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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공홈] 2월 3일 퍼스트서버 업데이트 안내

icon_ms 새나  |  2015-02-03 23:15  |  조회 12573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2월 3일 오후 7시 3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 쿨타임 감소 관련 변경사항]

* 버닝 이벤트 시 스킬 쿨타임 30%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쿨타임 감소 소모 아이템 수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정신 자극의 비약 (10% -> 20%)
- 정수된 빙벽 조각 (8% -> 13%)
- 베히모스의 비약 (6% -> 10%)
- 시간의 크리스탈 (5% -> 7%)
* 버닝 이벤트, 소모성 아이템에 의한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의 계산방식이 복리로 변경됩니다.
* 버닝 이벤트, 소모성 아이템에 의한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는 동시에 적용되지 않으며, 더 높은 수치로 적용됩니다.
* 쿨타임 감소 소모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화면 좌측 하단에 표시되는 버프 아이콘의 툴팁이 "스킬 쿨타임 n% 감소"로 표시됩니다.

[섀도우 댄서]
* 도적의 네번째 전직 섀도우 댄서가 등장합니다. 치명적인 암살기술을 소유한 그녀는 배후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로 대상이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해야 하는 독특한 포지션의 캐릭터입니다. 섀도우 댄서는 대상이 바라보는 방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적의 피격 방향을 조작하거나 적의 배후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수단으로써의 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전직 스킬들에서 백어택 공격 성공 시 부가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백어택을 성공 시켰을 때의 액션쾌감을 극대화 시킨 캐릭터입니다. 

<스킬>
* 15lv 암살기술
- 섀도우 댄서 특유의 암살기술. 기본공격, 샤이닝컷, 이레이저, 발목타격의 효과가 변경된다.
- 샤이닝컷 - 이동속도가 고정되며 추가 조작을 통해 한번의 추가타를 발동시킬 수 있게 된다.
- 이레이저 - 피니시의 연출이 변경되고, 잡히지 않는 적에게 강력한 발차기가 발동된다.
- 발목타격 – 발목타격에 맞은 대상의 피격방향을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 섀도우 댄서 기본공격의 특징
기본 공격 3타 - 적중된 대상의 피격 방향을 변경한다
기본 공격 4타 - 적중된 대상의 피격 방향을 변경하지 않는다.
* 15lv 그림자 이동
-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이동 경로에 적이 있으면 짧게 경직시키면서 적의 배후로 이동한다. 특정 스킬 도중에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다.
* 15lv 넥 디바이더
- 무기를 두손으로 부여잡고 내려친다. 넘어져 있는 적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며, 백어택에 성공하면 추가타가 발생한다. 적중된 대상의 피격 방향을 변경하지 않는다.
* 20lv 섀도우 댄싱
- 비교적 좁은 공격범위를 가진 섀도우 댄서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스킬. 자신의 그림자를 끄집어낸 뒤 바닥에 넓은 영역으로 펼친다. 섀도우 댄서의 스킬들이 백어택으로 적중하면, 스킬에 타격되지 않은 적들에게 그림자 분신이 접근하여 공격을 가한다.
* 20lv 홀드업!
- 지면에서 부터 수직으로 올려벤다. 넘어져 있거나 낮게 떠있는 대상에게 적중 시키면, 대상을 일으켜 세울 수 있다. 적중된 대상의 피격 방향이 변경되지 않는다.
* 25lv 날카로운 단검
- 흑요정 암살자만의 무기 정비기술. 비전의 검붉은 정비용 기름과 흑요석 숯돌을 활용해 단검의 날을 항상 치명적인 상태로 유지한다. 단검 착용시 공격력, 적중률 경직시간에 보너스가 생긴다. 
* 25lv 그림자 유도 분신
- 적을 도발하는 그림자 분신을 소환하며, 일정시간 동안 적이 발견할 수 없는 은신상태로 돌입한다. 은신 상태에서는 크리티컬 확률이 크게 증가한다.
* 25lv 심장 찌르기
- 예리한 각도로 적의 급소를 찌른다. 백어택에 성공하면 급소를 도려내는 추가타가 발생하며 적을 경직시킨다. 추가타에 적중된 대상의 피격 방향이 뒤를 보이도록 만든다. 
* 30lv 암살자의 마음가짐
- 정신을 집중하여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30lv 나락 떨구기
- 붙잡은 대상을 원심력을 이용해 바닥에 꽂아버린다.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는 고유의 회전궤도를 통해 대상에 접근한다. 백어택에 성공하면, 충격파의 범위가 넓어지며 공격력이 증가한다.
* 35lv 칼날돌풍
- 양손의 칼날을 맹렬히 회전시켜 주변의 적들을 공격한다. 방향키로 마지막 타격이 나가는 방향을 조정할 수 있으며 회전 베기에 적중된 대상이 뒤를 돌아보도록 만든다.
* 40lv 파이널 디스트럭션
- 화려하고 치명적인 난무를 통해 적을 파괴한다. 백어택에 성공하면 강력한 베기로 적을 일도양단한다.
* 45lv 암살
- 적에게 은밀히 다가가 암살한다. 적의 배후에서 암살에 성공하면, 적을 4등분으로 나누는 치명적인 일격을 가한다.

<1차각성 – 나이트메어>
* 각성패시브 – 배후습격
마스커레이드 소속 요원의 치명적인 습격기술, 배후에서 급소를 정확하게 노려 백어택 시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 각성기 – 절명의 그림자
섀도우 댄서가 넓은 범위를 빠르게 이동하면서 적을 벤다. 적을 베는 동작마다 그림자 분신을 생성해 함께 공격하며, 종국에는 그림자 분신과 섀도우 댄서의 참격으로 공간을 뒤덮는다.
* 60lv 단검투척
- 단검을 투척하여 대상에 박아버린다. 박힌 단검은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스킬키를 추가 입력 시 접근하여 박힌 단검을 뽑은 뒤 일격을 가한다. 단검 투척이 백어택으로 적중했다면, 피니시에 추가타가 발생한다.
* 70lv섀도우 스팅
- 적을 베어 경직시킨뒤, 그림자 분신을 생성해 8방향에서 동시에 벤다. 백어택으로 적중하면 피니시 추가타가 발생한다.

[결투장 변경 사항]

<귀검사(남) 공통>
* 어퍼 슬래쉬
- x축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중 연속 베기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단공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8초 -> 7초)
* 고어 크로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혈기왕성 습득 시 소모되는 HP량이 50% 감소합니다. 
 
<웨펀마스터>
* 챠지 크래쉬
- 대쉬 어깨치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올려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대쉬 어깨치기의 공격 범위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류심 - 승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z축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버서커>
* 프렌지
-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0.5초 -> 0.3초)
-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0.35초 -> 0.3초)
* 다이하드
- HP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 붕산격
- 충격파의 크기가 10% 증가합니다.
* 레이징 퓨리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초 -> 14초)
* 블러드 러스트
- 분출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블러드 소드
- 풀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아수라>
* 파동해제
-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귀검사(여) 공통> 
* 회전격
-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소드마스터>
* 마검 발현 
- 공격 판정이 변경되어 가드로 막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악즉참
- 공격 판정이 변경되어 가드로 막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다크 템플러>
* 디스트로이어
- 검기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간헐적으로 검기에 피격 중인 적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베가본드>
* 비상
- 잡기에 실패하더라도 시전 후 무적시간이 적용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화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격투가(여) 공통>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해머킥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넥스넵
- 1 ~ 10레벨 경직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넨마스터>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50초 -> 45초)

<스트라이커>
* 강권
-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10초 -> 5초)
- 공격 속도 감소율이 50% 감소합니다.
- 힘 증가량이 10% 증가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 이중 투척
- 1레벨 기준 정크스핀 공격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95% -> 99%)
- 20레벨 기준 정크스핀 공격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76% -> 95%)

<그래플러>
* 백 브레이커
- 공격력 상승율이 증가합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격투가(남) 공통>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스트라이커>
* 강권
-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10초 -> 5초)
- 공격 속도 감소율이 50% 감소합니다.
* 본 크러셔
- 두번째 공격이 적을 넉백 시키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거너(남) 공통>
* 윈드밀
- y축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레인저>
* 리벤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런처>
*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거너(여) 공통>
* 탑스핀
- y축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레인저>
* 리벤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8.4초 -> 20초)
- 발동 중 헤드샷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데스 바이 리볼버
-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량이 10% 증가합니다.

<런처>
*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스핏파이어>
* 경량화 마인
- 경량화된 이미지에 맞게 인식 범위가 감소합니다.
* G-18C 빙결류탄
- 최대 장전 갯수가 감소합니다. (3 -> 2)
- 재장전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마법사(여)>

<배틀메이지>
* 체이서 : 명
- 공격속도 상승량이 10% 감소합니다.
* 체이서 : 무
- 이동속도 상승량이 10% 감소합니다.
* 체이서 : 화
- 힘, 지능 상승량이 10% 감소합니다.

<마도학자>
* 잭오랜턴과 친하게 지내기
- 개조 슈르르 쿨타임 감소량이 50% 감소합니다. 
* 빗자루 다루기
- x축 대쉬 거리가 50% 감소합니다.
- 점프 중 C키 사용 시 공중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빗자루 스핀
- 다단히트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충격파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위트 캔디바
-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0.8초 -> 0.4초)
-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40초 -> 10초)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60초 -> 30초)
- 버프 적용 스킬 횟수가 레벨에 관계 없이 2회로 고정됩니다.
- 성공 확률 상승량이 감소합니다.
- 대성공 확률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 플로레 컬 라이더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마법사(남)>

<엘레멘탈 바머>

* 엘레멘탈 바머의 천 마스터리
- 체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 플레임 써클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6초)
*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빙결 시간이 증가합니다.

<빙결사>
* 빙결사의 가죽 마스터리
- 체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 회전투창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프리스트>

<크루세이더>

* 신성한 빛
- 지속 시간이 10% 감소합니다.
* 참회의 망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인파이터>
* 테크니컬 마스터리
- 고저스컴비네이션의 x축 공격 범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퇴마사>
* 지의 식신 - 현무
-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량이 20% 감소합니다.

<어벤져>
* 리퍼
- 리퍼 사용 중 데빌 스트라이크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메타몰포시스
-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10초 -> 6초)
 
<도적 공통>
* 염화참
- x축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로그>
* 라이트닝 애로우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사령술사>
* 거미왕자 니콜라스
- 물리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 마법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 발라크르의 야망
- 시전 중 잡기 스킬에 잡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요틴
- 시전 중 잡기 스킬에 잡히도록 변경됩니다.

<엘븐 나이트>
* 엘븐 나이트의 판금 마스터리
- 체력을 올려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대쉬 공격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방패
- 방패의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 에이션트 보어
- 대쉬 중 y축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체인 러쉬
- 캔슬하여 스킬을 사용할 경우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들의 공격력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워 크라이
-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대자연의 가호
- 모든 속성 저항 증가율이 50% 감소합니다.
- 이동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다크나이트>
* 웨이브
- 확대율이 감소합니다.

[결투장 매칭 시스템 개선]
* 매칭 모드에서 한번 만난 상대를 채널 이동 및 재접속등을 이용해 의도적으로 다시 만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남자 스핏파이어>
* 데인저 클로즈 - 스킬 구조가 변경되어 공격 타입이 퍼센트 데미지로 변경되고 버프 시전시 속성을 선택할 수 있게되며,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또한, 지속시간이 45초로 변경되고 버프 해제 기능이 추가되며 공격 타입이 물리 공격력으로 변경되는 동시에 ‘마공 변환’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 G-38ARG 반응류탄 - 반응류탄 유지시간이 40초로 변경됩니다.
- 추가로, 공격 타입이 물리 공격력으로 변경되고 ‘마공 변환’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 슈퍼노바 - 공격력이 23% 증가하고 공격력 배분이 조정됩니다.
- 공격력 증가율이 40%로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 쇼타임 -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120초로 고정되고 마스터 레벨이 10레벨로 변경되며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지속시간과 쿨타임 변경이 취소되어 기존과 동일한 지속시간 20초, 쿨타임 40초를 가지게 됩니다.
 
<소드마스터>
* 제국검술
- 공통 :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대검 : 1타 공격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마검발현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어 속성변환이 적용됩니다.
- 도 : 마검발현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어 속성변환이 적용됩니다.
- 둔기 : 마검발현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어 속성변환이 적용됩니다.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 듀얼 캐스팅 서브 마검 공격력 : 메인 기존 공격력의 25%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발검술 캔슬 횟수 자동회복시간 감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발검술 횟수 자동 회복 감소 시간 : 3.1초
- 제국검술 - 도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레벨 : 제국검술 - 도 공격력 증가 : 13.5%
24레벨 : 제국검술 - 도 공격력 증가 : 25%
*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 섬광, 폭명기검, 반월, 승천(대쉬), 비연참 베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월 스킬 발동시 다단히트가 1회로 감소한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제국검술 - 대검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레벨 : 제국검술 - 대검 공격력 증가 : 27%
24레벨 : 제국검술 - 대검 공격력 증가 : 50%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습득 후 발동되는 기검 즉시 폭발 간격이 감소되었습니다.
* 환검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습득 후 발동되는 환검 타격과 충격파의 적을 띄우는 힘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용오름
- 막타 폭발 범위가 이펙트에 맞도록 공격 판정이 조정되었습니다.
* 쾌속검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 10% 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플러(남)>
* 로플링 
- 하단 내려차기의 판정을 조정하여 일부 다운된 몬스터가 발차기에 맞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단 내려차기 시 발생하는 충격파가 반드시 잡는다!! 버프가 켜져 있을 시 강렬한 테이크 다운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임팩트 콤비네이션
- 슬라이딩 그랩 또는 평타 중 캔슬 잡기를 했을 시 스킬의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슬라이딩 그랩, 평타 중 캔슬 잡기, 공중에서 하강 시작 순간에 에어슈타이너나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를 사용 시 스킬의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숄더 태클 중 캔슬 잡기를 했을 시 스킬의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숄더 태클 또는 피어스 중 캔슬 잡기를 했을 시 스킬의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임팩트 콤비네이션 발동 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잡은 대상이 땅에 떨어질 때 받는 피해가 고뎀에서 퍼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롤링 스파이크
- 반드시 잡는다! 가 적용된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향해 그랩캐넌 발동 시, 내려차기 타이밍에서 충격파가 발생하지 않아 헛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잡기 불가능한 적 찍기 공격력이 반드시 잡는다!의 영향을 받아 공격력이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피어스
- 숄더 태클처럼 타격 직후에 캔슬하여 무릎 찍기, 로플링, 스냅 샷, 블로우 스트라이크, 롤링 스파이크, 나의 공격리듬은!!, 한놈만 팬다!!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나의 공격리듬은!! 
- 잡기 범위 증가 시 타격 범위도 증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한놈만 팬다!!
- 잡은 적을 바디 슬램 공격으로 공중에 띄우는 힘이 증가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 스냅 샷 TP
- 습득 시 뒤로 날리는 힘과 사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다음 스킬의 MP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로플링, 블로우 스트라이크 : 30% 감소. 
- 롤링 스파이크 : 20% 감소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10% 감소
- 한놈만 팬다!! : 10% 감소 

<데몬슬레이어>
* 기본공격
- 1히트당 2회 공격에서 1회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과 같이 1히트당 2회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천세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5초 → 40초)
- 습득시 마다 일정 수치의 힘이 상승하고, 스킬 사용 후 사복검 류 스킬로 적 공격시 일정 확률로 보너스 힘 상승치를 얻을수 있도록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시전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1레벨 마스터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힘증가 및 발동 시 추가 힘증가 옵션이 삭제 되었습니다.
- 파천세 강화 스킬이 삭제 되었습니다.
* 상처악화
→ 광폭화로 스킬 네임이 변경됩니다.
- 광폭화 스킬이 상처악화로 변경됩니다.
- 스킬 습득시 데몬슬레이어의 힘이 증가합니다.
- 스킬을 시전하여 상처악화 디버프를 적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 광폭화 유지시간이 40초 →6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상처악화 디버프 유지시간이 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상처악화 강화
→ 광폭화 강화로 스킬 네임이 변경됩니다.
- 1레벨당 유지시간과 출혈 레벨이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광폭화 유지시간 증가 10초, 1레벨당 상처악화 디버프 유지시간 증가 5초, 1레벨당 상처악화에 걸린적 공격시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로 옵션이 변경됩니다.
* 사복검 - 조 강화
- 1레벨 마스터 스킬에서 5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휘두르기 모션 삭제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되었습니다. 
- 기존 1레벨 공격력이 5.7% 증가하였습니다.
→ 기존 1레벨 공격력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31레벨 공격력이 4.5% 증가하였습니다.
→ 31레벨 공격력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혈마인
- 투척시 하단 공격판정이 증가하였습니다.
- 피니쉬 폭발 시 적을 홀딩하는 기능이 삭제 되었습니다. 
- 피니쉬 폭발시 적을 띄우지 않고 경직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HP 소모량이 50% 감소 되었습니다.
* 검마격살 강화
- 1레벨당 공격력 10% 증가로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 탐욕의 번제
- 운무 흡수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스킬 습득시마다 데몬슬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킬들의 출혈 레벨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 포식자 갈로아
- 스킬 시전 후 갈로아 회수 및 재 사출 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역천의 프놈
- 켈쿠스들이 캐릭터 주변을 회전하는 동안에도 피격 당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시전시 HP 소모량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검마의 중갑 마스터리
- 힘 증가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중갑 착용시 마스터리로 인해 물리 크리티컬 히트가 상승합니다.
* 혈지군무
- 환영이 몬스터 등급에 따라 우선적으로 붙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영의 공격이 적을 보다 잘 맞출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사복검 강화
- 사복검 - 발, 사복검 - 조, 사복검 - 무, 사복검 - 강  강화 스킬이 사복검 강화로 통합되었습니다.
- 기존 강화 스킬들의  옵션이  1레벨당 공격력 증가 및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증가로 변경 되었습니다.

<소울 브링어>
* 귀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달빛 베기
- SP 소모량이 15로 감소합니다.  
* 만월 달빛베기
- SP 소모량이 30으로 감소합니다.
* 귀참 드라이브
- SP소모량이 30으로 감소합니다.
* 툼스톤
- 툼스톤의 비석 이펙트가 업데이트 되며 타격 범위가 증가하여 집탄률이 증가합니다.
* 귀영섬
- 칼라 불꽃 발화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역병의 라사
- 출혈, 중독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흑염의 칼라
- 흑염 불꽃이 더이상 방어력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 흑염 불꽃 공격력이 512% 증가합니다. 
- 방어력 계산이 적용되고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치가 제외됩니다.
- 흑염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0% 증가합니다.
21레벨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흑염검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22레벨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제 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적 삼킬 때 최소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적 삼킬 때 최대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785% 증가합니다.
* 팬텀 마스터리
- 팬텀마스터리에 툼스톤, 툼스톤 트라이앵글, 달의 커튼, 지그-다크오라의 저주 유발 기능을 ON/OFF 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저주 상태의 적 공격 시 공격력 증가율의 배율이 증가합니다.
* 빙의 강화
- 빙의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됩니다.
- 빙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귀영섬 추가 데미지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쿠노이치>
* 열화천도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두꺼비유염탄
- 타격 회수 제한 추가 됩니다. 
- 최대 히트 수 : 4
- 타격 횟수 제한 패치가 제외됩니다. 
-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 육도윤회 
- 녹화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소환사>
* 중급정령 : 샐리스트
- 선행스킬이 5에서 1로 감소됩니다.
- 공격력이 27% 감소합니다.
* 중급정령 : 라트리아
- 공격력이 200%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150%로 감소합니다.
- 선행스킬이 5에서 1로 감소됩니다.   
* 중급정령 : 셰이드
- 공격력이 97%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40%로 감소합니다.
- 선행스킬이 5에서 1로 감소됩니다. 
* 중급정령 : 알리시아
- 공격력이 451%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208%로 감소합니다.
- 선행스킬이 5에서 1로 감소됩니다.
* 정령소환 : 데드멀커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189%로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아퀘리스
- 공격력 111% 증가
- 공격력 증가량이 164%로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글레어린
- 번개 패턴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26%로 감소합니다.
- 공격력 388%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281%로 감소합니다.
* 정령소환 : 에체베리아
- 소닉 웨이브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소닉 웨이브 공격력 증가량이 221%로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터치 공격력이 200%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터치 공격력 증가량이 542%로 증가합니다.
- 콜라이트닝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레이저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분노한 산도르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68%로 증가합니다.
→ 소환 몬스터 레벨이 1 증가합니다.
* 매스 텔레포트
- 쿨타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카오스>
* 팬시 트위스트
- 공격력 20%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10%로 감소합니다.
* 파성추
- 공격력 49%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30%로 감소합니다.
* 천공검
- 공격력 18% 감소합니다.
공격력 감소율이 10%로 감소합니다.
* 검은 충격
- 데몬 솔져 충격파가 타격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해당 버그는 2월 12일에 수정 됩니다.)
* 약식소환 : 보라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52% 감소합니다.
36레벨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20%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히스테릭 워리어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52% 감소합니다.
33레벨 공격력이 49% 감소합니다.
- 마구찍기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49% 감소합니다.
33레벨 공격력이 45%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30%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젤라틴 마스크
- 공격력이 40%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30%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크레이지 스핀
- 공격력이 36%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25%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트윙클 아티스트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31레벨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10%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뱀파이어 칠드런
- 공격력이 60%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30%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레이지 햇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37% 감소합니다.
26레벨 공격력이 18% 감소합니다.
- 공격력 감소율이 15%로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하트 퀸
- 작위 수여 쿨타임이 50% 증가합니다.
- 작위 수여 쿨타임 증가율이 30%로 감소합니다.
* 데몬 솔저가 12개체, 데몬 매지션이 6개체가 넘으면 진형을 이루지 않고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해당 버그는 2월 12일에 수정됩니다.)  
 
<크루세이더> 
* 신규 스킬 추가
* 여명의 축복 
- 독립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 증가량이 376% 증가합니다.
36레벨 공격력 증가량이 733% 증가합니다.
- 체력과 정신력에 따른 독립 공격력 증가 버프 배율이 46% 하향조정됩니다.
* 스트라이킹
- 힘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힘 증가량이 50% 증가합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량이 50% 증가합니다.
- 체력에 따른 힘과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 배율이 46% 하향 조정됩니다.
* 지혜의 축복
- 지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마법 공격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지능 증가량이 50% 증가합니다.
- 마법 공격력 증가량이 50% 증가합니다.
- 정신력에 따른 지능과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 배율이 46% 하향 조정됩니다.
* 영광의 축복 
- 힘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지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힘 증가량이 50% 증가합니다.
- 지능 증가량이 50% 증가합니다.
- 체력에 따른 힘 증가 버프 배율이 46% 하향 조정됩니다.
- 정신력에 따른 지능 증가 버프 배율이 46% 하향 조정됩니다.
* 아포칼립스
- 힘 증가량이 20% 감소합니다.
- 지능 증가량이 20% 감소합니다.
- 물리 방어력 증가량이 20% 감소합니다.
- 마법 방어력 증가량이 20% 감소합니다.

<엘리멘탈 마스터>
* 플레임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썬버스트
- 최소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 최대 충전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칠링펜스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공격속도 감소율과 이동속도 감소율이 70%로 고정됩니다. 
* 보이드
- 20% 확률로 왕보이드가 발동됩니다.
* 보이드 강화
- TP 습득시 끌어당기는 힘이 삭제됩니다.

<레인저(남)>
* 난사
- 스킬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1레벨 기준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26레벨 기준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더블 건호크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웨펀마스터>
* 대검 마스터리
- 대검 발도 풀 충전시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기존 풀 충전 공격력 : 120%
개선 풀 충전 공격력 : 125%
- 대검 리귀검술 풀 충전시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기존 풀 충전 공격력 : 400%
개선 풀 충전 공격력 : 520%
- 대검 리귀검술 회오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기존 1레벨 공격력 : 131%
개선 1레벨 공격력 : 176%
기존 20레벨 공격력 : 777%
개선 20레벨 공격력 : 1050%
- 대검 리귀검술 풀 충전 시간 감소
기존 충전시간 : 0.5초
개선 충전시간 : 0.4초
* 둔기 마스터리
- 백스텝 커터의 충격파 공격력과 공중 베기의 충격파 공격력이 퍼센트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백스텝 커터 변경 1레벨 공격력 : 653%
백스텝 커터 변경 20레벨 공격력 : 1375%
공중 베기 변경 1레벨 공격력 : 889%
공중 베기 변경 20레벨 공격력 : 2067%
* 절제된 공격
-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기존 소모 SP : 20
변경 소모 SP : 10
* 리귀검술
- 둔기 리귀검술이 총 타격 수 6타로 새롭게 개편되며, 마지막 타격에서만 스턴을 주던 특성이 2,3,4,5 타격에 확률이 고루 분포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소검 리귀검술의 독립 공격력이 기본기 숙련 계산식과 곱해지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버드라이브
- 물리공격력 증가치의 상승 곡선이 조정됩니다. (초반 1레벨 부터 중후반 영역까지의 물리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상승 곡선이 조정된 수치를 바탕으로 전 구간에서의 물리 공격력 증가량이 20% 상향됩니다.
상승곡선 조정 전의 1레벨 물리공격력 : 30
상승곡선 조정 후의 1레벨 물리공격력 : 55
20%증가 조정 후의 1레벨 물리공격력 : 58
상승곡선 조정 전의 20레벨 물리공격력 : 252
상승곡선 조정 후의 20레벨 물리공격력 : 321
20%증가 조정 후의 20레벨 물리공격력 : 367
* 차지 크래시
- 소검의 독립 공격력이 차지 크래시의 계산식과 곱해지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발도
- 도,소검,광검의 추가타 공격이 발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도의 추가타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8%
광검의 추가타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6%
소검의 검기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5%
- 도,소검,광검의 추가타 공격이 발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도의 추가타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21%
광검의 추가타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9%
소검의 검기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8%
- 도 사용시 자상의 지속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기존 발도 5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1타 / 추가타 : 636 / 329  
변경 발도 5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1타 / 추가타 : 196 / 118 
기존 발도 20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1타 / 추가타 : 938 / 394  
변경 발도 20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1타 / 추가타 : 451 / 163
* 환영검무
- 광검 환영검무 사용시 독자적인 감전 확률이 부여됩니다.
1레벨 감전 확률 : 19%
20레벨 감전 확률 : 38%

<검성>
* 극초발도
- 자상 발동 확률이 증가됩니다.
기존 1레벨 자상 확률 : 31%
개선 1레벨 자상 확률 : 42%
기존 8레벨 자상 확률 : 59%
개선 8레벨 자상 확률 : 70%
- 자상 지속 데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기존 1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729
개선 1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243
기존 8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891
개선 8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355
* 류심 TP 스킬
- 류심 충, 류심 쾌, 류심 승 강화 스킬(TP스킬)이 삭제됩니다.
- 신규 스킬로 류심 강화 TP 스킬이 업데이트 됩니다.
- 류심 강화 1레벨당 류심 충, 류심 쾌, 류심 승 공격력 증가량 : 10%

<검신>
* 극한의 경지
- 1레벨 습득시의 효율이 증가되며, 레벨 상승에 의한 능력치 성장 폭이 그에 맞게 조정됩니다.
- 차지 크래시 폭풍식 충격파의 공격력이 차지 크래시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됩니다.
개선 1레벨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추가 증가치 0%
개선 4레벨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추가 증가치 30%
- 차지 크래시 폭풍식 충격파의 공격력이 차지 크래시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됩니다.
개선 1레벨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65%, 추가 증가치 0%
개선 4레벨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65%, 추가 증가치 21%
- 맹룡단공참 회오리의 공격력이 맹룡단공참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되고, 히트수가 2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개선 1레벨 : 맹룡단공참 올려베기 공격력의 21%, 추가 증가치 0%
개선 4레벨 : 맹룡단공참 올려베기 공격력의 21%, 추가 증가치 30%
- 맹룡단공참 회오리의 공격력이 맹룡단공참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되고, 히트수가 2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개선 1레벨 : 맹룡단공참 올려베기 공격력의 23%, 추가 증가치 0%
개선 4레벨 : 맹룡단공참 올려베기 공격력의 23%, 추가 증가치 18%
- 환영검무 솔도로스의 베기 공격력이 환영검무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되며, 그림자 검풍이 추가됩니다.
개선 1레벨 : 환영검무 베기 공격력의 42%, 환영검무 검풍 공격력의 35%, 추가 증가치 0%
개선 4레벨 : 환영검무 베기 공격력의 42%, 환영검무 검풍 공격력의 35%, 추가 증가치 30%
- 환영검무 솔도로스의 베기 공격력이 환영검무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되며, 그림자 검풍이 추가됩니다.
개선 1레벨 : 환영검무 베기 공격력의 47%, 환영검무 검풍 공격력의 40%, 추가 증가치 0%
개선 4레벨 : 환영검무 베기 공격력의 51%, 환영검무 검풍 공격력의 44%, 추가 증가치 24%
- 환영검무 솔도로스 그림자 검풍의 둔기 마지막 타격이 적용됩니다.
둔기 그림자 타격 극한의 경지 1레벨 공격력 : 환영검무 둔기 내려베기 공격력의 40%, 추가 증가치 0%
둔기 그림자 타격 극한의 경지 4레벨 공격력 : 환영검무 둔기 내려베기 공격력의 40%, 추가 증가치 27%
- 극 귀검술 : 심검 사용시, 추가 충전으로 '극한의 십자참'을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극한의 십자참은 심검의 영역에서 가장 HP가 높은 적 1체를 자동으로 포착하여 해당 적을 중심으로 십자 형태의 타격을 가하게 됩니다.
극한의 십자참 공격력 : 심검 폭발 공격력의 130% + 극한의 경지 레벨당 10% 증가
- 극 귀검술 : 심검 사용시, 추가 충전으로 '극한의 십자참'을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극한의 십자참은 심검의 공격 영역에서 가장 HP가 높은 적 1체 또는 그 이상의 개체를 자동으로 포착하여 해당 적을 중심으로 십자 형태의 타격을 가하게 됩니다.
십자참은 심검의 폭발 타격과 동일한 특성을 지녀, 피격되는 적들을 중복 타격시킬 수 있습니다.
극한의 경지 1레벨 십자참 적 포착 수 : 1체
극한의 경지 4레벨 십자참 적 포착 수 : 2체 
극한의 십자참 공격력 : 심검 폭발 공격력의 90% + 극한의 경지 2레벨 부터 8%씩 증가
- 극 귀검술 : 유성락 사용시 도 천격검 자상 확률과 지속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기존 극한의 경지 1레벨 자상 확률 : 64%
변경 극한의 경지 1레벨 자상 확률 : 67%
기존 극한의 경지 4레벨 자상 확률 : 73%
변경 극한의 경지 4레벨 자상 확률 : 76%
기존 극한의 경지 1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722
변경 극한의 경지 1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225
기존 극한의 경지 4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929
변경 극한의 경지 4레벨 자상 지속 데미지 : 363
- 극한의 경지 습득시 발도의 '적 베는 수에 따른 공격력 증가' 특성이 강화됩니다.
극한의 경지 1레벨 발도 강화 수치
적 1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1.9%
적 2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2.2%
적 3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2.5%
적 4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2.8%
적 5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1.0%
극한의 경지 4레벨 발도 강화 수치
적 1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4.6%
적 2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5.8%
적 3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7.0%
적 4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8.2%
적 5체 적중시 상승 공격력 : 1.9%
* 이기어검술 
- 스킬 키를 입력하여 사출된 모든 이기어검을 즉시 회수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이기어검을 불러들였을 때 시전자의 물리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버프가 부여됩니다.
- 검을 회수한 이후 이기어검은 5초간 더 이상 사출되지 않고 최종 공격을 하기 위한 준비 상태가 됩니다.
- 회수 상태가 유지되는 5초간 스킬 버튼을 추가 입력하면 즉시 최종 공격이 발동됩니다.
- 또한 5초가 경과되는 순간에도 자동적으로 최종 공격이 발동되며, 이 5초간의 준비 상태는 이기어검의 최대 유지시간(30초)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기어검 회수시 부여되는 물리공격력 증가량 
이기어검술 1 레벨 : 140
이기어검술 3 레벨 : 220

[무한 홀딩 개선]
* 넥스냅
- 크리티컬 저항 감소 디버프가 홀딩시간 이후에도 지속 되도록 변경됩니다.
- 적 경직시간이 조정됩니다. 
1레벨 경직시간이 290% 증가합니다.  
33레벨 경직시간이 4% 감소합니다.
- 적 경직시간이 3.5초로 고정 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레벨 증가량이 1000% 증가합니다.  
33레벨 증가량이 30% 증가합니다.
33레벨 증가량이 3%로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54% 증가합니다.  
33레벨 공격력이 150%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율이 100%로 감소합니다. 

[옵션 어뷰징 방지 시스템]
* 동일한 아이템을 스위칭 하여 옵션을 중첩 혹은 지속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옵션이 맵 안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래의 스킬은 `스킬 사용 시` 옵션의 발동 조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백스텝
- 공중 연속 베기
- 리귀검술
- 제국검술
- 양의공
- 강화투척
- 패스티스트 건
- 매직 미사일
- 더킹 대쉬
- 스웨이
- 공의 식신 - 백호
- 에어리얼 점프
- 복종하는 사령
- 테크트리 : 데몬 솔져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큐브 창고]
* 인벤토리의 재료 탭을 선택하면 큐브창고가 인벤토리 옆에 생성됩니다.
* 큐브 창고는 계정 공유(서버당) 됩니다.
* 큐브 창고에는 큐브 조각이 저장되는 공간입니다.

[변경 사항]
* 필살패황권 : 스킬 컷신 등장 타이밍이 스킬 시작 시 표시해주던 방식에서 마지막 타격 직전 표시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결투장 UI 중 구버전의 UI 그래픽 스타일로 유지되고 있던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버그수정]
* 빠른 파티 매칭 후 던전 선택화면으로 입장 시 방향키 입력이 제한 됩니다.
* 빠른 파티 매칭 후 던전 선택화면으로 입장시 입장할 던전이 선택되어있으며 다른 던전 버튼을 누를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트윙클 아티스트의 스킬인 카피 카피가 소환 당시 지능 상승 버프 효과를 받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여자 거너 2차각성기가 싸우자에서 선쿨타임이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슬로우힐 강화 스킬 툴팁의 체력과 정신력 증가수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비교 툴팁 시 비교 팝업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체념의 빙벽 끝없는 악몽의 보스 반젤라스의 일부 패턴이 수정되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액션 쾌감! 던전앤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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