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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공홈] 5월 13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icon_ms 새나  |  2014-05-13 16:58  |  조회 37062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5월 13일 오후 4시 3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 지역 추가]
* 신규 마을 – 쿠룬달
- 레벨 84 달성 시, 슈주 대장간 거리에서 칙사 우의 왼쪽에 위치한 게이트를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 쿠룬달은 쿠룬산 초입에 위치한 마을로 슈주지역에서도 상급넨술사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마을로 유명합니다.
- 수쥬의 위대한 국왕 파이루칸의 명에 의해 마을이 세워진 이래로 지금까지 수련자들의 입산과 쿠룬산의 생태관리를 도맡고 있습니다.
- 쿠룬달 마을 2종의 NPC와 1개의 던전 에어리어가 추가됩니다.
* 신규 에어리어 - 쿠룬산
- 수쥬국을 대표하는 영산으로, 넨의 기운이 강하게 퍼져있어 유명한 넨술사들의 수련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 모든 것에 넨의 기운이 강하게 깃들어 있으며 특히 "넨석"의 산지로 유명합니다.
* 신규 던전
- 네이트람의 파수꾼
입장레벨 : 84    
입장지역 : 쿠룬달 -> 쿠룬산    
보스 : 드래곤 스톤
- 쌍둥이 골렘의 배신
입장레벨 : 84    
입장지역 : 쿠룬달 -> 쿠룬산    
보스 : 블레이즈 스톤
- 성지 : 쿠룬차드
입장레벨 : 84     
입장지역 : 쿠룬달 -> 쿠룬산    
보스 : 거룡 네이트람
* 해당 에어리어에서 드랍되는 정제된 넨의 결정을 모아, 지역 NPC에게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 우편 보내기 기능이 개선됩니다. 
- 우편을 보낼 때 체크 버튼을 눌러 송신자를 확인하도록 변경됩니다. (길드 우편 제외)
- 내 계정 캐릭터에게 보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슬로트 발전소 탈출' 던전이 개편됩니다.
- 던전을 클리어하고 재도전할때마다 다른 던전에 입장하게 되며, 총 3개의 던전을 차례대로 도전하게 됩니다.
- 마을이나 던전 선택창으로 가는 경우 첫 던전으로 리셋됩니다.
- 모든 슬로트 발전소의 던전에서 일반 던전과 같은 확률로 불타는 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홍염의 헥소스 몬스터의 패턴이 수정되었습니다.
- 슬로트 발전소 관련 에픽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던전 입장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일일 한정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차단기능(블랙리스트) 개선
- 차단 목록 최대 제한 수가 20개로 확장됩니다.
- 차단 기능이 계정 단위로 적용되어, 캐릭터를 차단시 해당 계정의 모든 캐릭터에 차단기능이 적용됩니다.
- 차단한 캐릭터에 대한 커뮤니티 제한 기능(파티초대, 대화신청, 귓말하기, 트레이드 등)이 차단한 유저, 차단당한 유저에게 상호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변경 사항]
* PC방 동료 인포 버튼이 제거됩니다. 
* 수련의 방 특정 몬스터의 기본 레벨이 수정됩니다.
* 수련의 방에 소환되는 강화기, 테라나이트 나무, 운석의 방어력이 0으로 수정됩니다.
* 수련의 방에 카운터 증가 데미지를 실험할 수 있는 공격형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월드맵 NPC 기능별 검색에 수련의 방 관련 문구가 추가됩니다.
* 실서버와 적정레벨 기준을 동일하게 맞추기 위해 적절레벨 기준을 20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무기 파괴, 갑옷 파괴 상태 이상의 레벨 오차에 따른 발동 확률 보정수치가 변경됩니다.
- 상태이상 레벨보다 몬스터 레벨이 낮을 경우 발동확률이 증가하며, 높을 경우 발동확률이 감소합니다.
* HP 감소 장비 옵션에 몬스터 레벨에 따른 발동 확률 보정이 추가됩니다.
- 상태이상 레벨 보다 몬스터 레벨이 낮을 경우 발동확률이 높아지며, 높을 경우 발동확률이 감소합니다.
* 피격 시 데미지를 적에게 반사하는 장비 옵션이 변경 됩니다.
- 현재 남아있는 HP 보다 높은 피해를 입을 경우 남아 있는 HP를 기준으로 옵션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데미지를 적에게 반사하는 옵션이 근접 공격 시에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물에 의해 옵션이 발동될 경우 소환물에게 데미지를 반사합니다.
* 게임설정의 파티원 이펙트 투명도 옵션이 파티원이 소환한 소환물의 이름에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카오스 캐릭터의 각성인 마왕 캐릭터의 형질전환 스킬 사용 시 스킬버프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프리스트- 상급/레어- 상의 아바타 선택 스킬에 데빌 클러치, 멸혼부 스킬이 추가됩니다.

[버그 수정]
* 파티원 이펙트 투명화를 조절하면 몬스터의 이미지도 함께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 봉인 아이템 봉인 해제 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후 접속하면 봉인이 해제된 것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해체가 종료되는 시점에 아이템의 위치를 변경할 경우 간헐적으로 위치가 변경된 아이템이 해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원병시 충실한 종 off상태일 때에도 스킬이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간제 아이템 정보 창에서 아이템 탭을 선택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결투장에서 실력 검증 보상을 받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백스텝 헤드샷이 헤드샷 연마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멘션러너 자폭시, 크리티컬 확률 수치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헤드샷 연마 습득 후 평타로 헤드샷 사용시 더블 건호크를 잡을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헤드샷 연마로 인한 헤드샷 증가 데미지가 툴팁 표시 수치와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멘션 러너 자폭 준비동작 도중에 캐릭터가 사망하면 폭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악즉참을 시전 할 때 데미지를 입어 방검술을 시전될 경우 그 후에 악즉참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남 스트리트 파이터가 스트리트 언더핸디드 세트 착용 후 크레이지 발칸 사용시 1, 2타의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들어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레멘탈 바머의 라이트닝 월 스킬의 감전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로봇 전폭 TP 스킬 습득시 스킬설명에 '디멘션 러너'가 표기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지원병의 마나 소모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피스메이커의 스킬인 생명의 전조 풀충전 시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슈퍼노바 스킬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 프라임 캐릭터로 사탑에서 카운트다운을 충전하면서 다음방 입장 후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조준 전폭을 썼을 때 카운트 다운 계열 소환 시 날아가다 멈춰서서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운트 다운 혹은 랜드러너를 만들어 내자마자 전폭 실행하면 간헐적으로 로보트만 사라지고 폭발이 이뤄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봇을 소환 후 로봇전폭을 조준하고 바로 로봇전폭을 사용 시 중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봇이 나오자마자 로봇 전폭을 할 경우 로보틱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진:고대 던전을 빠른 파티로 진행 시 코인 증가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룡의 봉인의 보스 사룡 스피라찌에게 로봇들이 공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에픽 소검 "퍼플 헤이즈" 옵션 '귀참 드라이브 시전 동안 슈퍼아머 유지' 옵션이 소모품을 사용하면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고져스 컴비네이션 데미지 측정을 할 때 컴뱃마스터리의 추가타 공격이 고져스가 아닌 마지막으로 사용한 더킹류 기술로 집계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패스트 드로우 스킬을 커맨드로 사용 시 이상 스킬이 캔슬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킥앤데드 세트 옵션이 남거너 2차각성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나이트 공통 - 체인시 실드를 사용시 캐릭터가 굳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남거너 2차각성 버스터 빔 사용 사용 중 캐릭터가 사망하는 경우 이펙트가 안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단목록에서 차단해제 시도시 해당 캐릭터가 없다는 알림창이 뜨며 차단해제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가 게임접속 직후 차단기능이 일시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화하기 기능의 대화창에서 초대하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겐트 방어전의 일부 퀘스트가 달성 조건을 충족한 후에도 포기가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벤저 캐릭터의 어둠의권능 스킬을 사용 시, 잡기가능 적을 대상으로 했음에도 간헐적으로 잡기판정이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 클리어 후 재도전 선택 시, 간헐적으로 재도전 기능이 이상 작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사이즈믹 웨이브 2개 소환 시 동시 폭발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Ez-19 카운터 어택 22레벨 시 몬스터에게 데미지 1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결투러너의 보상품 상자에서 오라아바타 지급 시, 아바타 빈 슬롯이 없을 경우 우편으로 지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 아바타 착용 후 벗을 경우 무기 아바타룩이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중화기 개조로 인한 중화기 데미지 증가가 표기된 수치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데인저클로즈 화,수,명 속성 공격도 물리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pc방 무기의 방무뎀 수치가 일반 무기의 방무뎀 보다 낮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랜드러너 강화 스킬에 선행스킬이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밸런스 패치

<프리스트>
* 공참타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분노의 움켜쥠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승천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크루세이더>
* 영혼의 희생 - 스킬 아이콘이 패시브 스킬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 크로스 크래쉬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참회의 망치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디플렉트 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프레셔 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승리의 창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인파이터>
* 윌 드라이버
- 토템 무기 사용 시 힘, 적중률이 추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윌 드라이버를 설치한 뒤, 무기를 바꾸는 경우에 설치된 윌 드라이버도 바뀌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테크니컬 마스터리 - 기본공격의 하단 판정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디바인 크러시
- 누워있는 적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기본공격 중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퀵패리 - 허리케인 롤, 빅뱅펀치, 클라이맥스 잽, 바이올런트 컴비네이션 스킬에도 퀵 패리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사이드 와인드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초핑해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헤븐리 컴비네이션 - 마지막 스트레이트 펀치 직후 스웨이와 더킹 대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결투장에서도 적용됩니다.)
* 빅뱅펀치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윌 드라이버 강화 - 윌 드라이버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버프 효과가 일시적으로 유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클라이맥스 잽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마지막 타격 후 폭발 시간이 단축됩니다.
* 바이올런트 컴비네이션
- 마지막 스트레이트 펀치 직후 스웨이와 더킹 대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결투장에서도 적용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퇴마사>
* 성불
- 마법 방어력 감소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력 감소 중첩 횟수가 감소합니다.
* 잠룡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스킬의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 4타의 완충 시 등장하는 충격파 공격력에 기본기 숙련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단층지격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1타에 맞은 적의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 어둠가르기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저하늘의 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공의 식신 - 백호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백호가 셋일 때의 공격력 강화됩니다. 
- 백호가 넷일 때의 공격력 강화됩니다%
* 난격 - 마지막 내려치기 충격파 중심의 z축 공격 범위가 늘어납니다.
* 지의 식신 - 진현무
- 1레벨 마스터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지의 식신 - 진현무 습득 시, 지의식신 - 현무가 강화되어 보스, 네임드, 헬 몬스터를 붙잡을 수 있으며, 잡힌 적의 물리/마법 방어력을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 신규스킬 : 멸혼부
- 번개의 힘이 담긴 부적을 전방으로 흩뿌려 적을 섬멸하는 스킬입니다. 부적이 붙은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참격
- 내려찍기 및 충격파 공격에 입을 경우 충격파의 중심으로 끌어들이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충격의 z축 공격 범위가 늘어납니다.
-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충격파 범위가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창룡격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어벤저>
* 신규 스킬 : 데빌 클러치
- 악마의 손을 휘둘러 적들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오는 스킬입니다. 악마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악마화된 상태에서는 더욱 거대한 데빌 클러치를 사용합니다.
* 어둠의 권능
- 악마화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악마화 상태에서의 마무리 공격에 대한 정보가 추가됩니다.
* 악마화
- 악마화 기본 공격의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 악마화 변신상태에서 고통의 희열, 추락하는 영혼, 어둠의 권능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처형 - 일부 동작에서 애니메이션이 사라지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복마전
- 스킬 시전 중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재앙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귀검사(남)> 
* 귀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어퍼 슬래쉬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에쉔 포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열파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웨폰마스터>
* 리 귀검술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소검 마스터리(완)
- 리귀검술, 어퍼슬래쉬, 일반 공격시 검기 독립 공격력 추가율이 감소합니다.
- 차지 크래시, 류심 충 찌르기, 단공참시 독립 공격력 추가율이 증가합니다.
- 발도 검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도 마스터리 – (극 귀검술 – 참철식) 최대 중첩 수가 1회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둔기 마스터리
- 차지 크래시 이후 추가조작이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둔기계열로 리귀검술 사용 시 적중률이 추가됩니다.
* 광검 마스터리 – (극 귀검술 - 참철식) 최대 중첩 수 2회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차지 크래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발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맹룡단공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참철식
- 최대 중첩수가 감소합니다.
- 최대 중첩 횟수 감소에 비례하여 물리 방어력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폭풍식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차지버스터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극초발도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극 귀검술 : 심검
- 폭발 공격력 고정 데미지 -> % 데미지 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유성락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최대 충전 시 공격력 보너스가 감소합니다.
- 상승 충격파 공격력, 지면 충돌 공격력이 고정 데미지 -> % 데미지 로 변경됩니다.
- 낙하 무기 개수가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40개로 고정됩니다.
* 이기어검술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극한의 경지
- 독립 공격력 -> %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효과가 향상됩니다.

<아수라>
* 귀문반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진공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수라 진공참 - 완충 시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정신이 번쩍 - 지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 파동검 빙인
- 빙결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극 파동검 빙인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파동각인 강화
- 1레벨당 각인 생성시간이 레벨당 감소합니다.
* 파동검 : 인다라망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천뇌 바주라
- 1레벨 감전공격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감전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감전 공격력을 제외한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뇌신
- 1레벨 공격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버서커>
* 프렌지 - 레벨당 출혈 레벨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블러드러스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레이징 퓨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블러드 소드
- 슈퍼아머 시간이 소폭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폭주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갈증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블러드 루인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버스트 퓨리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블러드 붐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레드로제 
- 혈구슬 폭발 범위가 넓어집니다.
- 혈구슬 낙하속도가 빨라집니다.
- 혈구슬 생성 높이 감소합니다.
- 혈구슬에 맞은 적의 경직이 증가합니다.
- 혈구슬의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블러드 리븐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증가합니다.
- 단계별 충전 공격력 보너스 수치가 고정됩니다.
- 블러드 리븐 후 후방 방향키 유지로 돌격 거리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울브링어>
* 귀참 드라이브
- 최대 충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충전 시 귀참 공격력 상승량이 감소합니다.
* 역병의 라사
- 귀신이 적에게 붙었을 때 공격속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 귀신이 적에게 붙었을때 물리방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 영역 위의 적 둔화율이 감소됩니다.
* 칠흑의 공포
- 적 공격속도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 적 이동속도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결정의 사야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증가폭이 감소합니다.
* 툼스톤 트라이앵글
- 스킬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팬텀 마스터리 - 카잔, 브레멘, 사야, 라사, 블레이드 팬텀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레이드 팬텀
- 중독확률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강령술
- 파티원들에게 선택하여 걸어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강령술 시전 시 자신의 범위 내의 파티원들에게 동일한 강령술 버프 효과를 걸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그 강림
- 지그 공격 시 경직이 증가합니다.
- 지그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호전성이 증가합니다.
- 소환자의 적중률/마법크리티컬/암속성 강화 수치 지그에 적용됩니다.
 
<거너(남)>
* 잭 스파이크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거너(여)> 
* 마릴린 로즈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레인저(여)>
*  데스 바이 리볼버 - 리볼버를 장착한 상태에서 모든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 블러디 카니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블러디 스파이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런처(여)>
* 팜페로 부스터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 FM-92 mk2 랜서 SW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 양자폭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메카닉(여)>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 포스 - 미사일 마법 공격 시 화속성 강화 수치 영향을 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 드롭 - 메카 드롭 폭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패로우 팩토리 강화 - 1레벨당 스패로우 팩토리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Ex-S 바이퍼
- 관통력이 감소합니다.
- 최대 설치 제한 수량이 증가합니다.
* Ez-10 카운터어택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스핏파이어(여)>
* 유탄마스터리 - 레벨 당 증가률이 감소합니다.
* 크로스모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플래시 마인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광자탄 - 폭발 마법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M-61 마인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 폭발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플라잉 C4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격투가(남)>
* 올려차기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헬터 스켈터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넨마스터(남)>
* 기공장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사자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기호지세
- 시전 시 슈퍼아머 시간이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넨스피어
- 공격범위와 이펙트의 이미지가 맞지 않는 문제를 조정하였습니다. (이펙트 이미지 크기 증가)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기공환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 넨의 극의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률이 감소합니다.
- 1레벨 시작값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률이 감소합니다.
 
<스트라이커(남)>
* 본 크러셔
- 넉백거리가 스킬레벨과 무관하게 고정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뇌격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클로즈 킥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넉백거리가 조정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마지막 타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홍염 질풍각
- 스킬 도중 점프 키로 스킬 캔슬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헥토파스칼 킥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연환퇴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스핀킥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화염의 각
- 쿨타임 감소율이 하향 조정됩니다.
- 9레벨에 추가되는 화염의 각 종료 후 힘 수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추가 독립 물리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권투글러브 사용 가능 
- SP 요구량이 증가합니다.
- 스킬 1레벨 당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마스터 레벨이 10레벨로 확장됩니다.

<스트리트파이터(남)>
* 이중투척
- 시전시간이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클로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출혈 확률이 고정됩니다.
- 출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을 올릴 수록 적 경직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바늘투척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그라운드 태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티키 볼(1레벨에 가장 큰폭으로 공격력이 증가하며 85레벨의 경우 소폭 상승)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광폭혈사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그래플러(남)>
* 반드시 잡는다 - 피어스 스킬에도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 에어슈타이너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스냅 샷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잡히는 적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피어스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격투가(여)>
* 무즈어퍼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헬터 스켈터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넨마스터(여)>
* 사자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태사자후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스트라이커(여)>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원인치 펀치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비트 드라이브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사상 최강의 로킥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파쇄권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필살패황권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여)>
* 블록 버스터
- 파편 공격력 (마법) -> (물리)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백어택 시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백어택 시 파편 공격력 증가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라운드 킥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베놈마인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충격파 크기가 증가합니다.
* 맹독 일발화약성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블록 봄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용독술
- 방어력 감소 수치가 감소합니다.
-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독이 걸린 적 타격 시 힘, 지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그래플러(여)>
* 에어슈타이너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브레이킹 엘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파이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잡히는 적만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자이언트 스윙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토르베지노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당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도적>
* 라이징 컷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커스 스피어 - 커스 스피어를 생성하자마자 발사할 경우 간혹 적이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로그>
* 더블 피어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벤디드 컷 - 직접타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체인소 - 타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버티컬 스파이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소닉 어설트
- 난무/분신/피니시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히트앤드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엑셀 스트라이크 - 히트앤드를 제외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체인소 러쉬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  어슬랜트 스파이럴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사령술사>
* 니콜라스 강령
- 거미뭉치 공격
- 암속성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적중률/암속성 강화/마법크리티컬 적용됩니다.
- 아라클로소 공격 및 충격파
- 암속성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적중률/암속성 강화/마법크리티컬 적용됩니다.
* 좀비 강령 - 적중률/암속성강화/마법크리티컬 적용됩니다.
* 어둠의 손톱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흑사진 - 적중률/암속성강화/마법크리티컬 적용됩니다.
* 망자의 원한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증가합니다.
* 야행혼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학살의 발라크르 강령 - 안개뿜기 입력난이도가 완화됩니다.
* 발라크르의 야망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흡기 암경파
- 적중률/암속성강화/마법크리티컬 적용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팬텀 스트롬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망자의 집념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증가폭 감소합니다.
* 분기 암경파
- 적중률/암속성강화/마법크리티컬 적용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당 공격력 상승폭 감소합니다.

<귀검사(여)>
* 암흑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승천검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시륜검 - 근접한 적을 공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태산압정 - 내려치기 다단히트 타격마다 충격파의 공격력이 더해지고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연환격 
- 스킬 요구 레벨이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수가 3회로 조정됩니다.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 상승으로 인한 베기 수가 5회 이상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처단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과 TP 스킬이 추가됩니다.
* 혈십자검 - 요구레벨 5 (액티브 스킬)
- 십자모양으로 교차하며 베고, 검기를 발생시켜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 스킬키 또는 기본 공격키 추가 입력을 통해 추가타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 혈십자검 강화 - 요구레벨 50 (TP 패시브 스킬)
- 혈십자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사영검 - 요구레벨 10 (액티브 스킬)
- 발도술을 사용하여 전방의 적을 바로 앞까지 끌어오는 스킬입니다.
- 방향키 조작을 통해 상단, 중단, 하단으로 공격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하단 공격은 누워 있는 상태의 적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 사영검 강화 - 요구레벨 50 (TP 패시브 스킬)
- 사영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소드 마스터>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발도술의 끌어들이는 힘이 감소합니다.
-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발검술 사용 횟수 증가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환검 공격 횟수 증가
- 비연참 충격파 공격력 증가
- 환검 충격파 공격력 증가 
- 폭명기검 폭발 및 공격력 증가  
* 쾌속검 - 쾌속검 강화 습득 시 공격력이 낮아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연참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반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섬광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폭명기검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시공섬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용오름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참마검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다크템플러>
* 쉐도우 바인딩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쉐도우 하베스트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이보브 - 스킬 툴팁이 수정됩니다.
* 스카폴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블랙미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데들리 케이프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디스트로이어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둠스데이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스타폴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이몰레이션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데몬슬레이어>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광폭화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패널티가 감소합니다.
- 힘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혈마인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암연검 : 기가블레이드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포식자 갈로아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역천의 프놈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베가본드>
* 오기조원 - 힘 상승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 오기조원 강화 - 힘 상승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삼재검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흡기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회륜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발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거압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스킬 습득 레벨 구간이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극검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스킬 습득 레벨 구간이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비연장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스킬 습득 레벨 구간이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멸화장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폭검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열화지옥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백보신장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십자검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마법사(여)>
* 천격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 플레임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보이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썬버스트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애스트럴 스톰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샤이닝 칠링펜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핼로윈 버스터 강화
- 습득 시 이동 캐스팅 스킬이 미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습득 시 낙하지점을 방향키로 이동시킬수 있게 변경됩니다.

<소환사>
* 정령소환 : 나이아스 -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지않는 최소 소환 숫자가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위스프 -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지않는 최소 소환 숫자가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아도르 -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지않는 최소 소환 숫자가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스토커 -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지않는 최소 소환 숫자가 증가합니다.
* 정령희생
- 요구 레벨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선행스킬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환수 강화 오라 9레벨
- 변경 후 - 환수 강화 오라 1레벨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아도르 희생 공격
- 요구 레벨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나이아스 희생 공격
- 요구 레벨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스토커 희생 공격
- 요구 레벨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위스프 희생 공격
- 요구 레벨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신규 TP 스킬이 추가됩니다.
* 정령희생 강화 - 요구 레벨 50
- 아도르, 나이아스, 스토커, 위스프 희생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배틀메이지>
* 체이서 : 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봉 마스터리
- 무기 물리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창 마스터리
- 무기 물리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 적중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체이서 : 명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체이서 : 수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오토체이서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더블 스윙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용아 후에 캔슬하여 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쇄패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체이서 : 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체이서 : 화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퓨전 체이서
-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체이서 독립 공격력 변환률이 감소합니다.
* 체이서 프레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뇌연격 
- 전체적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찌르기 횟수가 증가합니다.
- 찌르기의 타격간격이 감소합니다.
- 찌르기 공격력이 대폭 감소합니다.
- 뇌연격 사용중에 체이서 사출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연타수에 관계없이 최대 피니쉬 공격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니쉬 공격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 황룡천공
- 황룡천공 구슬 타격 중에도 체이서 사출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황룡천공 사용중에 체이서 사출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배틀 그루브
- 힘, 지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단계별 필요 콤보수가 감소합니다.
- 버프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 버프 유지 시간이 초과하더라도 버프가 1단계로 초기화 되는것이 아닌 순차적으로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인챈티드 쇄패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진 뇌연격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찌르기 횟수가 증가합니다.
- 찌르기의 타격간격이 감소합니다.
- 찌르기 공격력이 대폭 감소합니다.
- 피니쉬 공격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 진 뇌연격 사용중에 체이서 사출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체이서 사출 강화
- 체이서 사출의 공격력이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퓨전 체이서나 체이서 프레스의 공격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도학자>
* 고출력 매직미사일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데스 파우더 - 마스터 레벨이 증가합니다.
* 블랙 망토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암흑 상태인 적에게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성난 불길 가열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자폭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메가 드릴
- 성공 메가드릴의 공격속성이 수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플로레 컬 라이더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대왕 파리채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13 기준 공격력은 소폭 증가합니다.
* 빗자루 바운드 스핀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8 기준 공격력은 소폭 증가합니다.
* 플로레 컬 라이더 강화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대성공률 증가, 실패율 감소
- 변경 후 - 유지시간 감소, 전기 다단히트 공격력 증가

<마법사(남)>
* 윈드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빙백검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바머>
* 속성 발동
- 다음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해당하는 속성으로 공격 시 기본공격과 연속발사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화속성 - 화상
  수속성 - 빙결
  명속성 - 감전
  암속성 - 저주 
* 파이어 로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원소 폭격
- 최고 습득 레벨이 증가합니다. (4 -> 5)
- 5레벨 습득 시 캔슬 가능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추가되는 스킬
-  컨센트레이트,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 암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플레임 써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다크니스 맨틀 - 구체 생성 후 적을 끌어모으기 전까지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컨센트레이트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빙결사>
* 회전투창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아이스 크래쉬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아이스 맨
- 1레벨 강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빙류환
- 작은고리와 큰고리의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아이스 오브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아이스 필드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아이스 빅 해머 강화
- 습득 시 y축 이동 기능이 추가됩니다.

<나이트>
* 어퍼쉴드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라이온 킥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운명의 수레바퀴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피니쉬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무장해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엘븐나이트>
* 가디언 라이딩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포니 지속시간이 고정됩니다.
- 방향키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점프 중 방향키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머리돌리기
-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머리돌리기 -> 발굽 찍기)
- 방향 전환이 삭제되고 제자리에서 앞발을 들어 내려찍도록 변경됩니다.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앞 점프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뒷발차기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달리기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 선풍 찌르기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에이션트 보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에이션트 디어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선고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신록의 검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체인러쉬
- 게이지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 캔슬 후 다음 스킬 시전 시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 자연의 속박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런지 에볼루션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분쇄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천마섬광
- 1레벨 공격력이 소폭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고정됩니다.
* 생명의 전조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13 기준 공격력은 소폭 증가합니다.
* 신뢰의 돌파
- 1레벨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증가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 8 기준 공격력은 소폭 증가합니다.
* 체인러쉬 강화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게이지 유지시간 증가 기능이 감소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체인러시 캔슬 후 다음에 시전하는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상승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카오스>
* 테크트리 : 데몬 솔져
- 소환창을 연 뒤 방향키를 입력해도 소환창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방향키를 연속으로 입력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데몬 솔져를 소환 할 수 있게 됩니다.
- 소환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면 소환창이 사라집니다.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 소환창을 연 뒤 방향키를 입력해도 소환창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방향키를 연속으로 입력하여 보다 쉽게 데몬 매지션을 소환 할 수 있게 됩니다.
- 소환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면 소환창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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