즉폭)) 수정
디어사이드 쿨타임(혈마검, 프놈) 수정
검제 스킬수치(열화지옥) 수정
염제 스킬수치(광충노도) 수정
타나토스 스킬수치(다크 소울) 수정
그랜드마스터의 스킬수치가 갑자기 오른 이유는 기존 계수표에 강테가 아예 미적용이었기 때문입니다.
17.08.28. 23:30
다크로드 스킬수치(블라슈) 수정
가이아 버프수치(워크라이, 체인러시) 수정
17.09.04. 19:50
염제 스킬수치(기옥탄) 수정
용독문주 상태이상데미지 공식 적용
이모탈 버프수치(추락하는 영혼) 수정
크리에이터 스킬수치(에어볼) 수정
상태이상데미지는 스텟의 효율이 일반적인 계수의 3배임을 감안해서 계수에 반영되있습니다.
90제 에픽 8재련 기준의 상태이상 증뎀이 반영되있습니다.
17.09.09. 16:10
마제스티 스킬수치(악즉참) 수정
듀란달 스킬수치(오러 포스 재블린) 수정
지니위즈 A/S이후 계수 재계산
마신 추가
역시나 쿠노빗치와 동급의 시간이 소요됬습니다. 거의 3시간 걸린듯. 지딜은 도저히 못내겠음
17.09.17. 20:45
마제스티 스킬수치(파검무 즉폭) 수정, 마검방출(3스텍 기준) 추가
이모탈 스킬수치 수정 -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마신 툴팁 수정
세이비어, 드레드노트 일러스트 수정
듀란달 일부 스킬 TP누락된 오류 수정
레비아탄, 렘페이저 퍼섭 기준으로 추가
17.10.10. 01:00
레비아탄, 렘페이저 본섭 기준으로 수정
다크로드 쿨타임수치 수정(냉기의 사야)
아슈타르테 기본기 숙련 변경으로 인한 평타 데미지 재계산
세라핌 스킬수치 수정(크오빅, 대천사)
다크로드 냉기의 사야의 경우 지속시간>쿨타임이지만 실제로 설치가능한 장판은 1개밖에 안되기에 단순히 딜을 쿨타임으로 나누는 것이 맞지 않아서 수정되었습니다.
17.10.19. 04:10
제노사이더, 에레보스 퍼섭 기준으로 수정
명왕 상태이상데미지공식 적용
이터널 스킬수치 (빙류환, 쥬데카, 아이스 크래시) 수정
뱀파이어 로드 스킬수치 (블러드 스트림) 수정
세인트 디바인 퍼니시먼트 풀/바로 구분지어서 추가
17.10.26. 21:25
제노사이더, 에레보스 본섭 기준으로 수정
명왕 상태이상데미지 비율 표시
어센션 툴팁 추가(디멘션 할로우). 계수 변동은 없음.
제노사이더 번 로커스트, 램 펜스의 타수 관련 툴팁 보강.
17.11.09. 밸런스 패치 내역 적용 : 용독문주, 얼티밋 디바, 명왕, 스톰트루퍼, 이클립스
명왕 천붕지괴 상태이상 데미지 비율 잘못 낸거 아닙니다.. 진짜 저래요. 중독, 화상 6히트, 출혈 1히트. 만천화우는 돌덩이 낙하하는 타수가 11타로 늘어서 계수가 올랐습니다. 의문의 1승.
드디어 이모탈 본섭 90렙 계정을 확보하여(정확하겐 길드내 유일한 이모탈이 2달만에 아라드로 귀향해서) 수정을 완료했습니다.
용독문주는 중요한 변경사항이라 볼드처리 했습니다.
커맨더 평타는 궁뎅이야 평타데미지 따면서 같이 수정해놨는데 제가 깜박하고 안올렸네여.
17.11.15. 01:40
17.11.09. 밸런스 패치 사항 적용 : 인다라천, 그랜드 마스터
인다라천 상태이상 데미지 추가
인다라천 계수가 왜이렇게 이유도 없이 낮을까 했는데 감전딜을 지딜로 보고 잡은듯하네요. 생각보다 감전딜이 무시 못하는 요소인걸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인다라천의 감전딜은 별다른 크리티컬 보정을 못받는것을 감안하여 상변 데미지에 2/3을 곱해줬습니다.
11월 밸패관련 사항 수정 다 했으니 이제 당분간은 휴식좀 할께요오....
18.01.04. 19:25
옵티머스 G-시리즈 지딜 추가
이모탈 악마화 기준 평타(1사이클) 추가
워로드 스매쉬 추가
프레이야 평타 수치 수정, 보우건 기준 평타 추가
아슈타르테 툴팁 수정
디스트로이어 %/쿨 수치는 기존에도 순수 퍼센트데미지 스킬이어서 무기쿨타임 특성을 적용받던 스킬들(새틀, 캐넌볼)이 중화기 마스터리 효과로 무시되는 내용이 적용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18.05.10 02:10
질문 전에 읽어주세요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061308230
피드백의 경우 쪽지나 블로그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