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크루세이더] (정홀) 마수던전 후기, 팁과 개편안.jangmun

nlv100_6985565 검성마루  |  2017-12-29 02:41  |  조회 5558

 

칠죄3 48 4200 아포25
히에로0페클 앤1페클 하고왔습니다.
저 스스로도 정리할겸 잊기 전에 적어보려 합니다.

1.후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힐능력 부활 홀딩 등 여러가지로 세라핌에 밀리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습니다만
생각보다 좋고 재밌었어요.
ㆍ보징
보징이 강력한것이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여담으로 딜러들에겐 초대륙의 피맥이 힘을 씁니다.
ㆍ생원
갑작스러운 전멸 후 모두 살아났을때 쾌감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걸수 있다는것이 무엇보다 큽니다.
홀리가 죽으면 끝이에요.
ㆍ재밌음
쿨초를 위해 최소한의 스킬만 쓰고 표창만 던지다가
유피 참망 생츄 힐윈 생원 디바인 등 다 써대니
훨 재밌습니다.
답답함이 풀리는 기분.
ㆍ코인불가
딜러가 죽어도 일단 버프를 줘야해서 빡치진 않습니다.
이부분은 정신적으로 나를 매우 안심시켜줍니다.


2.팁
ㆍ증폭보다 강화가 날수 있다
항마가 최저기준으로 가면서 홀리의 항마가 사실상 기준입니다.
즉 홀리가 항마를 높이면 파티딜이 상승합니다.
어설픈 증폭할 돈으로 강화를 하는게 좋을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강화가 증폭만큼 중요합니다.

ㆍ명속딜러를 찾아라
유피와의 시너지가 대단합니다.(명깎80)

ㆍ페이즈가 끝나면 버프를 다시 돌려라
디바인 관리 등 해주는게 훨 편합니다.

ㆍ오라 스위칭을 간소화하라
과도한 오라스위칭은 항마하락과 손꼬임, 딜타이밍지연을 유발합니다.
딜지분이 높은 소수의 아이템만 스위칭합시다.

ㆍ정마반과 은시계는 패치전만큼 영향력이 크다.
아포위의 각성기는 매우 큰 딜지분입니다.
자주 터지지는 않지만,
딜러는 물론이고 홀리역시 정마반이 필수급입니다.
은시계는 디바인, 생원, 생츄 등 관리에 매우 큰 힘을 줍니다.

ㆍ보징과 멜로디를 종종 쓰자
디바인은 딜러3명에게만 돌립니다.
다른곳에 집중하다가 자신의 보징멜로디가 끝나
골로 가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버릇을 들여서 미연에 방지합시다.

ㆍ아포쓰기 10~15초전에 예고하자
첫 아포는 앤동1페제외 입장아포입니다.
(앤1페는 앤 나오고)
이후 아포예고는
딜러들의 주력기를 모으고
본인 오라스위칭을 할 시간을 벌어줍니다.

ㆍ참망 자주 쓰자
참회 가끔 걸립니다.

ㆍ유피쓰고 공참타, 크로스를 자주 쓰자.
유피는 명깎용이고 크로스 공참타는 정마반 쿨초용.
오라착용시 정마반 은시계도 끼세요.

ㆍ생원은 되도록 본인과 메인딜러에게 걸자.
생원 난발하면 1페시작하자마자 끝납니다.
중요한 캐릭에게만 주는게 좋습니다.


3.문제점
ㆍ디바인 확인이 어렵다.
생원은 4명, 디바인은 3명을 돌리니 순서를 종종 잊게됩니다.
디바인을 여러번 쓰면 파티상태창에서 남은 시간을 확인하기 어려워져서,
순서를 잊으면 곤란해집니다.
디바인 상향의 영향력이 커서 큰 문제는 안되지만,
다른 표기법으로 남은 버프시간을 알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ㆍ생원, 힐윈드의 제한
보징이 좋기 때문에 힐이 약한건 힘들지만 이해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구려도 너무 구린 힐윈드에 제한횟수는
클리어타임에 어울리지 않을만큼 적습니다.
생원은
지속시간을 늘려주던가
세라핌의 부활과 함께 삭제하던가
페이즈 클 이후 초기화를 해 주던가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추가로 힐윈 생츄범위 너무 좁아요..

ㆍ유피명깎
특정상황에서라도 세라핌보다 좋은 부분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명속딜러들에게 있어서 홀리가 더 좋지만,
명속 인기도 없는데 제한이 너무 크게 느껴집니다.
속성 1개라도 더 줬으면 좋겠네요.

ㆍ체정분리의 불이익
세라핌의 최대 장점은 조합과 상관없다는 부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물딜따로 마딜따로 가야야만 하는 리스크에 있어서
그에 해당하는 리턴이 필요합니다.
체정통합은 사실상 힘들다고 보고,
버프상향이건 생원상향이건 추가적으로 세라핌과의 차별이 필요합니다.



걱정한 만큼 구리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하지만 세라핌에게 구직부터 밀리는것은 사실이고,
반드시 추가 개편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새로고침

댓글 6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