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프레이 공략

핀드워 공략

오늘의 루크레이드

던조 추천게시물

직업별 베스트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HTML5게임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신작엿보기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런처/정보] 프레이 업글픽(흑천세트) 수치비교글

nlv27 진매력  |  2019-02-09 20:28  |  조회 4317

 

신규 프레이 아이템 분석(스톰트루퍼 기준)


[1] 들어가기전에

퍼섭기준이므로 본섭에서 옵션변경시 업데이트 예정이며 또한 프레이 레이드 몹의 속성저항이 공개되지 않아 핀드워 – 로젠의 속성저항 50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이 또한 확정시 업데이트 예정.

 

이번에 추가된 악세서리 및 특수장비의 ‘천공’의 메인옵션 쿨감옵션과 런처의 궁합에 대해서는 이 글을 쓰는 당시에 만으로 한정되어서는 안 되고 앞으로 프레이 레이드를 공략하면서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되어야 함이 맞기 때문에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일단은 지금의 제 생각은 억년창천 스톰은 딜타임에 2턴을 볼 화력을 1턴을 볼 화력으로 최우선 끌어올려야 하는 세팅이기 때문에 쿨감은 보지마시고 딜량이 우선시한 세팅을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구요.


쿨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방어구는 오광, 온슬롯, 계절이 되겠는대 애초에 스톰은 쿨감으로 큰 이득을 보기 어려운 스킬 셋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여기도 약간 갸웃갸웃 하긴 합니다. 그나마 귀걸이에서 1~45 레벨구간이 책정되있고(짧은 쿨타임에 이득을 볼 수 있다고 판단되는 스킬 :  양자폭탄, 랜서, 슈타이어)증뎀2%, 추뎀2% 라는 딜량옵션이 상대적으로 구리게 책정되있어 요 녀석을 제외하고는 일단은 이글에서는 쿨감옵션을 배제해 보려고 합니다.

 

쿨감이 정말 중요하게 다가오는 건 한번 쏠게 두 번 쏴서 그게 원턴이 가능해질 때 해당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근대 2번 쏠게 3번 쏴서 어찌 비벼지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아포크오빅이 없는 지딜은 지딜이 아니며 이러한 던전은 마수던전에서 겪어본 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냥 스톰은 죽은 것.


[2] 무기

979431_1549711487.jpg


흑천무기 변경시 딜 상승량 :
1. 현 졸업세팅(초5 + 영광 + 만유)기준 1.55/1.45 * 1.94 / 1.92 = 1.0801 즉 8.01% 상승. (정령왕 + 몰레크기준)
2. 프레이 졸업세팅(초5 + 권능1 + 권능2) 기준 1.55/1.45 * 1.7 / 1.68 = 1.0817 즉 8.17% 상승. (정령왕 + 몰레크 기준)



[3] 악세서리


<어둠의 첫 번째 권능 세트 옵션정리>

699320_1549711501.png



<기존 영광 세트 옵션정리>

785074_1549711513.png


 

∴ 공통옵션만을 비교했을 때 각 방어구별 딜상승량 정리(솔플 : 샌드백, 홀법+루프송 : 로젠 기준)

668741_1549711526.png

 

 

 [4] 특수장비

<어둠의 두 번째 권능 세트 옵션정리>

796088_1549711538.png

 


<기존 만유 세트 옵션정리>

920350_1549711591.png

 

 


∴ 공통옵션만을 비교했을 때 각 방어구별 딜상승량 정리(솔플 : 샌드백, 홀법+루프송 : 로젠 기준)

518236_1549711602.png



>> 따라서 2번과 3번 공통옵션만의 상승량을 봤을 때 모든 방어구 선 악세서리 완성 딜 상승량이 특수장비보다 높으므로 무기 이후 업그레이드 포커스는 악세서리에 맞출 것.


[5] 악세서리 효율분석 (초5 + 영광 + 만유 + 흑천무기 > 초5 + 권능1 + 만유 + 흑천무기)

 

눈여겨 볼 사항은 1~48 레벨링을 가지고 있는 대지의 팔찌 효율이 스톰에게 딱 들어맞아 (패시브 적용 스킬 : 중화기 마스터리, APG-63, 오버히트)타 조합대비 제일 좋은 성능을 보여주게 됩니다. 위 결과는 모든방어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이였고, 악세서리 조합은 ‘태양 목걸이 + 태양 반지 + 대지 팔찌’ 공통으로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50193_1549724595.png


태양목걸이 + 태양반지 + 대지팔찌 확정 각 방어구별 딜상승량 정리(솔플 : 샌드백, 홀법+루프송 : 로젠 기준)

682271_1549711622.png


>>대지 반지에 있는 80~85 레벨링 효율은 태양 반지 추가 스증 6%를 이기지 못한 케이스입니다. ‘2각만’ 놓고보는게 아닌 스킬 한사이클을 기준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6] 특수장비 효율분석 : (기 무기 및 악세서리 업그레이드 완료, 초5 + 권능1 + 만유 + 흑천무기 > 초5 + 권능2 + 만유 + 흑천무기)


이번에도 경우의수를 확 줄였습니다. 위에서 계산한 바와 같이 레벨링구간에 패시브 적용구간이 없으면 절대로 태양옵션의 일반 딜량상승량을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레벨링의 핵심은 패시브 적용스킬의 개수에 따라 갈린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특수장비의 경우 각 방어구간 증크증 및 추뎀 수치 차이가 명확하여 위 소거조건만 만족한 상태에서 전부 계산하였고 태양+태양+태양 조합이 딜적으로 가장 높은 상승량을 보입니다.
여기에 제가 언급한 그나마 쓸만한 쿨감 구간 1~45를 가지고 있고 딜상승옵션이 가장구린 귀걸이 측에서 손해율을 정리했습니다. 평균 2%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어 전략적인 선택을 취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억년창천의 경우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래도 태양귀걸이가 낫지 않은가 싶은게 생각.

288727_1549724546.png 


태양보장 + 태양법석 + 태양귀걸이 확정 각 방어구별 딜상승량 정리(솔플 : 샌드백, 홀법+루프송 : 로젠 기준)

267146_1549711640.png 



[7] 프레이 마법부여 카드

414854_1549711667.jpg 

 




<프레이 카드 마부 교체시 딜량 상승량>

469619_1549711682.png 


상승량이 제법 있습니다. 인기가 많겠군요 흠흠..



[8]  총 정리


<기존 핀드워 졸업세팅에서 프레이 졸업세팅 및 마부까지 전부 완료 시 총 딜량 상승량>

212058_1549711695.png




<온슬롯을 기준으로한 각 방어구별 비교>

992361_1549711706.png


▶ 이번에도 테이방어구 > 초시공방어구 만치 가파른 상승량을 보여준다 50% 가량 상승해주는 모습.


▶ 카운터 포탠셜이 프레이 졸업세팅 대비 확 올라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그로기 카운터 미적용 패치가 되었으므로 그로기 패턴을 제외한 카운터 타이밍에 넣는 것을 제외하고는 큰 의미가 없는 요소.


▶ 노카운터를 기준으로 봤을 때 현 핀드워 세팅 기준 방어구별 상대적 차이와 큰 차이를 보여주지는 않고 있다.


▶ 그러나! 생태계 파괴자 계절 나으리께서 한사이클 마저 창천을 살짝 이겨버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스톰에게 계절이란 march..

124499_1549711720.png



<업그레이드 순서, 노카운터 기준 :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음, 5종 방어구 공통>


무기 > 목걸이 > 팔찌 > 반지 > 마법석 > 귀걸이 > 보조장비

 

새로고침

댓글 12이미지댓글 숨기기

  • nlv54 하치코나나   2019-02-09 22:56
  • 고생 하셨습니다ㄷㄷ 오던ㄱㄱ
  • nlv38 잉여인파^^;   2019-02-09 23:01
  • 혹시 악세 다른셋팅은 요구하면 귀찮으시겠지
    악세목걸이에 60 80 +1렙이 그래도 여런 최상위무큐기 3개 + 2각패 1렙인데 물마독 단리4퍼는 한사이클 우위에있지 않나요
  • nlv27 진매력작성자   2019-02-09 23:55
  • 쿨감옵션을 제외한 모든 경우의 수에서 비교 하였습니다.
    궁금해하신 목걸이 60~80 +1레벨의 경우 아래 표와 같이 나왔으며 결론적으로 단리4%를 이기지 못하였습니다.
  • nlv27 진매력작성자   2019-02-09 23:55
  • nlv27 진매력작성자   2019-02-09 23:56
  • nlv27 진매력작성자   2019-02-09 23:56
  • 본문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액티브스킬도 결국 단리 상승이라 레벨이 높을수록 상승치가 떨어지고 결국 레벨링의 효율이라함은 패시브에서 오는것임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 nlv38 잉여인파^^;   2019-02-10 10:39
  • 진매력// 댓글 표기준은 오광온슬같이 레벨링하나도 안달린 방어구를 기준으로한 표겠죠
    여튼 레벨링없는방어구를 기준으로도 레벨링반지가 구린걸보면 딱히 올릴필요가없어보이네요 감사합니다
  • nlv27 진매력작성자   2019-02-10 10:43
  • 잉여인파^^;// 그렇습니다 레벨링이 하나도 없는 방어구로도 저 효율이 나온다는 것을 기반으로 하여 소거하였습니다
  • nlv113_655881 에스터마이티   2019-02-10 01:07
  • 언제나 수고하십니다!!
  • nlv5 응으으   2019-02-10 02:18
  •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ㅊㅊ
  • nlv19 중화기미미   2019-02-10 15:00
  • 정말 수고 많으세요. 감사합니다~
  • nlv130_8941 [디레]DDos   2019-02-10 16:16
  • 분석글은 개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