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일반]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린이를 위한 ZerumikaZero의 소울브링어 가이드

nlv53 ZerumikaZero  |  2018-05-09 18:11

 

 

4월 중 진행된 캐릭터 밸런스 업데이트를 통해 소울브링어는 이제 지속딜, 폭딜, 시너지, 유틸 모두를 만족하는 만능 캐릭터로 거듭났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소울브링어에 관심을 가지고 입문하는 사람이 많아지긴 했어도 개편 이전까지 시너지 효과만을 보고 소울브링어를 육성했거나 퍼센트 데미지, 고정 데미지의 혼합이라는 딜링구조를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개편된 소울브링어를 딜러로 활용한다는 게 생소하여 플레이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과연 선택의 기로에 놓인 소울브링어 유저들은 아이템, 아바타, 스킬에 있어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 것이 합리적일까요? ZerumikaZero님이 작성하신 소울브링어의 선택을 만나보세요.

※ 해당 글은 던파조선 유저 이슈 이벤트에 선정된 유저들의 게시물입니다.

유저 이슈 이벤트는 던전앤파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공략과 노하우, 영상 등 정보성 게시물 중에서 선정해 리포터 뉴스를 통해 기사화되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이번 기사에 게시물이 실린 유저 전원에게는 이슈 이벤트 당첨 고료가 지급될 예정이며 이벤트 상품 발송을 위해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 주소 미기입/오기입으로 인한 쿠폰 미발송에 대해서는 추가로 발송해드리지 않습니다. 메일이 발송되더라도 스팸/정크 메일로 취급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메일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에 당첨된 후 게시물 삭제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공지사항
-상시 유저 이슈 이벤트 진행 안내

▶ 원문 보러가기
ZerumikaZero님의 소울브링어의 선택

1편 - 퀘전더리
2편 - 무기
3편 - 아바타&엠블렘
4편 - 스킬
5편 - 귀백해방의 활용

6편 - 구원의 이기 vs 드롭 에픽


▣ 퀘전더리의 선택 

1.파묻힌 비명 세트 (권장)

현 소울브링어가 입문하기에 제일 적당한 세트

기본적으로 속성강화 + 마법크리티컬을 챙기면서 의옵션의 공격시 45제 20퍼 스증(흑염검)
그리고 시너지 효과로 3세트 방깎, 5세트 속저깎, 6세트 아군 속강증가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시너지 딜러' 포지션의 소울브링어에게 제일 적합한 퀘전더리라고 볼 수 있죠

추천하는 부위는 방어구 + 보조장비, 혹은 하의를 다른것으로 맞추고(서녘 하의 or 위영 하의)
목걸이 부분을 추가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2.붉게 물든 서녘 세트 (권장)

자신의 딜 위주로만 생각해본다면 좋은 세트
3세트, 6세트에 추가데미지가 있고 방어구에 공격력 고정치 증가옵션
그리고 5세트의 블라슈 2레벨 증가로 블라슈 죽창화까지 (보조장비 포함시 3레벨)
사냥을 할때 편하고 싶다! 헬을 돌때 좀 편하고싶다! 싶으면 권하는 세트
(공격력 고정 증가치로 인한 무기 앞뎀 커버 + 어깨/허리/신발의 속도 증가로 인한 속도 커버)

추천하는 부위는 방어구4(상의제외) + 보조장비 + 악세 중 1부위
상의는 비명 상의를 껴서 흑염검을 강화시키는 것이 나쁘지 않다 봄

 

3.애끓는 비탄 세트 (선택)

시너지 캐릭터라면 맞춰야 할 세트지만 이젠 소울브링어에게는 권하지 않는 세트
소울브링어 자신에게 이득이 가는것이라면 방어구의 오라효과, 3/5세트의 데미지 증가 옵션
그리고 6세트의 슈퍼아머 옵션인데 슈퍼아머 옵션으로 파티원과 함께 슈아상태가 되어
캔슬되지않게 해주는 장점이 있으나 이외 자신의 딜적인 요소 증가치는 많은 수치가 아닌 점
'시너지 딜러' 포지션의 '시너지' 말고는 '딜러'적인 요소로 이득될 것이 너무 적은 세트

정 써야한다면 방어구+보조장비로 6세트를 선택
허나 안톤레이드 입문을 선택한다고 하더란들 비탄 유저가 더 많으므로 비명세트를 권함

 

4.위대한 영광 세트 (팔찌 필수)

악세서리 말고 볼것은 없다고 보는 세트
팔찌는 10% 증뎀 + 5% 크증뎀이 있고 목걸이엔 속성강화, 반지에는 공격력 고정치 증가
거기다 악세 3부위를 전부 착용하면 마법 크리티컬 히트가 10% 증가!
자신의 개인 딜 증가를 고려해본다면 권장하는 악세 특화형 퀘전더리 세트

팔찌는 필수, 나머지 악세사리는 선택

 

5.해신의 저주를 받은 세트

하의 스위칭 말고 볼 것은 없다고 보는 세트
소울브링어는 수속성이 아니란 점을 기억하자 (사야보고 낀단 사람 없길 빔)

 

6.질병의 근원 세트

소울브링어는 상태이상 공격형 캐릭터가 아니다, 거기다 라사는 암흑 상태이상만 남음

 

7.그라시아 가문의 유산 세트

소울브링어는 명속성 공격형 캐릭터가 아니지만 라이트로드가 되보고싶은 사람이라면 권장하는 세트

 

▣ 소울브링어 주 무기의 논란, 도 VS 소검

소울브링어 유저들이 그렇게나 난리를 치는 요소중 하나인
도를 껴야하는지 소검을 껴야하는지의 대한 문제입니다.

 

허나 패치 중 무기 마스터리의 공격력 증가치 조정이 있었던 것이 있어 다음과 같습니다.
쿨타임 패널티, 속도 패널티를 받으면서까지 조금 높은 공격력을 선택하겠다 = 소검
쿨타임 패널티, 속도 패널티를 받지않고 조금 높은 공격력을 포기하겠다 = 

 

굳이 이걸로 논란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소울브링어를 하고있는 당신이 선택해야하는 것이지
이걸로 논란을 불피울 필요가 없죠. 이미 도를 꼈거나 소검을 꼈거나 해서 유지할 것인지
바꿀것인지는 하고있는 당신에게 달려있습니다.

 

▣ 패치 이후 대검, 둔기류는 아직도 고려해볼만한가?

퍼센트 공격력으로 통합되었으므로 아닙니다.
그렇게나 갓갓무기로 찬양받던 무게추, 85제중 원탑으로 달렸던 별운검,
속성강화 + 스킬공격력 증가로 만능이였던 성검등은 전부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나마 고려해볼만한 것은 시너지 포지션 용인 '양얼의 나뭇가지' 말고는 없다고 봐야죠
더 이상 대검과 둔기는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창성 대검, 창성 둔기 R.I.P)

 

▣ 그래서 무기들의 평가는?

참고 : 구원의 이기 및 창성의 구원자 시리즈는 제외

 

□ 소검

음검 : 막야 [소검]

평가 : ★★☆☆☆ (하)

장비 옵션 발동하면 자신의 수속성 강화 1당 암속성 강화 1 증가(최대 70증가)
마법크리티컬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력 15% 증가

옵션만 발동하면 그나마 소울브링어가 쓸 수 있는 무기인데 장비 옵션 발동 기준이고
만약 사용하고 중간에 뒤진 상황이면 장비 사용 쿨타임 탓에 그동안 공백기가 존재
또한 무기에 크증뎀만 존재하여 그렇게 중까지 평가할 수 있는 무기는 아니다.

 

천총운검 [소검]

평가 : ★★★★☆ (상)

20-50제 스킬 +2레벨, 27% 추가데미지의 능력이 존재하며 성능이 압도적으로 좋음
케이가 레벨링 무기가 없을때 케이가 2레벨링을 해주며 또한 브레멘+칠공을 2레벨씩 올려서
피해증폭2% + 스킬공격력 3% 증가로 전체적인 딜상승량이 있다!

거기다 핵심기라고 볼 수 있는 검편+광폭+칼라+블라슈 2레벨씩 증가까지... 이정도면 혜자다!
(귀영섬이나 툼스톤, 라사도 핵심기로 쓰고 있다면 그쪽 부분으로도 2렙이 증가하니 굳굳)
하지만 최상이라고 잡기에는 85제라는 점이 아쉬운 점이기도 하지만
85제 중에서 최상이라고 찍어 둘 수 있는 무기이다.

 

암흑의 별 [소검]

평가 : ★★★★☆ (상)

최상까지는 아니고 그저 상급정도로 보는 무기
마법 크리티컬은 꽤나 증가하는 9%, 모든 공격력 32% 증가, 24% 추가데미지
에픽 개편 패치 후 깡모공 무기에서 추가데미지가 추가되어 딜 상승량이 오른 편
예전이였으면 권장하지 않는 무기 라고 했지만 지금은 권장하는 무기가 된 상황

 

□ 도 

트리니티 이터니아 [도]

평가 : ★★★☆☆ (중)

모든게 3의 요소로 이루어진 무기인데 딜적인 요소로는 개편 후인 현재옵션이 더 좋다!
하지만 스킬쿨감소옵션이 패널티를 먹어 1회용 옵션이나 다름없게 되어버려서 아쉬운 무기

 

명도 마사무네 [도]

평가 : ★★★☆☆ (중)

이름 명(名) 자가 아니라 밝을 명(明)자로 표현해버린 탓에 명속성 옵션 붙었던 무기
(암뭬릐칸서버에서 Light Sword 로 번역되어있었다 함)
크리티컬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는데 소울에게 부족한 마크리마저 깡으로 증가한다
8%의 미약한 추가데미지는 덤으로 붙어 크증뎀만 있는 무기는 아니라고 보는 무기

그리고 라이트로드가 되기 위해 그라시아+명도 조합이 있다

 

마법검 : 칠지도 [도]

평가 : ★★★☆☆ (중)

공격시 18% 추가데미지에 공격속도 10%, 스킬 사용시 30초동안 지능 200증가가 있고
스킬 사용시 마다 흑염검의 남은 쿨타임의 20% 감소(쿨타임 10초)
안그래도 흑염검이 4.19 패치전 블라슈의 계수를 따라잡은 상태라 남은 쿨을 쿨 될때마다 줄여서
상시적으로 쓴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흠좀무.

그런데 여기까지 봤으면 알만하다. 85제 도들은 참으로 쓸만한 옵션들을 삼등분 해놨다는것을 말이다.

 

요도 : 무라마사 [도]

평가 : ★★★★☆ (상)

35% 데미지 추가증가 + 마법 공격력 22% 증가, 겹쳐도 괜찮은 옵션들이 있으나
추뎀이나 스킬 공격력 증가같은 옵션이 추가적으로 없어서 아쉬운 무기
하지만 나왔다면 딜적으로는 이 위의 무기들과는 다르게 좋은 무기이므로 얻었다면 쓰도록 하자

 

□ 제작에픽 

핏빛달 [제작에픽 - 도]

평가 : ★☆☆☆☆ (하)

장착 시 지능 18% 증가, 장비 옵션 발동 시 모든 공격력 44% 증가 하는 무기인데
제작픽중에서는 룩 말고 옵션은 볼게 없는 참으로 암울한 무기이다.

그런데 옵션은 그냥 암별이랑 다를바 없는데 왜 평가는 하로 되어있는지 궁금하실텐데
룩보고 만드는거면 별 신경 안써도 되는 부분이지만 딜적인 면으로 보고 만드는거라면
차라리 백귀난마를 만드는게 몇배나 더 나을 정도니까 백귀난마를 타자

 

쌍검 백귀난마 [제작에픽 - 소검]

평가 : ★★★★★ (최상)

30%의 추가데미지는 기본옵션이고 공격시 영혼 옵션이 발동되는데 옵션이 발동되면
마법공격력&캐스트속도 6%, 공격속도&이동속도&지그 강림 공격력 4% 증가된다.

그런데 이 옵션이 4중첩까지 가능하며 (마공&캐속 24%, 공&이속&지그공격력 16%)
소검의 속도류 단점을 커버해주고 (공캐속이 골고루 올라감) 안그래도 높은 앞뎀인데
마법공격력까지 증가하며 지그 공격력 증가(85제 스킬 공격력 증가)를 넣어 2각딜 상승까지
거기다 기본옵션인 30% 추가데미지는 수치만 생각해도 깡추뎀 (구 무형검의 깡추뎀)

제작픽 만들고 있다면 이것을 올리자. 딜 상승량만큼은 위에 있는 핏빛달보다 몇배 낫다

 

□ 번외 무기 

양얼의 나뭇가지 [둔기]

평가 : ★★★☆☆ (중)

시너지 포지션으로 잡을꺼라면 써도 되는 무기, 방깎 옵션과 속도증가 옵션만 보고 쓴다고 생각하자
딜을 좀 하겠더라면야 10강까지만 해주고 써 보는 무기

간혹 엘드랍이랑 겹쳐져서 혼란을 겪는 사람이 있는데
만약 엘드랍을 쓸것이라면 딜이 좋은 무기를 드는것이 더 이득이며
양얼을 쓸것이라면 다른 오라형 장비 혹은 택틱컬 세트를 쓰는것이 더 이득이다.

 

□ 이외 둔기 및 대검류

평가 : ☆☆☆☆☆ (최하)

퍼센트 데미지로 패치 후 더 이상 다른 무기들이 도와 소검의 입지를 커버 칠 수 없다
별운검의 50% 깡뎀증, 성검의 100속강+스증뎀, 무게추의 속추뎀+암속강이 있다 하더란들
이것은 소검과 도의 앞뎀부분을 커버해주고 조금 얻는 옵션에 불과하다고 보면 된다. 

당연, 무게추같은 경우는 75-85제 스킬렙 증가+속추뎀, 그리고 성검은 깡속강+스증으로
85제보다 조오금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만 85제만 압도한다. 85제만
기존에는 고뎀부분으로 암별/요도를 이겼던것에 비해 퍼뎀화로 인하여 많이 추락하고 만 무기들이다.

만약 사용중이라면 다른 무기를 딸 것을 권장한다.

 

▣ 머리 & 모자

1.지능 (주요 옵션)

당연 소울브링어는 마법 공격형 캐릭터인 점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2.캐스트속도 (선택 및 결투장용 옵션)

귀백해방을 잘 못쓰겠다! 아니면 몇몇 스킬들의 캐스트속도가 답답하다!(천이 아닌 방어구)
일 경우에만 선택하셔도 되는데 요즘은 크게 선택하지 않습니다. 거의 결장용 옵션이라 생각하세요

추천 엠블렘 : 지능 or 지능 + 마법크리티컬 히트

극 지능 vs 듀얼엠블렘, 마크리가 부족하다면 후자를, 마크리가 충분하면 전자 선택

 

▣ 얼굴 & 목가슴

1.공격속도 (주요 옵션)

소울브링어의 귀신검계열 스킬들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는게 있습니다.
거기다 케이가/칼라 평타도 공격속도 영향을 받으므로 꼭 선택해주세요

추천 엠블렘 : 공격속도 or 캐스트속도

천일 경우는 공격속도 엠블렘, 다른 방어구의 경우캐스트속도 엠블렘을 선택해주세요
타 방어구는 사슬해제캐속 패치 후더라도 캐스트속도 엠블렘을 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상의

1.팬텀 마스터리 (선택)

전체적인 딜 상승을 바란다면 이쪽이 좋긴 합니다. 레벨당 2퍼가량 오릅니다.

2.제 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선택)

이번 퍼뎀화 패치로 파워 죽창이 되버린 스킬이라 추천스킬에 포함된 스킬
만약 원킬원샷을 하고싶으시다면 블라슈 레벨을 올리시는것이 좋습니다

3.지그 강림 (선택)

패치 전이고 패치 후고 여전히 나쁘지 않은 선택의 지그 강림
블라슈의 상향으로 지그 강림의 선택은 적어졌으나 패치후 더 안정적이게 넣을수 있는 스킬

추천 엠블렘 : 마법 크리티컬 히트 or 지능 + 마법크리티컬 히트

마크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전자, 마크리가 충분하다면 후자를 선택

추천 플래티넘 엠블렘 : 달의 커튼 or 귀참 : 광폭 or 흑염의 칼라

달의 커튼 : 마스터 후 부턴 암속성강화가 레벨당 5씩 올라가서 종합 10이 올라감. 전체적 딜상승
귀참 광폭 : 광폭 레벨링을 올려서 광폭의 한방딜을 원하는 사람이 선택하는 쪽, 이쪽도 나쁘진 않음
흑염의칼라 : 지속딜 + 흑염검 위주 딜 상승을 바라신다면 이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음

비추천 엠블렘 : 몽롱한 눈의 브레멘

참고로 '몽롱한 눈의 브레멘을 안낀 흑우(호구) 없제?' 하는 사람들은 혐사꾼이라고 보면 된다.
이름 날리는 소울브링어들은 여전히 달커 엠블렘이 좋다고 몇번이고 말함
혐오스러운 장사꾼들 말에 속지말고 위의 플래티넘 엠블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달의 커튼 2개 박으면 암속성 강화 10, 대략 4-5퍼가량 딜상승이 되는데 브레멘 2개보다 높다.

 

▣ 하의

1.HP MAX (주요 옵션)

소울브링어는 천 방어구라서 방어력 올린다! 라기 보단 HP MAX 를 올리는게 훨 효율적임
아무리 물리 방어력 잘 올려도 마법 공격인 애한테는 별 의미도 없는데다가
상위 컨텐츠로 가면 갈수록 HP 비례 공격을 하는데 방어력이 무슨 소용인가

2.무기 마스터리 (이벤압 전용 / 선택)

무기의 앞뎀 + 적중률 을 올려주는 무기 마스터리
이벤트 아바타 한정 선택이니 자신의 선택으로 할 것

3.카잔 (이벤압 전용 / 선택)

스킬공격력 1% 증가와 더불어 아군의 힘 지능 상승치 소폭 상승
이벤트 아바타 한정 선택이니 자신의 선택으로 할 것

추천 엠블렘 : 마법 크리티컬 히트 or 지능 + 마법크리티컬 히트

마크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전자, 마크리가 충분하다면 후자를 선택

추천 플래티넘 엠블렘 : 달의 커튼 or 귀참 : 광폭 or 흑염의 칼라

달의 커튼 : 마스터 후 부턴 암속성강화가 레벨당 5씩 올라가서 종합 10이 올라감. 전체적 딜상승
귀참 광폭 : 광폭 레벨링을 올려서 광폭의 한방딜을 원하는 사람이 선택하는 쪽, 이쪽도 나쁘진 않음
흑염의칼라 : 지속딜 + 흑염검 위주 딜 상승을 바라신다면 이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음

비추천 엠블렘 : 몽롱한 눈의 브레멘

상의에서도 말을 했지만 절대로 사서 쓰지 말 것

 

▣ 허리

1.인벤토리 무게 (선택)

요즘은 인벤토리 무게를 신경쓰는 사람도 보임
특히나 경갑 이상의 장비를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선택 할 것

2.이 외 옵션들 (선택)

이젠 회피율 보단 여러 옵션들 중에서 그냥 자기가 선택하는 것으로 정하면 됨

추천 엠블렘 : 이동속도 or 적중률 or 공격속도+이동속도 or
캐스트속도+이동속도 or 공격속도+적중률 or 캐스트속도+적중률

자신의 이동속도가 부족하다 => 이동속도 엠블렘
이동속도가 부족하면서 공속or캐속이 부족하다 => 이동속도 + 공격속도 or 캐스트속도 엠블렘
자신이 스턱이 자주뜬다 => 적중률 엠블렘
적중률도 부족한데 공속or캐속이 부족하다 => 적중률 + 공격속도 or 캐스트속도 엠블렘

엠블렘이 선택폭이 크다. 하지만 얼굴 목가슴과 다르게 엠블렘에서 듀얼을 선택한다.

 

▣ 신발

1.이동속도 (주요 옵션)
소울브링어는 다른 옵션을 볼 필요는 없고 무조건 이동속도만 보면 된다.

추천 엠블렘 : 이동속도 or 적중률 or 공격속도+이동속도 or
캐스트속도+이동속도 or 공격속도+적중률 or 캐스트속도+적중률

자신의 이동속도가 부족하다 => 이동속도 엠블렘
이동속도가 부족하면서 공속or캐속이 부족하다 => 이동속도 + 공격속도 or 캐스트속도 엠블렘
자신이 스턱이 자주뜬다 => 적중률 엠블렘
적중률도 부족한데 공속or캐속이 부족하다 => 적중률 + 공격속도 or 캐스트속도 엠블렘

엠블렘이 선택폭이 크다. 하지만 얼굴 목가슴과 다르게 엠블렘에서 듀얼을 선택한다.

 

▣ 피부 / 오라

피부 아바타 옵션 : 물리 or 마법피해 감소 옵션

피부아바타의 옵션은 허리와 동일, 차피 물리인지 마법인지 구분도 안가는 공격들이라
자신이 마음대로 선택하면 된다. 옛날같았으면 물리옵션이 고정인데 요즘은 몹들이
물리 마법 다 섞여있는 상태라 그렇다.

오라 아바타 옵션 : 되도록 마법공격력/속성강화/마법 크리티컬 히트가 들어가있는 것 중에서 하자

추천 엠블렘 : 지능 or 마법 크리티컬 or 지능+마법 크리티컬
머리 모자, 상의 하의와 동일. 주요 옵션은 이쪽이다.

 

▣ 스킬의 선택

귀참 : 1

아직 스포가 남는다 싶었을땐 마스터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후 귀참은 마스터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동안 케이가+칼라평타가 더 쌔니까요

무기 마스터리 : M 

퍼센트 데미지화가 되면서 무기 마스터리를 필수적으로 찍게 되었습니다.
무기의 앞뎀 + 적중률을 올려주니 꼭 찍읍시다.

단공참 : 1

케이가로 이동속도를 늘리고 해도 귀검사 전체 직업 공용 이동기이니 1은 찍읍시다.

달빛베기 : 0 or 1 or M

0은 순간귀백해방은 열파 하나로 충분하다! 하면 0
1은 순간귀백해방으로 두개는 깔수있다 하면 1 / 만월달빛베기 1
M은 기본기 사용을 고려해보겠다 싶으면 하시는게 좋습니다

카잔 : M

이전에는 힘&지능만 올려준것과는 달리 개인에겐 힘&지능이 적용되지 않고
스킬공격력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이건 꼭 찍어줘야 합니다

열파참 : 1

귀백해방용으로도 쓰고 몹 한마리 옮기거나 할때도 쓰는 스킬
하지만 여전히 궁금한건데 왜 열파참이 소울브링어 스킬쪽으로 속해있는지가 의문
(귀백해방용도인 것도 그렇고 전직서 소울 세트옵션에 열파참 +1이 달려있다)

사슬해제 : M 

카잔의 힘&지능 오라 범위가 증가하는 이유도 있고 10레벨만 투자해도 마법크리티컬 히트가
15%가량 올라가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꼭 찍어줍시다.

마법 크리티컬 히트 : 1 ~ M 

사슬해제로 마법크리티컬을 채우고 이미 장비 + 마법부여 + 엠블렘 + 젬 등으로 마법크리티컬을
충분히 채우신 거라면 여기서 몇개 빼두시는것도 좋습니다.

귀참 드라이브 : 1(M) 

1레벨 마스터 기술에 광폭과 나락 선행이므로 꼭 찍어줍시다.

몽롱한 눈의 브레멘 : 1(M)

팬텀 마스터리 습득 전까지는 장판으로 사용하다가 이후 패시브가 되는 스킬입니다.
피해증폭으로 인한 딜 상승 / 귀신들의 선행스킬이므로 필수스킬

달의 커튼 : M

마스터 시 암속성 강화 30, 마스터 이후 1레벨 습득당 암속성 강화 5 증가
암속성 강화치가 증가하는 스킬이므로 꼭 배워둡시다.

만월 달빛베기 : 0 or 1(M) 

달빛베기쪽의 설명과 같습니다.

잔영의 케이가 : M 

필수 버프 스킬입니다.

소멸의 의식 : 1(M) 

배워도 안배워도 의미가 사라진 스킬이라고 봐야 합니다.
장판 깔았는데 반사패턴류가 터졌을때 긴급히 써서 장판제거용 말곤 없습니다.

귀검편 : 1 or M 

근접 몹몰이 용도로만 사용할 경우 1
전체적인 몹몰이 + 딜링기로 사용할 경우 M + TP M
패치 후로는 훌륭한 딜링기입니다. 꼭 마스터 해주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냉기의 사야 : 1 or M 

선행용으로 1은 필수이고 마스터는 마수나 지속적으로 공격을 해야하는 곳에서 권장
현재 사야 빙결 On/Off 버그가 존재하니 주의

역병의 라사 : 1 or M 

선행용으로 1은 필수이고 사야와 내용은 동일하나 딜량 자체는 사야보다 더 우수한 편
사야의 빙결 On/Off 버그 탓에 안정적인 라사만 마스터 하시는분들도 존재
사냥용으로도 괜찮고 홀딩 후 딜링으로도 잘 넣어주는 스킬이므로 마스터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툼스톤 : 1 or M 

선행용으로 1은 필수이지만 마스터 까지는 좀 생각해봐야할 스킬
예전같았으면 비석개수 증가나 이런것 탓에 좀 고려해봤는데 지금은 그런것도 없는데다가
어느정도 근접해서 써야하는 답답한 스킬
자주 써서 익숙하다! 하시면 마스터해도 되나 그게 아니라면 마스터까진 좀 이라고 생각되는 스킬

귀영섬 : 1 or M

패치 후 더 이상 10까지 찍을 필요가 없게 된 스킬
대신 패치 후로 65부터 하던 후딜레이 제거 옵션은 팬마로 가버렸으니 75까지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생겨버렸다는 것 말곤 없다고 봅니다.
홀딩용으로 써야겠다는 1을, 순간 딜링형으로 써야겠다면 M을 추천

귀참 광폭 : M 

소울브링어 무큐기 중 한방은 보장한다! 하는 스킬이므로 꼭 마스터 해줍시다.

흑염의 칼라 : M 

케이가 + 칼라 평타도 존재하고 지속적인 공격 및 흑염검 공격력을 위해서 마스터 해줍시다.
패치 후 흑염검은 퍼고뎀 시절 블라슈의 계수를 따라잡은 상태라 파워깡딜입니다 파워깡딜 ㄷㄷ

흑염검 : 1(M)

공격력은 흑염의 칼라 레벨링을 따라갑니다. 2레벨 이상 안오른다고 뭐라맙시다

칠흑의 공포 : M 

각성 패시브는 필수입니다.

제 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M(자동) 

자동으로 주는데 마스터 안하고 싶어도 마스터가 되어버렷

귀참 나락 : 1 or M 

귀영섬과 동일하게 홀딩용도로만 쓰겠다면 1
장판같이 지속적으로 후두려 까는건 좀 싫고 순간한방을 노린다면 M
계수는 낮아서 마스터 까진 좀 그러하지만 한방으로만 다 박고싶으시다면 마스터를 고려
필자는 마스터를 하고 댕기지만 그렇게 쌔다고는 느끼질 못하니...

툼스톤 스웜프 : 1 or M 

몹몰이용 사용, 장판안에 적을 가둬두는 식으로 사용은 1
나락과 동일하게 지속적으로 후두려 까는게 싫어서 순간한방을 원한다면 M
필자는 순간 한방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마스터 하고 댕깁니다.

팬텀 마스터리 : M 

스킬 공격력 증가도 있고 패치 후 편의성이란 편의성이 여기에 담겼는데 안쓸리가

블레이드 팬텀 : M 

지속시간도 짧아져서 딜 넣는것도 홀딩 안으로 다하므로 쏠쏠하고
즉시 피니시 타격 딜 자체도 그럭저럭 좋은지라 마스터

검귀강령 식 : M 

광폭과 동일하게 소울브링어의 한방을 책임지는 스킬, 꼭 마스터하고 댕깁시다

지그 강림 : M 

예전부터 그래왔지만 마스터를 꼭 해야하는 스킬
그저 카운터를 못넣는것에 아쉬움을 표하지만 딜 하나는 보장하니 꼭 마스터

 

▣ 귀백해방의 활용

귀백해방도 정성스럽게 작성하려고 했으나
정작 생각해보니까 설명하는데에 움짤마저 너무 많으면 필자 본인의 정신이 버티질 못해서
간단하게 작성함

1.캐스트 무시 설치가 가능한 스킬

 

귀백해방은 장판계 캐스트 모션을 무시하고 설치가 가능한 것
이것을 잘 활용해야 한다 이겁니다.

 

2.사용할때의 귀백해방 타이밍

 

올바른 예제 - 아~ 소울브링어 아시는구나!

 

올바르지 않은 예제 - 아~ 소울브링어하는데 너무 성급하시구나!

 

귀영섬을 씀과 동시에 장판계를 쓰는것이 아닌 베고나서 쓰거나 검기 이펙트가 보이자마자 사용
그래야 장판의 위치가 올바른 것을 알 수 있음. 시전하자 마자 쓸 경우 두번째 짤 처럼
위치가 소울브링어가 귀영섬 시전할때 위치 기준으로 뒤로 깔리니까 미쳐죽을 수 있음
(예를 들면 바로 툼스 쓰면 저쪽에 설치되서 더 걸어가야하는 답답함이 생김)

 

툼스톤 같이 중심 공격일 경우 '중심에 설치'
귀검편, 블라슈, 지그강림 등 처럼 전방 공격일 경우 '전방에 설치'
귀영섬 같이 적을 베면서 지나가는 스킬일 경우 '후방에 설치'
이 점을 기억하고 스킬을 사용해야함.

※ 콤보 소개 내용은 gif파일의 비중이 높아 펼치기/접기로 처리했으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간단한 콤보 소개


      귀백해방의 경우는 [] 90도 각이 잘 맞춰진 괄호를 사용 

      한순간 캐스트 스킵 : 열파참[사야 or 라사 or 툼스 or 블팬]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ororor

      한순간 캐스트 스킵 - 이중 장판 : 달빛베기[사야+라사 or 블팬+툼스 or 라사+블팬 or 라사+툼스]

      └ 참고로 달빛베기를 활용하려면 '만월 달빛베기' 를 습득해야 사용 가능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x1 [+ or + or + or +

      나락 시작 콤보 : 나락[라사+툼스 or 블팬+툼스]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 or +]


      귀영섬 시작 콤보 : 귀영섬[베기 후 툼스 or 블팬 or 툼스+블팬(손빠를시)]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베기 후  or or +(손빠를시)]

      순간 한방 콤보 : 광폭[툼스(피니시) or 블팬(피니시)]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피니시) or (피니시)]

      귀검편 몰이 후 연계식 : 귀검편[사야 or 라사 or 블팬 or 툼스] → 나락 or 귀영섬[남은 장판계]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 or or or ] →  or [남은 장판계]

      (움짤에서 나락 / 귀영섬부분은 위에 설명되어있으니 저대로 하면 될 것) 

      블라슈/지그 연계 : 블라슈 or 지그 [블팬+툼스]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817203_1525438993.pngor112797_1525439006.png [149248_1525438625.png+295874_1525438611.png

      내가 한콤보 한다! : 나락[툼스] → 검귀강령 : 식 [블팬+라사+사야] → 귀영섬 → 귀참 : 광폭 → 흑염검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 → [++] →  →  → 

       

      자신의 손이 젊은이임을 증명하는 콤보 1 (폭딜)

      나락[블팬+툼스] → 지그강림[사야+라사] → 제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검귀강령 : 식

      → 공중칼라평타 2회 → 귀참 : 광폭 → 흑염검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 → [+] →  →  → x2 →  → 

       

      자신의 손이 젊은이임을 증명하는 콤보 2 (장시간 홀딩)

      나락[블팬+툼스] → 지그강림[사야+라사] → 제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검귀강령 : 식

      → 공중칼라평타 2회 → 평타2회 → 귀검편 → 귀영섬 → 귀참 : 광폭 → 흑염검 

      아이콘으로 순서 설명 : [+] → [+] →  →  → x2 → x2 → 

      →  →  → 

      참고로 콤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블팬+툼스 or 라사+툼스가 좋은 콤비라 잘 써야함
      그리고 식 이후 공중칼라는 되도록 2회 하는게 좋음. 속도 빠르면 3회 가능


▣ 구원의 이기 vs 90제 에픽 

소울브링어 게시판이나 어떤 게시판이나 이런 질문을 하게 됩니다.

'구원시리즈 무기 있는데 90제 무기를 써야할까요? 아니면 구원시리즈 써야할까요?'
 실험에 사용된 무기는 구원의 이기 - 도, 핏빛달, 요도 무라마사 3가지, 전부 노강입니다.

딜표를 한번 봅시다.


구원의 이기 - 도 해방 X


구원의 이기 - 도 해방 O


핏빛달 옵션 발동


요도 무라마사

 딜표 결과

구원의 이기 - 도 해방 O > 요도 무라마사 >or= 핏빛달 옵션발동 > 구원의 이기 - 도 해방 X
(지그 딜이 워낙 높은 이유는 1번슬롯의 지그 칭호를 버릇적으로 계속 스위칭함)

결과물은 90제 에픽들이 미해방 구원시리즈보다는 더 쌥니다.
하지만 해방시에는 90제 에픽들이 밀리는 모습을 보이죠

해방 조건을 매 만족시키면서 더 쌔질 것인지
해방 조건을 만족시키기 힘드므로 상시적으로 쌔질 것인지를

 솔직한 답으로는
'창성 전까지는 90제 무기 써라!' 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질문 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라!' 가 답이 맞습니다.

 해방 조건을 만들어야 하지만 해방 시에는 다른 에픽보단 더 쌔질 수 있는

'구원의 이기 무기'

구원의 이기 해방보다 딜은 좀 약하지만 편하게 쌔질 수 있는

'90제 에픽 무기들'

 고민하고 계시다면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전자고 후자고 구원의 이기 무기에는 창성화를 대비하여 강화를 해둬야 한단 점.

또한, 90제 무기를 쓴다면 강화 수치는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돈 절약을 위해서라면 10강그래도 쌔지고는 싶다 싶으시면 11-12강 중 선택

(하지만 백귀난마라면 가차없이 11-12 가즈아아아)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새로고침

댓글 10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