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일반] 던파, 테이베르스 공략 실패 시 재도전 가능! 할렘 던전 주요 개선 내용은?

icon_ms 해칫  |  2018-08-24 16:44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는 8월 23일 할렘 업데이트로 추가된 모든 던전 콘텐츠에 대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밍 단계에서의 던전 플레이는 물론 최종 콘텐츠인 테이베르스까지 충분히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 숙제와도 같은 일일 콘텐츠는 플레이 횟수를 줄이고 보상을 늘려 모험가들이 쉽게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개편됐다.

■ 테이베르스 - 무너진 낙원

할렘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최고 난이도 콘텐츠로 자리 잡은 던전인 테이베르스 - 무너진 낙원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592414_1535094580.jpg

우선 변경된 것은 테이베르스 전용 스킬질풍해방에 대한 내용이었다. 우선 이번 밸런스 패치로 질풍해방 특수 스킬 발동 시 제공받는 속도, 회피, 회복력, 스킬 쿨타임 감소 버프의 지속시간이 30초로 늘어나게 된다.

기존에는 해당 특수 스킬의 버프 지속시간이 짧아 버프 유지를 위해 수시로 스킬을 써야 하다 보니 전투의 흐름이 끊어지기 쉽고 본래 용도인 무적 회피가 힘들었다는 여론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난이도가 상당한 만큼 공략 실패에 대한 과도한 부담을 덜어내기 위해 재도전 시스템이 도입된다. 솔로/파티플레이를 막론하고 던전 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사망하여 9초의 카운트를 센 뒤 마을로 되돌아가면 입장횟수가 차감되지 않아 다음날 오전 6시 또는 매주 목요일 오전 6시에 입장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는 선에서 몇 번이고 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입장 시마다 소모되는 피로도와 탄생의 씨앗, 테라니움과 같은 재료는 반환되지 않으니 이에 주의하여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 파밍 던전 주요 변경 사항

95레벨 레전더리 세트부터 테이베르스 에픽까지 두루두루 파밍할 수 있는 던전인 재난 구역에도 파티찾기 기능이 추가된다. 일정 스펙 이상의 유저는 테이베르스 에픽을 조금 더 빠르게 파밍하기 위해 3단계 이상의 파티 플레이를 선호하고 있는데 정작 파티찾기 기능이 없어 불편했다는 여론이 이번 업데이트에 반영된 것이다.

또한 재난 구역에서 지도 내의 외곽마다 존재하는 테라니움 상자가 재난 오브젝트로 대체된다. 재난 오브젝트를 부수면 시스템 메시지를 통해 획득하는 테라니움의 양이 증가한다는 안내가 나오는데 이와 같은 방식으로 오브젝트를 부순 개수에 따라 다수의 테라니움을 보스 방에서 한꺼번에 회수할 수 있다.

이 역시 일일이 상자를 부수고 테라니움을 하나씩 회수하던 기존에 비해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어썰트 모드는 일일 클리어 횟수가 3회로 줄어든다. 패치 이전 매일 6회의 어썰트 모드를 클리어하고 히든 던전까지 플레이하는 과정이 매우 피곤하다는 의견에 대한 피드백이 반영된 결과다.

횟수가 절반으로 줄어든 만큼 보상은 2배로 늘어나 일일 총획득량은 기존과 동일하며 히든 던전 보스 처치 시 낮은 확률로 95레벨 레전더리 세트 장비가 드롭되므로 앞으로는 더 많은 모험가들이 어썰트 모드를 즐길 것으로 보인다.

■ 그 외의 변경사항

할렘 지역 모든 던전에서 모험가를 인식해야만 난입하는 몬스터들이 앞으로는 각 맵 입장 시 즉시 출현하도록 바뀌며 전반적인 맵 크기가 줄어들면서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또한 몬스터를 추가 소환하는 활차, 우물 등의 소환 조건과 오브젝트의 가시성이 좋아지면서 조금만 신경써서 던전을 플레이하면 이를 손쉽게 막을 수 있게 된다.

천공의 균열은 균열 탐지석이라는 고가의 재료를 투입하는 데 반해 낮은 확률로 드롭되는 완제품을 제외하면 테이베르스 에픽 파밍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테이베르스 에픽 구매 재료인 하늘의 염원과 천공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게 바뀐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 이전까지 천공의 균열을 플레이한 사람에게는 플레이 횟수에 비례한 보상을 지급한다

그 밖에도 일반 루크 던전에서 드롭되는 빛의 근원 획득량이 늘어나면서 앞으로는 예언자의 황혼 보주, 무언의 건설자 세트가 더 빠르게 나올 수 있게 되며 할렘 이후 지역에서 탄생의 씨앗이 드롭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면서 기형적인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탄생의 씨앗 가격이 안정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행운의 돌림판 이벤트

매일 적정 레벨 던전 3회를 클리어하면 행운의 돌림판을 굴릴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다. 하지만 간단한 이벤트의 난이도와는 별개로 보상이 매우 큰 것이 특징이다.

돌림판을 굴려 화살표가 마지막으로 도달한 클로버 영역에 따라서 각기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서 바로 보상을 받거나 돌림판을 강화하여 세 잎, 네 잎 클로버의 영역을 늘리는 게 가능한데 돌림판 강화는 최대 2회까지만 가능하므로 자신이 지금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확인하고 이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새로고침

댓글 1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