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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공홈] 12월 12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icon_ms 해칫  |  2017-12-12 20:13  |  조회 13474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

12월 12일 오후 7시 30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 다음 스킬이 정제된 망각의 마석 반지의 쿨타임 초기화 기능을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투척 마스터리 

- 메카닉(여) : G-1 코로나,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 트랜스폼 : G-3 랩터 

- 스핏파이어(남/여) : G-14 파열류탄,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 크리에이터 : 계열 변경 스킬(화염/냉기/방해/수호/바람/변이/재현/조율/왜곡/창조), 파이어 월, 운석 낙하, 윈드 프레스 

< 그래플러(남) > 

* 에어슈타이너 

- 잡기 시도 실패 시 쿨타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브레이크 다운 

- 공중 잡기 시도 실패 시 쿨타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그래플러(여) > 

* 에어슈타이너 

- 잡기 시도 실패 시 쿨타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에어클러치 

- 잡기 시도 실패 시 쿨타임이 1초로 변경됩니다. 

[아이템] 

* 85Lv ~ 90Lv 에픽 아이템(업그레이드 에픽 포함) 의 성능이 개선됩니다. 

* 90Lv 제작 에픽 무기 성능이 상향됩니다. 

* 55Lv 유니크 등급 성물 상의 아이템의 모든 스킬 옵션이 버프 스위칭 스킬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던전] 

* 마수 던전이 업데이트 됩니다. 

 

* 입장 

- 마계 지역의 5개의 일반 던전 중 2개의 던전에서 마수가 출현합니다. 

- 출현한 마수는 던전 선택화면에 표시됩니다. 

- 캐릭터 당 2종의 마수를 각 1번씩 조우 할 수 있습니다. (페이즈 보상을 받지 못하면 입장재료를 소모하여 지속적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퍼스트 서버에서는 무제한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던전 선택화면의 난이도 선택에서 [Beast] 난이도를 선택하여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 입장 시 30의 피로도가 소모됩니다. 

└퍼스트 서버에서는 1의 피로도가 소모됩니다. 

- 총 4826의 항마력이 필요합니다. 

- 마수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마수 조사 의뢰서' 가 필요합니다. 

- 입장 재료는 센트럴파크 마을에 있는 '마수연구자 카트린느' 에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 던전

- 기존의 던전 구조와는 다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일반 던전 보다 강한 일반 몬스터가 출현하며, 여러 맵 중 랜덤으로 마수가 출현합니다. 

- 마수와 조우 시 특정 UI가 출력됩니다. 

- 마수 레벨은 120레벨로 설정됩니다. 

 

* 마수 

- 총 6개의 페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 각 페이즈가 끝날때 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페이즈부터 제한시간이 시작되며, 일정 시간 뒤부터 몬스터의 능력치가 시간따라 상승합니다. 

- 페이즈가 끝나면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 제한시간이 지나거나, 캐릭터가 모두 쓰러지면 마수가 도망가며 던전이 종료됩니다. 

 

* 마수 던전 보상이 추가 됩니다. 

- 마수 던전을 통해 아래의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신종의 흔적 

└개척의 증표 

└(계정 귀속)비아라바의 계승자 랜덤 항아리 

└(계정 귀속)에스펙트 : 토린 랜덤 항아리 

- 마수 던전에서 획득한 신종의 흔적, 개척의 증표 아이템으로 '마수연구자 카트린느'를 통해 아래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명

착용 레벨

레어리티

장착부위

옵션 (최상급 100%)

우레를 삼킨 태린

90

에픽

목걸이

모든 공격력 20% 증가
이동 속도 +5%
공격 속도
 +5%
캐스트 속도 +7%

괴력을 뿜어내는 초리

90

에픽

팔찌

스킬 공격력 20% 증가
이동 속도 +5% 
공격 속도
 +5% 
캐스트 속도 +7%

한기를 발산하는 안광

90

에픽

반지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20% 증가
이동 속도 +5% 
공격 속도
 +5% 
캐스트 속도 +7%

 바이라바의 계승자

90 

에픽 

세트 

[2세트 옵션]

데미지 10% 추가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데미지 10% 추가 증가

[3
세트 옵션]

지능 10% 증가

장착 시 이동 속도 +7%, 공격 속도 +7%, 캐스트 속도+10% 증가 (장착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됩니다.)

사자궁 : 고정적인 긍지

90

에픽

목걸이

지능 +143
체력
 +108
정신력
 +214
게시 : 아리아 스킬
Lv +1
보호의 징표 스킬Lv +2

인마궁 : 변동적인 정열

90

에픽

팔찌

지능 +210
체력 
+207
정신력
 +100
영광의 축복 스킬 쿨타임 20% 감소파티원 선택 영역 범위 20% 증가

용맹의 아리아 스킬 쿨타임 10% 감소아리아 범위 20%증가

백양궁 : 가동적인 활력

90

에픽

반지

지능 +164
체력
 +180
정신력
 +180
스킬 시전 시 10초동안 슈퍼아머 발동 (장착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됩니다.)

에스펙트 : 토린

90

에픽

세트

[2세트 옵션]

모든 속성 저항 +30
모든 상태이상 내성
 +30
용맹의 축복 스킬
Lv +1
영광의 축복 스킬
Lv +1
스트라이킹 스킬
Lv +1
지혜의 축복 스킬Lv +1

[3세트 옵션]

지능체력정신력 +100
아포칼립스 스킬
Lv +1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 스킬Lv +1

* 일부 에픽 악세서리는 제작서를 사용하여 해당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감의 황홀경 악세서리 

└하늘의 여행자 악세서리 

└무한한 탐식의 목걸이, 팔찌, 반지 

 

* 아래의 소모품은 마수 던전에서 사용이 불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성스러운 축복 

- 천상의 HP 포션 

- 천상의 완치 포션 

 

* 마수 던전 입장에 필요한 '마수 조사 의뢰서'는 일정의 골드와 '탄생의 씨앗' 재료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퍼스트 서버에서는 4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투장 시즌5] 

* 다음 캐릭터들이 랭크 결투장 및 자유 결투장을 이용 가능 하도록 변경되며 스킬이 조정 됩니다. 

 

< 나이트 > 


카오스 

* 전체 소환수 

-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혼혈 

- 소검 장착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 → 3%) 

* 희생 폭탄 

- 크레이지 스핀 희생 공격의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 데몬 월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8초) 

* 사악한 수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30초) 

-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6초 → 10초) 

- 지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32 → 30) 

* 팬시 트위스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초 → 10초) 

-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 브레인 스톰 

- 지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74 → 100)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20% → 10%) 

-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28% → 10%) 

 

* 파성추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초 → 15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2초 → 15초) 

- 대쉬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대쉬 공격 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무적 → 슈퍼아머) 

- 사용 후 이동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1% 고정) 

- 대쉬 공격 시 데몬의 충돌 공격 판정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천공검

- 올려베기의 모션의 속도가 감소합니다. 

 

*제노사이드 크러쉬 

- 휘두르는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휘두르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파이널 어택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돌진 타격의 경직이 증가합니다. 

 

< 마법사(남) >

 

블러드 메이지

* 공격력

- 전체적인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 세번째 공격의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던전에서도 적용됩니다.)

 

* 윈드 스트라이크

- 캐릭터 몸쪽 공격 판정이 감소합니다.

- 공격 후 슈퍼 아머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릴리악

- 첫번째 충돌 타격이 적을 경직시키도록 변경됩니다. (다단히트 공격은 경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블러드

- 결투 시작 카운트 중 무기를 흡수하여 전투 모션이 변경되도록 수정됩니다. 

 

* 블러드 윙

- 타격 경직이 감소합니다. 

- 낙하 속도가 감소합니다. 

 

* 크리핑

- 이동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일정 높이 이상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오퍼링

- 공격시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잡기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초) 

 

* 릴로이

-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5초) 

 

* 쉬카리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블러드 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40초) 

 

* 헬베루즈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초 → 10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홀딩 종료시 적이 다운 되도록 변경 되며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토먼트

- 다단히트 공격의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피니쉬 공격의 날리는 힘이 증가합니다. 

 

* 소울 스틸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혈기 장막의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 커럽션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1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2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3타에 타격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에서만 적용됩니다.) 

 

* 점프 공격 

- 타격 경직이 감소합니다. 

 

* 대쉬 공격

- 첫번째 타격이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바람의 주인 

- 공중 대쉬 시전 가능 최소높이가 감소합니다. (100px → 50px) 

 

* 소닉 무브

- 이동 거리가 증가합니다. (150px → 200px) 

- 시전 중 무적 판정이 삭제 됩니다. 

 

* 윈드니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40초) 

-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120초 → 20초) 

 

* 대진공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경직이 감소합니다. 

 

* 윈드 블래스터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브레이크 기능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에서만 적용됩니다.) 

 

* 회오리 바람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경직이 감소합니다. 

- 회오리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시전 시 무적 판정이 삭제 됩니다. 

 

* 싹쓸바람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적을 끌어당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폭풍의 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20초) 

- 누운 적을 일으켜 세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휘몰아치는 바람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시전 중 무적 판정이 슈퍼 아머로 변경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스톰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시전 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디멘션 워커

 

*오버센스

- 차원석 최대 보유 수가 감소합니다. (5개 → 3개) 

 

* 차원 : 액시던트

- 물체 낙하 후 충격파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사상경계의 저편 적용시 적을 끌어당기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 사상경계의 저편 적용시 적을 끌어당기는 힘이 감소합니다. 

 

* 도그마 디바이스

- 독립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20레벨 기준 140 → 100)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20레벨 기준 10% → 5%) 

 

* 차원 : 실루엣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차원 : 디멘션 리프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레벨 기준 30초 → 40초) 

 

* 괴리 : 금단의 니알리

- 근접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공격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차원 : 차원광

- 공격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경계망상

- 시전 후 딜레이가 70% 감소합니다. 

 

* 괴리 : 할리퀸

- 크로울링 미스트가 적중된 대상에게 텔레포트하여 사용시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공격 전 니알리의 무적 판정이 슈퍼 아머로 변경됩니다. 

- 연타 공격 중 니알리의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 차원 : 칼레이도스코프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돌진 시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난타 공격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괴리 : 크로울링 미스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초 → 10초) 

 

* 차원 : 시공폭뢰

- 공격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괴리 : 패러사이트 스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6초 → 2초) 

- 경직이 감소합니다. 

-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이계의 벌레 무리의 돌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차원 : 포지트론 블래스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운명왜곡

- 결투장에서는 확률성 차원석 무소모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스트(여) >

 

공통

 

* 강습

- 충격파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 컷 인 대쉬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6초 → 10초) 

-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크루세이더

 

* 십자가 마스터리

- 캐스트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5% → 10%)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0% → 5%) 

 

* 세례의 빛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신성한 빛

- 공격력이 70% 감소합니다. 

- 스킬 지속 시간 중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10%) 

-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6초 → 5초) 

 

* 승리의 창

- 간헐적으로 바닥에 누운 적이 기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리 써클릿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Z축 상단 홀드 범위가 감소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을 홀드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에디피케이션

- 이동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 → 5%) 

- 시전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정화의 번개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그랜드 크로스 크래쉬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이단심판관

 

* 심판관의 전투술 

- 이동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8% → 4%) 

 

* 단죄의 십자가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징벌의 일격

- 일정 높이 이상에서 스킬을 시전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플레게의 정수

- 정수가 묻어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3초 → 2초) 

- 정수 웅덩이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4초 → 2초) 

- 정수 웅덩이의 폭발 범위가 감소합니다. 

- 소각 상태 종료시 적이 공중으로 뜨도록 변경됩니다. 

 

* 광적인 믿음

- 스킬 시전 속도가 10% 빨라집니다. 

 

* 심판의 일격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정수 뿌리기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세례의 불길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고결한 격노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참수

-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무녀

 

* 날벼락부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목환자경

- 경직이 감소합니다. 

 

* 신탁의 기원 

- 받는 데미지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20레벨 기준 30% → 20%) 

 

* 구속제압부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초 → 10초) 

- 홀딩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2초) 

- 공격 판정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부적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구속의 영역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마혼제령술

-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스킬 시전 중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공력의 구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구체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구체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 심혼흡성부

- 다단히트 간격이 증가합니다. (0.3초 → 0.4초) 

- 부적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3초 → 2초) 

- 스킬 시전시 근접한 적을 밀어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적을 끌어들이는 힘이 감소합니다. 

- 적을 끌어당기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 백팔염주

- 광역 폭발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구속제압부에 제압된 적을 자동추적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결투장에서만 적용됩니다.) 

 

* 용의 격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시 근접한 적을 밀어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속도가 감소합니다. 

- 스킬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캐스팅 완료 후 모션에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부동주박진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신룡의 여의주

- 결투장에서 추가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것에 대한 툴팁이 추가됩니다. 

 

미스트리스

 

* 대쉬 공격

- 밀어내는 힘이 감소합니다. 

-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무거운 죄업

- 홀딩 종료시 적이 공중으로 뜨도록 변경됩니다.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러스트 핸드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롤링 러쉬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피니쉬 공격의 Z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슬로스 바디

- 피니쉬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 홀딩 종료시 적이 공중으로 뜨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사이드 매서커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캐릭터 밸런싱

 

<귀검사(남)>

 

웨펀마스터

 

* 발도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했을때 공격 판정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브링어

 

* 사슬 해제

 

- 카잔 범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50% → 20%)

 

아수라

 

* 파동해제

 

- 공격 후 슈퍼 아머의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귀검사(여)>

 

공통

 

* 회전격

 

- 회전 공격 후 슈퍼 아머의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 처단

 

-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소드마스터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승천

 

-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진 적을 타격했을때, 적이 끌려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참격혼

 

- 기본/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3레벨 기준 0.9% → 3%)

 

- 최대 중첩 횟수가 감소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1회)

 

-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13레벨 기준 5초 → 30초)

 

다크템플러

 

* 쉐도우 바인딩

 

- 간헐적으로 피니쉬 그림자 타격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하이딩

 

- 스킬 시전 및 스킬 종료 후 무적 판정이 슈퍼 아머로 변경됩니다.

 

데몬슬레이어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스킬 사용 중 무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분마검

 

- Y축 공격 범위가 10% 감소합니다.

 

- 칼을 회수하는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베가본드

 

* 극검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적을 뒤로 던질때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 적을 앞으로 던질때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 적을 앞으로 던질때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비상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격투가(여)>

 

스트라이커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머슬 시프트

 

- 연습모드에서 시작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슈퍼 아머

 

- 공격속도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 마운트

 

- 스턱이 발생했을때 적이 잡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만 적용됩니다.)

 

그래플러

 

* 넥스냅

 

- 경직이 풀릴때 적이 다운 상태가 되도록 변경되며 뜨는 힘이 증가합니다.

 

* 브레이킹 엘보

 

- 스턱이 발생했을때 적이 잡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파이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격투가(남)>

 

공통

 

* 대쉬

 

- 일부 모션 중 피격 박스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넨마스터

 

* 뇌전각

 

- 적을 바운스 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스트라이커

 

* 머슬 시프트

 

- 연습모드에서 시작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클로즈 킥

 

- 일부 모션 중 무적 판정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 블럭 투척

 

- 강화블럭 투척을 시전할때 바위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늘 투척

 

- 강화 바늘 투척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마운트

 

- 스턱이 발생했을때 적이 잡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만 적용됩니다.)

 

그래플러

 

* 넥스냅

 

- 경직이 풀릴때 적이 다운 상태가 되도록 변경되며 뜨는 힘이 증가합니다.

 

* 브레이크 다운

 

- 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스킬이 조정 됩니다.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공중에서 사용시 잡기를 시도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스킬 최소 시전 가능 높이가 추가됩니다.

 

* 스냅 샷

 

- 스턱이 발생했을때 적이 잡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거너(남)>

 

공통

 

* G-14 파열류탄

 

- 폭발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Z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런처

 

* 중화기 마스터리

 

- 핸드캐넌의 물리 무기 스킬의 쿨타임 증가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스핏파이어

 

* M18 클레이모어

 

- 시전 속도가 공격 속도에만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스킬 시전 속도가 재조정됩니다.

 

- 적이 폭발 인식 범위에 들어왔을때 점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거너(여)>

 

레인저

 

* 건블레이드

 

- 레인보우 샷 시전 중 Y축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점프 라이징 샷, 점프 헤드샷의 Y축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런처

 

* 중화기 마스터리

 

- 핸드캐넌의 물리 무기 스킬의 쿨타임 증가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스핏파이어

 

* 류탄

 

- 착지 후 마지막에 투척한 류탄에 재투척 쿨타임이 추가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M18 클레이모어

 

- 시전 속도가 공격 속도에만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스킬 시전 속도가 재조정됩니다.

 

- 적이 폭발 인식 범위에 들어왔을때 점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법사(여)>

 

엘레멘탈 마스터

 

* 위상변화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38초 → 40초)

 

* 칠링 팬스

 

- 시전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플레임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마법사(남) >

 

빙결사

 

* 아이스 빅 해머

 

- Y축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프리스트(남)>

 

인파이터

 

* 윌 드라이버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2.5% → 5%)

 

*드라이아웃

 

- 타격 공격력 상승율이 증가합니다. (13레벨 기준 0% → 7.5%)

 

퇴마사

 

* 거선풍

 

- 타격 된 적이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어벤저

 

* 어벤져의 중갑 방어구 마스터리

 

- HP MAX, 체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나이트>

 

공통

 

* 방패 방어

 

- 시전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마창사>

 

공통

 

* 인듀어

 

- 시전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패러트루퍼

 

- 낙하 속도가 감소합니다.

 

뱅가드

 

* 스매쉬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0초 → 1초)

 

듀얼리스트

 

* 파동연환창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초 → 10초)

 

* 뇌격점혈섬

 

- 찌르기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도적>

 

사령술사

 

* 학살자의 공포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3레벨 기준 0.7% → 3%)

 

섀도우 댄서

 

* 기본 공격

 

- 첫번째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두번째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날카로운 단검

 

- 스킬 습득시 경직도가 증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쿠노이치

 

* 인법 : 잔영 남기기

 

- 잔영 회복 시간이 감소합니다. (30초 → 28초)

 

<다크나이트>

 

* 시작 쿨타임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각 스킬 슬롯에 시작 쿨타임이 존재하는 스킬의 평균값으로 적용됩니다.

 

 

 

<신규 결투장 장비 추가 및 아이템 개편>

 

* 신규 장비 추가

 

- 진 : 무신 장비 시리즈

 

└진 : 무신 장비는 90레벨 에픽 등급을 가지며 기존 90레벨 에픽 아이템보다 결투장에서 성능이 뛰어납니다.

 

└기존 무신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결투장 내 NPC에게 콜로세움의 인장으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 결투장 관련 광창, 투창 무기가 추가됩니다.

 

* 결투장 장비 변경사항

 

- 결투장 장비의 옵션 및 세트 옵션이 변경됩니다.

 

* 결투장 장비 획득 난이도 완화

 

- 결투장 장비 구입에 필요한 콜로세움의 인장의 갯수가 감소하며 부위별 구입에 필요한 콜로세움의 인장 갯수가 동일하도록 변경 됩니다.

 

└이에 따라 결투장 내부 '콜로세움 용광로'를 이용하여 결투장 장비를 해체시 획득할 수 있는 콜로세움의 인장 개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장비 업그레이드 시 필요한 콜로세움의 인장 갯수가 감소합니다.

 

* 콜로세움 항아리의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 60~85Lv 에픽 장비

 

- 유니크 결투장 장비 (풋내기 싸움꾼, 상급 풋내기 싸움꾼, 숙련된 싸움꾼 시리즈)

 

- 레전더리 결투장 장비 (프로 싸움꾼, 진 : 프로 싸움꾼, 무신의 기운이 담긴 시리즈)

 

- 에픽 결투장 장비 (진 : 무신의 기운이 담긴 시리즈)

 

- 지옥파티 초대장

 

- 콜로세움의 인장

 

<그 외 편의성 개선>

 

* 시즈키의 도장

 

- 풍운투극의 퀘스트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일부 직업의 풍운투극 콤보가 변경되며 클리어 난이도가 감소합니다.

 

└퀘스트 항목 별 APC 대전 횟수가 감소합니다.

 

└풍운투극 (4/5) :  3 → 2

 

└풍운투극 (5/5) : 5 → 4

 

-익스퍼트 이하 난이도의 APC가 바닥에 누운 적에게 콤보를 시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 스킬 자동찍기

 

- 일부 직업의 스킬 자동 찍기가 최신화 됩니다.

 

* 일부 결투장 UI가 개선됩니다.

 

 

 

[버그수정]

 

* 스트리트파이터(여) - 비기 : 폭독 미리 보기 영상에 화상 상태이상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향 출력 장치 변경 시, 정상 출력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관련 일부 쌍검, 완드 무기의 스킬 레벨 상승이 +2로 되어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해를 먹는 자 아이템의 무게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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