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세나2DB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시로코 공략

프레이 공략

핀드워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장비/스킬 집중분석

캐릭터 & 계수표

직업별 베스트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HTML5게임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구글게임랭킹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런처/정보] 오스라 레볼 원초 이야기

nlv51 진매력  |  2020-07-19 20:00  |  조회 8237

 

지금 휴던중이긴 하나 이캐릭터 스킬구조가 바뀐것 아니고 신규던전 나온것아니니 아직 내가 아는 바에 대해 적어도 통할것으로 생각함.


이 글의 대전제를 하나 깔고 가자면, 무기 고민을 하면서 내가 하고 있는 플레이에 대해 분석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애초에 이글을 보지 않는다는 것임. 


예를들어 내가 착용한 장비는 심흑차트이고 특랜/플부 탈리스만에 특랜 레어룬을 모두 모았으며, 탈신+권능반지법석을 통해 특랜 쿨 21초를 땡겨 결론적으로 특랜 25초를 쏘고 이런것까지 고려했을때 내가 하는 플레이스타일에 있어서는 오버스펙보다 레볼루션차지가 더 유리하다. 

 

또 이런 예시. 내가 착용한 장비는 각성기 뿐만아니라 무큐기에 있어서도 레볼루션차지보다 오버스펙이 강하며 쿨감장비를 착용하고 있어 레이저의 비중이 낮고 무큐기를 더욱 많이 넣을 수 있는 세팅이니 오버스펙이 나에게 유리하다. 등등

 

위의 예시처럼 자기 스타일을 분석하고 결론내릴 줄 아는 사람은 이 글을 볼 필요가 없다.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될만한 사람들은 아무래도 그런 복잡한 요소에 대해서는 좀 어렵게 느껴지고 뭔가 명쾌하게 내려주는것만 찾아보고 싶다. 라는 분들이 될 것 같은데 솔직히 이렇게 글을써도 한계가 조금 있음을 알아주었으면 한다.



이번시즌 우리가 착용 가능한 무기는

오버스펙 라이즈 vs 레볼루션 차지 vs 원초의 꿈 : 핸드캐넌이 있다. (12강 / 12강 / 5개조 기준)

현재 진각성이 안나온 기준으로 위의 셋 무기중 가장 강력한 무기는 원초이다. 물론 5개조 원초는 12강이라기 보다는 12증폭과 어울리는 느낌이니 당연한 것 아니냐는 질문 할 수 있으나 이번 시즌의 루프송과 버퍼의 버프력은 우주를 관통할 만큼 많은 스탯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상승량이 0.x % 대로 떨어진 상황이다. 참고.

원초5개조 무기를 검색해보니 3개가 나온다.

412363_1595156418.jpg
내가 아직 던파를 한다면 3.3억 정도면 괜찮네 하고 샀을법 한데 지금은 아무 감흥이 없다 ㅎㅎ



원초를 제외하고 지금 고를 수 있는 무기가 오스라 vs 레볼루션차지라면 무엇을 골라야할까.
그리고 앞으로 진각이 나왔을때를 생각하면 무엇이 맞을까.


첫번째로 현재기준으로 뭐를 쓸까.

솔직히 맨날 얘기하는거지만 가장 좋은것은 '둘 다 쓰는것'

하나만 쓴다면 무엇을써야할까. 현재 자신의 처지에 따라 쓰는게 좋을것인데

오스라와 레볼루션차지를 비교할 수 있는 전제에 해당되는지부터 일단 살펴보자.


첫번째) 에픽파밍이 원할하게 진행중이다. 혹은 완성되었다.
두번째) 시로코레이드 컨탠츠를 즐길 수 있다.(당연히 12인 파티레이드 말하는 것)
세번째) 12강 이상 투자할 수 있다.

위의 세가지 케이스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지 않는다 즉.

 - 현재 느긋하게 육성을 하면서 캐릭터의 매력을 느끼고있다.
 - 시로코레이드에 입성하기 아직 한참남았다.
 - 12강이 아니다.

이런느낌일탠데 이런사람들은 오스라 끼지 말고 레볼을 착용하자. 만약 점핑말고 95때 접었다 온 사람들. 복귀할때 인포에 흑천캐넌이 아직있다. 이런사람들은 아직 흑천이 더 쌜 수 있다. 100제무기가 흑천보다 강해지는 시점은 100제 에픽파밍이 되었을때 이야기다.

각설하고 최종컨탠츠인 시로코레이드에 입성하기 직전까지 그러니까 이시스레이드~신지, 오큘 등등 이런던전에서는 레볼이 더욱 쾌적할 것이다.

시로코레이드에 '퓨어딜러'로써 입성하기엔 정말 많은것을 갖춰야한다. 그런것들을 갖췄을 때 드디어 무기비교를 할 수 있겠는데 일단 아래의 표를 보자.

367487_1595156432.png

여기서잠깐) 저는 이표가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이 표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이렇게하기 너무 어려워요. 라는 질문을 하는 분들 있으실탠데 이런분들은 몰라도 됩니다. 그리고 이런분들은 그냥 오버스펙라이즈 쓰십시오. 괜찮아요.

위의표를 보면서 캐치할 수 있는 내용이 있다.

물론 신화를 포함한 장비세팅이 가장강력한것은 두말할 것 도 없고.
'노신화' 기준 533에서 가장 강력한 세팅은 개트군이며 3332는 심흑차트가 되겠다.

여기서 개트군은 물크리 세팅에 있어 심흑차트보다 불리하기 때문에 그리고 패시브 레벨링 효율에서 상위 5손가락에 드는 스톰입장에서는 여러모로 심흑차트가 가장 좋은 장비이다.

그리고 이런 장비기준에서는 각성기를 제외한 무큐기 라인 딜량이 레볼루션차지 > 오버스펙라이즈 이기 때문에 비진각 25초기준에서 오버스펙라이즈와 비교해서 레볼이 소폭높은 결과를 보여준다.

그렇다면 25초그로기를 제외한 패턴파훼시 공격을 함에 있어 유리한건 당연히 레볼이 될것이다. 앞으로 시로코레이드 '노록시'메타에 또 편승하기 위해선 그로기 딜 비중보다 짤딜 넣는 연습을 더많이 해야할태고 그런것에 있어서도 레볼이 더 유리하지 않겠는가 생각한다.

오버스펙라이즈는 데우스와는 달리 각성기 레벨링만 붙어있는 장비이고 2각 딜링은 준수하나 1각 딜링이 아쉬운 편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착용한 장비기준 무큐기에서 오버스펙이 레볼보다 강하지않는이상 착용하면 안되는 상황이다.


두번째로 진각이 나오면 어떻게 할까

아직 나오지도 않는 진각을 예상해서 욕먹을 일이 있겠냐만은 그래도 이캐릭터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이전의 사례와 비교해서 어떻게 나올것이다. 예상하는건 대충할 수 있는거니까.

잘 생각해봅시다. 스톰트루퍼는 각 스킬별로 나름의 계수는 있는 편입니다. 무엇이 문제냐. 좀 높은 쿨타임이 문제이며 선후딜 시전시간 가지고있는 풀채널링 캐릭터라는것이다.

그렇기에 우리 입장에서 3각이 나온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3각의 시전시간이 6초 정도 인것같은데 그랬을 때 우리는 3각+2각 시전시 10초 내외로 잡아먹을것이다! 라는 결론은 누구나 생각해볼 수 있다.

솔직히 3+2각 두스킬 쓰는데 10초가 걸리는데 3각 계수가 낮을까? 이건 솔직히 높게 줄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그리고 시전시간이 10초가 넘는다.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스위칭무기 ' 오버스펙 라이즈 '로 강림하게 되는것이다. 더더욱이 스위칭이 강조되는 이유가 될 것이고.

당연히 평범한 사람들은 무기 하나 쓸건데 아까 위에서 언급했다싶이 캐릭터 분석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유저라면 그냥 오버스펙라이즈 쓰면된다. 레볼루션 차지를 고민하는 것은 역시 자기캐릭을 주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사람들이 될것이고 진각이 나오게 되면 그때가서 여러 요소를 분석한 글을 누군가(나도 쓸거고 웬만하면) 쓸것이고 그런것 자료 잘 취합해서 최적의 결론을 내리면된다.

그래도 스톰트루퍼는 다른직업과는 다르게 공략글의 질이 높은편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이런거는 게임을 하는대 있어 정말 좋은점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열심히 키우길 바란다. 그리고 신화 꼭 먹길 바란다 

결론
1. 제일좋은 무기는 원초
2. 나는 던린이에오 빌드이런거 몰라요 그냥 그로기때 잘 박을께요 : 오스라
3. 나는 레볼이 좋아요라고말할 수 있는사람 : 그냥 던파자체에 이해도가 높은사람

그 외에 또 스톰관련에서 모르는것 질문 한번 받아봄 지금 점핑관련해서 어떤장비가 좋아요 이런건 답변이 좀 약할 수 있는데 웬만한건 답변가능

 

새로고침

댓글 11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