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정보] 던전앤파이터 모든 직업 계수표 (최종수정 : 18.07.16. 03:05)

nlv46 대략볼록할철  |  2017-08-13 22:04  |  조회 277710

 

95만렙 확장 이후 글 새로 팠습니다

https://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2883216 

817000_1528133368.png

 

 

직업의 상단에(직업명 오른쪽에) 해당 직업이 사용하는 무기와 물리or마법 공격력이 적혀있습니다.

이 수치를 토대로 8재련 기준 독립공격력 (2234)에 비교한 증감치가 보정됩니다.

 

표기 계수 : 스킬 정보 자체에 표시되어있는 계수 (특정조건부 증뎀까지 합산)

스증 적용 : 데미지에 기여하는 모든 버프,패시브 수치를 곱한 계수(방깍,스증,크증,추뎀,힘,지능,물공,마공,독공,속강)

%/쿨 : 스증 적용을 쿨타임으로 나눈 숫자(사전적 의미의 dps, 스킬의 회전율을 나타냄)

 

무기 : +12/+8 창성의 구원자

방어구 : +10 증폭 가죽 에픽의 스텟값 + 자기 마스터리 적용으로 고정

악세서리 : +10 증폭 오감의 황홀경

특수장비 : +10 증폭 헤블론의 군주

칭호 : 물풍선 던지기 (+6 or +4 속강 마법부여)

아바타 : 찬란작 레어 아바타 / 미스터리한 하루

엠블렘 : 스텟 우위 듀얼작

휘장 : 각 직업에 맞는 레전더리 휘장 + 7 속강 젬

모든 부위 극 마법부여

 

방어구를 지정하는 이유는 스텟,속강의 기준점을 잡기 위함이며 그 외의 옵션들(레벨링, 방깍,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직업별 버프&패시브 수치에 연한색으로 표시된 스킬은 전체 스킬 적용이 아닌 일부 스킬에만 적용되는 버프&패시브입니다.(한두개만 추가로 붙는경우는 제외)

 

스킬별 목록에서 연한색으로 표시된 스킬은 해당직업의 투자방향과 정반대의 스펙을 올리는 경우이며(ex : 다크로드의 귀참) 추가적인 보정을 받는 스킬들을 의미합니다.


방어력 디버프는 루크 레이드 기준 '건설자 루크'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모든 직업의 버프는 (거래가능한 스위칭용 레전더리 아이템) + 스킬3레벨칭호 + 플래티넘 엠블렉작 + 크리쳐 + (크로니클 셋트) + (균차) 를 포함한 극 스위칭 상태입니다.

또한, 레벨링 아이템중 모놀리움을 재료로 하는 업그레이드 에픽 아이템이 아닌경우 포함합니다. (ex : 마법의 대격변, 무신 상의)

 

기준 스펙에 따라 효율이 변하는 버프&패시브를 소유한 직업의 경우 (속강 제외) 기준점의 변화에 따른 전체 딜량 감소율이 포함되있습니다. 


던조 게시글의 이미지는 업로드의 편의성을 위해 직업군별로 묶여 있습니다. 개별 직업의 표를 얻고 싶으신분은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세요. 또한 피드백의 경우 쪽지나 블로그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귀검사 


검신 무기별 계수표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80751981

마제스티 무기별 계수표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308753114

295194_1529570634.png

 

격투가

 

 699517_1531677710.png

 

거너

 

845099_1531677731.png 

 

마법사

  

337490_1531677758.png 

 

프리스트

세라핌 칠죄풀 기준 계수표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97787391

955118_1531677788.png 

 

도적&나이트


400731_1531677835.png 

 

외전&마창사

 

956717_1531677807.png 

 

총검사

 

 140181_1531677858.png

 

수정날짜가 8월 8일 이전인 직업들은 본섭수치, 그 이후는 퍼섭의 패치내역을 보고 수치놀음이 완료된 케릭들입니다. 그렇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퍼섭수치가 반영이 안된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신, 용독문주, 명왕, 레이븐, 크림슨로제, 스톰트루퍼, 지니위즈, 시라누이, 리디머, 크리에이터

 

퍼섭수치가 변동이 없어서 수정일자와 계수표가 본섭과 동일한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올로스, 천선낭랑, 센티넬, 타일런트

 

퍼섭수치가 반영이 안된 직업의 이유는 다음 이유중 한 가지인데요.  

1. 직업의 패시브,버프의 메커니즘 자체가 수정된 케릭 (ex : 스톰트루퍼, 리디머, 검신) 

2. 직업 자체가 리뉴얼을 겪은 경우 (ex : 지니위즈)

3. 직업 자체의 스킬 구조가 개박살난 경우(ex : 시라누이, 크리에이터) 

4. 퍼섭 공지가 과도하게 친절해서 스킬 총 딜 상승량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경우(ex : 용독문주)

가 있습니다. 원랜 어센션도 4번의 경우지만 직게에 선구자들이 있어서 비교적 정확한 스킬 딜 상승 수치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즉, 1번의 경우에도 직게에 있는 정보질의 차이에 따라서 반영유무가 결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이 글을 베이스로 수정하는식으로 가겠습니다. 통상적인경우의 수정과 피드백은 블로그가 좀더 빠르니 블로그 링크를 걸어드리면

귀검사, 격투가, 거너, 마창사, 다크나이트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99104480

마법사, 프리스트, 도적, 나이트, 크리에이터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99113385

 

마신의 경우는 본섭수치도 파악못한상태에서 퍼섭개편이 떠버렸기 때문에.. 그냥 본섭오면 다시 작업 재개하겠습니다. 

 

2017.08.13. 23:55

인다라천 버프수치(살의의 파동) 수정

염제 스킬수치(넨화) 수정

오버마인드 패시브수치(속성마스터리+초월의룬) 수정

어센션 스킬수치(차원회랑) 수정

천선낭랑 스킬수치 전반적으로 수정(예전에 피드백받았던건데 깜박하고 있었음)

듀란달 스킬수치(쿼드라플, 뇌격점혈섬) 수정

 

2017.08.13. 23:55

오버마인드 패시브수치(속성마스터리+초월의룬) 재수정

 

2017.08.14. 02:10

인다라천 스킬수치 전반적으로 수정

네메시스 버프수치(컨제스트) 수정

지니위즈 퍼섭기준으로 수정

 

2017.08.14. 20:25

인다라천 소검마스터리, 파동각인이 이중적용 되던 오류 수정

검제 스킬수치(백보신장) 수정

지니위즈 스킬수치(롤리팝) 수정

오블리비언 스킬수치 전반적으로 수정

인페르노 버프수치(성화) 수정

워로드 스킬수치(둠글레이브) 수정

툴팁 수정 : 얼티밋 디바, 아이올로스, 천선낭랑, 알키오네


2017.08.15. 01:25

다크로드 사야, 블팬에 적용되던 툼트앵 속강 제거

디어사이드, 카이저 스킬 아이콘 수정

레이븐 퍼섭 계수표로 변경

커맨더 사격 계열에 드림 매거진의 20퍼가 곱해지던 오류 수정

프레이야 신스킬 계수 추가

다크나이트 스킬 수치(닼플소) 수정

크리에이터 버프 수치(링크) 삭제 - 아직 본섭 기준입니다.


 

17.08.20. 02:2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검신, 블러디 이블, 마제스티, 염제, 얼티밋 디바, 명왕, 패황, 레이븐, 크림슨로제, 스톰트루퍼, 옵티머스, 아슈타르테, 이클립스, 이터널, 뱀파이어, 아이올로스

 

17.08.21. 01:0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인다라천, 커맨더, 프레이야, 오버마인드, 세인트, 세라핌

일부 직업 툴팁 수정 및 스킬 순위 재정렬

 

 

17.08.22. 00:5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네메시스, 카이저, 프라임

검신 광검기준 계수표 추가, 대검마스터리 수치 수정, 류심 강 미적용된 부분 수정, 맹룡단공참 수치 수정

마제스티 참마검 수치 수정, 대검마스터리 수치 수정

 

17.08.23. 01:40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지니위즈, 다크나이트

레이븐 스킬수치(세플, 스커드) 수정, 패시브 수치(죽음의 표식) 수정

프라임 스킬수치(메카드롭, 디멘션 러너) 수정

옵티머스 스킬수치(고기동, 배틀로이트, 메카드롭) 수정, 패시브 적용수치 전반적으로 변경

시라누이 잔영 10렙 기준으로 재계산 + 인터페이스 변경점 적용

 

17.08.25. 01:15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용독문주, 어센션, 알키오네, 타나토스, 리디머, 가이아

아슈타르테 스킬 수치 수정(퀘이사, 일기당천), 버그 픽스된 수치 반영

 

용독문주와 알키오네의 계수표가 기존대비 껑충뛴건 용독문주는 TP를 쌩으로, 알키오네는 히트엔드에 쌍검마스터리를 적용을 안시켰기 때문입니다.

타나토스의 야행혼은 이번 계수표에선 조건부 증뎀을 모두 제외시켰습니다.

 

 

17.08.26. 02:05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다크로드, 디어사이드, 검제, 염황, 오블리비언, 저스티스, 태을선인, 인페르노, 천선낭랑, 그림리퍼, 세이비어, 드레드노트, 듀란달, 크리에이터

블러디 이블 프렌지 미적용 되어 있던 오류 수정

용독문주 파진포 독데미지 수정

아이올로스 패시브 수치 수정

타나토스 스킬수치(리빙데드) 수정, 다크소울 추가

다크나이트 툴팁 수정

 

다크로드 블라슈가 기존에 무기마스터리를 적용받지 않았습니다.

인페르노 1각,2각 계수가 잘못 따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천선낭랑 백팔염주 계수가 잘못 따져있는 상태였습니다.

 

17.08.26. 17:35

본섭 패치 이후 작업 시작된 직업 수정 : 그랜드마스터, 디스트로이어, 이모탈, 워로드

마제스티 스킬수치(파검무(즉폭)) 수정

디어사이드 쿨타임(혈마검, 프놈) 수정

검제 스킬수치(열화지옥) 수정

염제 스킬수치(광충노도) 수정

타나토스 스킬수치(다크 소울) 수정

 

그랜드마스터의 스킬수치가 갑자기 오른 이유는 기존 계수표에 강테가 아예 미적용이었기 때문입니다.

 

17.08.28. 23:30

다크로드 스킬수치(블라슈) 수정

가이아 버프수치(워크라이, 체인러시) 수정

 

17.09.04. 19:50

염제 스킬수치(기옥탄) 수정

용독문주 상태이상데미지 공식 적용

이모탈 버프수치(추락하는 영혼) 수정

크리에이터 스킬수치(에어볼) 수정

 

상태이상데미지는 스텟의 효율이 일반적인 계수의 3배임을 감안해서 계수에 반영되있습니다.

90제 에픽 8재련 기준의 상태이상 증뎀이 반영되있습니다.

 

17.09.09. 16:10

마제스티 스킬수치(악즉참) 수정

듀란달 스킬수치(오러 포스 재블린) 수정

지니위즈 A/S이후 계수 재계산

마신 추가

역시나 쿠노빗치와 동급의 시간이 소요됬습니다. 거의 3시간 걸린듯. 지딜은 도저히 못내겠음

 

17.09.17. 20:45

마제스티 스킬수치(파검무 즉폭) 수정, 마검방출(3스텍 기준) 추가

이모탈 스킬수치 수정 -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마신 툴팁 수정

세이비어, 드레드노트 일러스트 수정

듀란달 일부 스킬 TP누락된 오류 수정

레비아탄, 렘페이저 퍼섭 기준으로 추가 

 

17.10.10. 01:00

레비아탄, 렘페이저 본섭 기준으로 수정

다크로드 쿨타임수치 수정(냉기의 사야)

아슈타르테 기본기 숙련 변경으로 인한 평타 데미지 재계산

세라핌 스킬수치 수정(크오빅, 대천사)

 

다크로드 냉기의 사야의 경우 지속시간>쿨타임이지만 실제로 설치가능한 장판은 1개밖에 안되기에 단순히 딜을 쿨타임으로 나누는 것이 맞지 않아서 수정되었습니다.

 

17.10.19. 04:10

제노사이더, 에레보스 퍼섭 기준으로 수정

명왕 상태이상데미지공식 적용

이터널 스킬수치 (빙류환, 쥬데카, 아이스 크래시​) 수정

뱀파이어 로드 스킬수치 (블러드 스트림) 수정

세인트 디바인 퍼니시먼트 풀/바로 구분지어서 추가

 

17.10.26. 21:25

제노사이더, 에레보스 본섭 기준으로 수정

명왕 상태이상데미지 비율 표시

어센션 툴팁 추가(디멘션 할로우). 계수 변동은 없음.

제노사이더 번 로커스트, 램 펜스의 타수 관련 툴팁 보강.



에레보스 계수 검증중에 다크 임펄스도 첫타 잠식 누락을 확인하여 반영하였습니다. 



17.11.09. 23:40

17.11.09. 밸런스 패치 내역 적용 : 용독문주, 얼티밋 디바, 명왕, 스톰트루퍼, 이클립스

얼티밋 디바 스킬수치 수정 (토르페지노 타수)
패황 툴팁 수정 (기준 스텟에 따른 저하율)
크림슨로제 스킬수치 수정 (블러디 스파이크)
프레이야 평타(공중평타 1사이클) 계수 추가
이클립스 스킬수치 수정 (천귀살, 식락)
이터널 툴팁 수정 (무기 마공)

명왕 천붕지괴 상태이상 데미지 비율 잘못 낸거 아닙니다.. 진짜 저래요. 중독, 화상 6히트, 출혈 1히트. 만천화우는 돌덩이 낙하하는 타수가 11타로 늘어서 계수가 올랐습니다. 의문의 1승.


17.11.10. 23:55
17.​11.09. 밸런스 패치 사항 적용 : 카이저, 디스트로이어, 타나토스, 다크나이트
용독문주 상태이상데미지에 독문무공 25%가 적용되었던 사항 수정, 툴팁 수정
명왕 스킬수치(크레이지 발칸) 수정
커맨더 평타 수치 수정
이클립스 채찍질 버프 수치 추가
이클립스 방생딜 재측정
이모탈 전반적인 스킬 수치 수정
타나토스 버프 수치 수정(암흑의 의식)
세이비어 스킬 수치 수정(옵스트럭션)
드레드노트 스킬 수치 수정(미티어 버스트)

 

드디어 이모탈 본섭 90렙 계정을 확보하여(정확하겐 길드내 유일한 이모탈이 2달만에 아라드로 귀향해서) 수정을 완료했습니다.

용독문주는 중요한 변경사항이라 볼드처리 했습니다.

커맨더 평타는 궁뎅이야 평타데미지 따면서 같이 수정해놨는데 제가 깜박하고 안올렸네여.

 

17.11.15. 01:40

17.​11.09. 밸런스 패치 사항 적용 : 인다라천, 그랜드 마스터

인다라천 상태이상 데미지 추가

인다라천 파동검 빙인이 빙결상태 증뎀을 받는 오류 수정
용독문주 자체 상변에 스증 이중적용 되던 오류 수정
용독문주 독바르기 790%로 곱해져있던 오류 수정
용독문주 독데미지 표기 개선
프레이야 파열류탄 이미지 수정
어센션 2각 스킵 버전 추가
어센션 툴팁 수정
타나토스 스킬 수치 수정(발라크르의 야망)

인다라천 계수가 왜이렇게 이유도 없이 낮을까 했는데 감전딜을 지딜로 보고 잡은듯하네요. 생각보다 감전딜이 무시 못하는 요소인걸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인다라천의 감전딜은 별다른 크리티컬 보정을 못받는것을 감안하여 상변 데미지에 2/3을 곱해줬습니다.

11월 밸패관련 사항 수정 다 했으니 이제 당분간은 휴식좀 할께요오....

 

18.01.04. 03:10
라핌 십자가 마스터리 효과 삭제 : 창성 십자가의 옵션이 타 창성보다 딜용옵션이 부족하기에 다른직업과 계수를 비교할려면 타 창성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신직업 추가 : 레퀴엠, 언터쳐블
레퀴엠은 뭔가 딜표랑 계수표가 안맞아요.... 1각은 너무 과도하게 데미지가 들어가고 45제는 막타가 실제론 1타로 들어가는지 원..

 

18.01.04. 19:25

검신 리귀검술 추가
검신(광검) 스킬 수치 수정(단공참)
마제스티 소검기준 지딜 추가
마제스티 제국검술 추가
염제 뇌명 기준 평타(1사이클) 추가
염제 나선의 넨 지딜 추가
염황 뇌명 기준 평타(1사이클) 추가
염황 버프 수치 수정(나선의 넨)
프라임 스킬 수치 수정(메카드롭)
옵티머스 스킬 수치 수정(메카드롭, 고기동 메카 MX)

옵티머스 G-시리즈 지딜 추가

이모탈 악마화 기준 평타(1사이클) 추가

레퀴엠 버프 수치 수정(임무 시작 : 스위칭 무기&균차 추가)
언터쳐블 버프 수치 수정(역전의 승부사 : 스위칭 무기&균차 추가)
언터쳐블 패시브 화약 다루기가 모든 스킬에 적용되어 있던 오류 수정


마수던전으로 인한 지딜붐에 힘입어 지딜이라고 평가받는 스킬들을 장기적으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옵티머스는 오늘 버그 수정으로 인한 수치 변경도 있고 메카드롭에 조준 전폭을 새로 적용시켜서 변경된 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담인데...... 던조 글쓰기 개선좀.. 어느순간부터 맛탱이가 가버려서 사진을 첨부하면 현재 텍스트 위치에서 삽입되는게 아니라 맨처음에 삽입되요.. 편집하기 겁나 불편하네
지금 본문도 앞이랑 형식 다르게 적용되는거 보이시죠?? 이건 또 왜이랰ㅋㅋㅋ

18.01.25. 00:30
커맨더 평타 수정(패스티스트건 적용)
크림슨로제 스킬 수치 수정(체인스내치 Tp 적용되있던 오류 수정)
프레이야 평타 수정(퍼뎀평타부분에 옵차스증 적용되있던 오류 수정)

워로드 스매쉬 추가

아슈타르테 평타 추가
아슈타르테 퀘이사, 일기당천 물리-마법 구분되있던것 물리로 통합
시라누이 스킬 수치 수정(아마테라스)
드레느노트 스킬 수치 수정(드래곤투스 기본기숙련수치 변경)
레퀴엠 본섭 계수로 수정
언터쳐블 본섭 계수로 수정

던조 글쓰기... 난 이제 그냥 포기할래


18.01.31. 22:20
썸네일 수정, 워로드 사라졌던거 다시 추가
인다라천 파동의눈 기준 평타(1사이클) 추가
커맨더 평타 수치 수정, 보우건 기준 평타 추가

프레이야 평타 수치 수정, 보우건 기준 평타 추가

저스티스 '심판의 회오리'에 '섀도우 박서'가 적용되고 있던 오류 수정
저스티스 무기 보정을 개편전 초기 수치(클로기준 보정)로 적용받고 있던 오류 수정

18.02.07. 16:45
신직업 추가 : 갓파더, 패스파인더
오버마인드 하급 기본기 스킬 3종 추가
지니위즈 버프 수치(고대의 도서관) 수정
이터널 툴팁 수정
크리에이터 툴팁 보강
레퀴엠 툴팁 수정
언터쳐블 툴팁 수정

18.02.26. 17:55
갓파더 본섭 계수로 수정
패스파인더 본섭 계수로 수정
아슈타르테 무기쿨타임보정 적용되지 않는 스킬까지 보정받던 오류 수정

아슈타르테 툴팁 수정


18.04.21. 19:20
계수표 작성 기준 일부 변경 : (설명글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254550399)
18.04.19. 밸런스 패치 적용
암제 리버레이트-벅샷 수치 수정
암제 평타(1사이클) 추가
얼티밋 디바 턴힐 적용스킬에 강렬한 테이크 다운이 적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얼티밋 디바, 그랜드 마스터 버프 스위칭 수치 수정
염황 축염포 tp 수치 수정
염황 축염포 tp 고뎀부분 0재련수치로 수정
패황 아토믹캐넌 수치 수정
레이븐 트리플탭 tp미적용 수정
레이븐 헤드샷,웨스턴파이어 사격술 이중적용 수정
레이븐 평타(1사이클) 추가
이클립스 채찍질 수치 수정
오블리비안 평타(1사이클) 추가
아이올로스 스톰퀘이커 수치 수정
세인트 기본지능 오류 수정
세인트 버프 스위칭 수치 수정
이모탈 평타에 악몽 스증이 다른스킬과 똑같이 적용받는 오류 수정
태을선인 %/쿨 수치 수정
마신 제노사이드에 카리스마 미적용이던 오류 수정
제노사이더 번로커스트, 데보닝슬래셔 수치 수정
다크나이트 %/쿨 수치 수정


18.04.23. 16:00
염황 광풍나선력 적용 수치 오류 수정 (1.24*1.58이 아닌 1.24*1.48로 적용중이었음)
그랜드마스터 2각패 수치 오류 수정 (1.36이 아닌 1.39로 적용중이었음)
이클립스 스피릿본드 수치 오류 수정 (1.37->1.345)
지니위즈 비터스 캔디바 오류 수정 (2.02가 아닌 2.04로 적용중이였음)
마신 희생폭탄 TP 제거, 툴팁 보강

18.05.01. 03:00
고정데미지 추가보정 전직업 재적용 작업 완료 - 해당 직업 :
검신, 다크로드, 마제스티, 염제 패월수화, 카이저, 용독문주, 얼티밋 디바, 염황 광풍제월, 패황, 명왕, 레이븐, 디스트로이어, 프라임, 크림슨로제, 스톰트루퍼, 옵티머스, 프레이야, 오버마인드, 아슈타르테, 지니위즈, 태을선인, 세라핌, 타나토스, 그림리퍼, 듀란달, 제노사이더, 언터쳐블
다크로드 본섭 수치대로 수정
인다라천 평타 수치 수정
마제스티 마검발현 지속딜에 소검마스터리 일부 미적용 오류 수정
염황 %/쿨 수치 수정
그랜드마스터 스킬 수치 수정(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그랜드마스터 일부 스킬 '강렬한 테이크 다운' 미적용 오류 수정(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롤링 스파이크)
디스트로이어 %/쿨 수치 일부 수정
옵티머스프라임 스패로우 팩토리 풀딜 추가
프레이야 툴팁 보강
이클립스 카시야스 관련 툴팁 추가
어센션 니알리 관련 툴팁 추가
저스티스 핵펀치 오류 수정, 버프 스위칭 수치 수정
세라핌 십자가 마스터리 툴팁 추가
타나토스 스킬 추가, 니콜라스 지딜 측정

고정데미지 추가보정 작업이란 퍼센트데미지 or 고정데미지 직업이 고정데미지 or 퍼센트데미지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에 대한 추가 보정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무기별 증감치만 적용시켰는데요, 대부분의 직업이 퍼센트데미지 or 고정데미지 단일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 이상 강화,재련을 둘다 하는 직업은 세 직업(용독문주, 명왕, 아슈타르테)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이런 스킬들에 더이상 12강 8재련 기준의 물마공, 독공을 적용시키는건 무리라고 판단하여 작성기준을 변경하여 전 직업 적용 완료시켰습니다.
이미 프레이야의 평타, 염황의 축염포에 적용되고 있었던걸 전 직업으로 확대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다라천 평타는 파동검기 데미지를 미반영했던것을 추가하였습니다.

디스트로이어 %/쿨 수치는 기존에도 순수 퍼센트데미지 스킬이어서 무기쿨타임 특성을 적용받던 스킬들(새틀, 캐넌볼)이 중화기 마스터리 효과로 무시되는 내용이 적용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18.05.10 02:10 

전직업 평타(계열 스킬) 측정 완료(나이트,마창사,총검사 일부직업 제외)
검신 리귀검술 재측정 : 리귀검술 6렙 옵션 63% 데미지 증가를 단리가 아닌 복리로 계산중인 오류 수정
블러드 이블 툴팁 수정 : 버프스위칭에 균차가 서술되있던 부분 수정, 레드로제 설명 보강
마제스티 마검방출 수속성으로 변경
마제스티 섬광 마검비례 딜 반영 : 기준앞뎀에 비례하여 추가앞뎀보정으로 처리.
마제스티 제국검술에 속성변환 추가
그랜드 마스터 '넥스냅' 스킬 '임팩트 콤비네이션' 미적용 현상 반영
레이븐 평타 수치 수정 : 막타(헤드샷)에 Tp증뎀 미적용되고 있던 오류 수정
커맨더 평ㅌㅌ타 수치 수정 : 표기,TP수치만 수정, 스증적용은 변화없음. 추가로 초당 8.7회 반영하여 %/쿨 표기
오블리비언 스위칭 수치 수정 : 균차를 단리가 아닌 복리로 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어센션 전반적인 스킬 수치 수정
어센션 니알리 지속딜 추가
저스티스 더킹 시리즈 스킬 수치 수정 : 마스터리의 추가타격까지 TP증뎀이 적용되던 오류 수정
이모탈 4.19. 변경된 계수표 작성기준이 적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이모탈 평타 수치 수정 : 환청 적용되던 오류 수정, 타당 1히트씩으로 계산되던 오류 수정
이모탈 분노의 움켜짐 환청 미적용 오류 발견하여 반영
인페르노 화형 6,9레벨 옵션 적용
알키오네 샤이닝컷 추가
워로드 스매쉬 수치 수정
워로드 브랜디쉬 TP오류 수정 : 50%뎀증이 아닌 40%뎀증으로 계산되던 오류 수정
갓파더 일부스킬 쿨타임 수정 : 포인트 블랭크(30->25), 집중 사격(10->8), 데드식스(6->8)

평타작업 일부직업이 제외된 이유는 단순히 결투전용케릭을 만들수 없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직접 빌려서 해야하거든요 재네들은


18.05.21. 17:00
검신 단공참 수치 수정 : 고뎀보정을 이중으로 받던 오류 수정, 광검기준 TP반영 오류 수정
검신 환영검무 수치 수정 : 베기 공격이 표기횟수보다 2타 많은점 반영
검신 류심계열 %/쿨 수치 수정 : 무기쿨타임 보정 제거
인다라천 감전 데미지 반영되던 부분 삭제 : 차후에 수정의 편의성을 위함
인다라천 파동의눈 없는 상태에서의 평타수치 추가
마제스티 마검발현 지속딜 수정 : 스증과 앞뎀보정을 대검기준으로 적용되고 있던 오류 수정
마제스티 도 기준 계수표 추가
태을선인 공참타 수치 수정 : 기본기숙련이 오리진 이전능력치로 적용되던 오류 수정, 기본기숙련Tp증뎀이 반영 안되있던 오류 수정
시라누이 평타 수치 수정
시라누이 쿠사나기의검 장착기준 평타 수치 추가
가이아 엘비쉬 점프 %/쿨 수치 수정 : 쿨타임 7.5초가 아닌 15초로 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드레드노트 아스트라 수치 수정 : 캐릭터 기준독공이 2234가 아닌 2248로 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18.06.05. 02:30
아슈타르테 평타(노변신) 수치 수정 : 체에볼 데미지에 고뎀보정이 이중으로 반영되던 오류 수정
아슈타르테 사출 합산 딜링표에 평타 수치 수정 안되있던 오류 수정
세인트 스위칭 수치 수정 : 크로니클의 옵션을 복리가 아닌 단리로 적용시켰던 오류 수정 (76%->79.2%)
세인트 빛의 복수 지속딜 추가
세인트 평타 수치 수정 : 선더쇼크의 데미지가 신념의 오라와 유피테르의 스증을 받지 못하는 버그 반영
세인트 스킬 수치(운명의 창, 미러클 스플리터, 플래시 스크랩) : 미러클 스플리터 돌진 타수 2타로 되있던 오류 수정, 운명의 창 타수 잘못 측정했던 오류 수정, 플래시 스크랩 적용방식을 잘못 적용시켰던 오류 수정

18.06.15. 01:30
18.06.14. 밸런스 패치 적용
디스트로이어 개틀링건 발사수를 20발이 아닌 10발로 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디스트로이어 스팅어SW 화염지대 데미지 반영
디스트로이어 툴팁 변경 : 새틀이 이제 어지간하면 42히트를 하기에 표기를 삭제합니다.
스톰트루퍼 랜서SW 화염지대 데미지 반영
오블리비언 평타에서 연속발사로 변경
오블리비언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TP 반영
인페르노 화형에 속깍 제거 : 속깍 옵션이 화형 타격이 끝난 후에 적용되는것을 제보받았습니다.
드레드노트 평타, 투기 방출 추가
제노사이더 평타 추가
파더, 레퀴엠 평타 추가

18.06.21. 17:50
검제 광검 착용시 딜, %/쿨 변화량 수정 : 보조무기 앞뎀 미적용이던 오류 수정
퇴마사 각성기 제외 모든 스킬 %/쿨 수정 : 무기쿨타임증감치 10%가 이중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거병마스터리 쿨감 미적용이던 오류 수정
인페르노 화형 1각패 레벨링 제거 : 속깍과 마찬가지로 화형 타격이 끝난 뒤에 적용되는 것을 제보받았습니다.
알키오네 히트 블리드 수정 : 퍼섭 내용으로 반영되있던 오류 수정 (27%->22%)
워로드 모든 스킬 %/쿨 수정 : 무기패널티 10%가 이중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워로드 데모닉 인페르노 18.06.21. 본섭 패치 내용 적용
제노사이더 렘 팬스 수정 : 클라이언트 패치 반영
제노사이더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수정 : 타수 8타->6타로 수정(퍼섭 내용으로 반영되어 있던 오류 수정)
에레보스 2각 %/쿨 수정 : 쿨타임 150초로 계산중이던 오류 수정


18.06.28. 18:20
오블리비언 속성발동 수정 : 타수가 5타가 아닌 4타로 적용중이던 오류 수정
어센션 평타에서 연속발사로 변경
패스파인더 평타 추가

18.07.16. 03:05
고정데미지 부분에 퍼센트데미지만 올려주는 버프&패시브 스킬들이 적용되던 부분 수정 (염황, 레이븐, 크림슨로제, 디스트로이어, 스톰트루퍼, 알키오네, 그림리퍼, 태을선인, 듀란달, 제노사이더, 언터쳐블)
염제 평타 수치 수정 : 뇌명 의문의 1패 반영
염황 광풍제월 역혈기공 속강 실제적용이 72로 되어있던 오류 수정
얼티밋 디바, 그랜드 마스터 반드시 잡는다 수치 수정 : 균차가 단리가 아닌 복리로 적용중이었던 오류 수정
스톰트루퍼 미라클비전 균차하의 버그 반영
이클립스 헤일롬의 효과가 20%가 아닌 21%로 적용되고 있던 오류 수정
그림리퍼 버프스위칭수치에 균차 미반영이던 오류 수정(83%->85%)


 

질문 전에 읽어주세요 : 

https://blog.naver.com/sm921215/221061308230

 

피드백의 경우 쪽지나 블로그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새로고침

댓글 255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