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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나/정보] <<다크나이트 스토리 및 기본 Guide>> 천공의 귀걸이 쿨감과 콤보 개선안 등 추가

nlv24 Liciel  |  2019-05-11 22:25  |  조회 1699

 

안녕하세요. 다크나이트 유저 루나리치입니다.

던파의 수많은 세계관 중 단 두캐릭터만

외전이라 불리는.. 다른 차원에서 온 가장 완벽한 귀검사

다크나이트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1. 다크나이트 (가장 완벽한 귀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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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스타일

* 귀검사의 모든 힘을 자유자재로 사용(양 팔에 검게 물든 귀수는 카잔에게서 해방되었다는 증거)

ㄴ대검, 소검, 도, 광검, 둔기 모두 사용 가능, 가죽 방어구 마스터리를 제외한 모든 마스터리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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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마스터리>

마공(소검, 도)

천 마스터리 - 판금과 다른 점은 체력이 붙고, 판금 마스터리의 캐스팅 속도보다 5배 높은 수치가 오른다.

판금 마스터리 - 천과 다른 점은 정신력이 붙고, 천 마스터리의 캐스팅 속도보다 5배가 낮으며, 유일한 장점은 방어력

하지만 홀리 버프로 인해 대부분 던전 입장 시, 방어력 Max를 찍으므로 판금 마스터리는 비추

 

물공(대검, 광검, 둔기)

경갑 마스터리 - 경갑 재질의 방어구에 붙은 힘 스탯이 중갑 보다 더 높다.

힘, 지능 수치는 중갑 마스터리와 동일하게 오르고,

경갑 마스터리는 체력이 붙고,

중갑 마스터리에는 정신력, 방어력이 높지만,

경갑 재질의 방어구를 선택해 최종적으로 힘 스탯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경갑 마스터리를 선호 


단점 - 부족한 공속, 캐속, 이속으로 인해 많은 다크나이트 유저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며,

계수표에 나온 그대로 이시스에서 7콤 6확을 다 박는 유저는 전체 인구 중 10명도 안될껍니다.

물공의 경우 경갑 마스터리 채택으로 인해, 마공보다 캐스팅 속도가 현저히 낮다.

검귀를 출시하며 생긴 가죽 마스터리를 이관해 주면 힘+공속을 챙길 수 있고

또는 패시브로 공격 속도, 캐스팅 속도, 이동 속도에 대해 지금 보다 더 높게 보정해 줄 것을

이번 밸런스 패치 때 기대해 보겠습니다.

      

<무기 선택>

물공

대검 - (앞뎀이 제일 높은 대검, 느린 공격 속도, 물리무기스킬 쿨타임+10%)

광검 - (도와 비슷한 물리 공격력 앞뎀과 매우 빠른 공격 속도, 물리무기스킬 쿨타임 -10%)

둔기 - (제가 써본 적이 없어서 따로 설명을 못 드리겠습니다)

 

마공

소검 - (높은 앞뎀, 홀리 버프로 인해 도에 비해 조금 느린 공격 속도를 보완, 마법무기스킬 쿨타임 +5%)

도 - (소검보다 낮은 앞뎀, 홀리 버프 유, 무에 상관없이 소검보다 쾌적한 사이클, 물리무기스킬 쿨타임 -5%)

쿨타임은 천공의 귀걸이가 해결해 줄 것입니다.

 

문제점 - 소검과 도의 마스터리는 마공보다 물공의 대미지가 더 높게 올라가도록 측정돼 있습니다.


<콤보>

* 콤보 세트 구성을 통한 콤보 공격으로 콤보를 이어갈 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공격력

ㄴ콤보 단계별 대미지 증가량은 100% - 130% - 150% - 180% - 200%


<천공 귀걸이 쿨감 효과, 콤보 쿨타임 계산법, 콤보 개선안,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캐스팅 속도에 대한 문제점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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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포인트 정리


1. 다크 러스트와 베인 슬래쉬의 스킵으로 인한 콤보연계
ㄴ홀리 버프 시 이동기 스킬들의 난해한 콤보 캔슬을 대신해 콤보 쿨타임 및 전체 콤보 시전 시간을 줄임

2. 기존 그랜드 웨이브의 빠른 스킵과 쿨타임 감소
ㄴ7콤 6확 시 2번씩 딜을 넣는 콤보에 배치하여 쉬운 딜링

3. 다크 레이브 연타로 빠른 막타 시전
ㄴ전체 콤보 시전 시간을 줄여 줌으로 보다 쉽게 7콤 6확 시전

이렇게 수정하면 7콤 6확 및 5콤 5확, 그리고 상시 딜에서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최신 빌드 이시스 20초(7콤 6확), 핀드워(5콤 5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_5&num=3133038 

 

 

2. 다크나이트 : 등장 배경 - 2012/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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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하며, 약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소년이 카잔 증후군에 걸려 부모에게 버림받고 마을에서 추방당한 후,

정처 없이 떠돌다가 황실 근위대에 의해 발각되어 감금당하게 된다.

이후 황제의 전이 실험의 대상자로 선정되어 빌마르크로 이송되고, 전이 실험의 실패의 여파로 시간의 문에

흘러 들어가게 되고, 불행 중 다행으로 카잔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다. 소년은 시간의 문을 정처 없이 떠돌며

여행을 하던 중..

역사의 마지막을 목격하고 처참한 미래가 오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힘을 대부분 소모하는 리스크를 안고,

시간의 문을 빠져나와 아라드 대륙으로 돌아온다.

 

구 에픽 퀘스트 시나리오 (극비구역 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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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와 함께 실험의 대상이 되어 있는 다크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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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는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의 사이가 좋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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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은 대 실패, 장치가 폭발하며 두 사람은 시간의 문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구 시나리오 에픽 퀘스트 부활해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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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문에서 이 두 사람은 최후의 메멧을 만나게 되고

시간의 문을 떠돌면서 '타임 브레이크'라는 현재의 시간을 멈추고 다른 시간대로 건너띌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ㄴ어떤 동작과 상황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모든 기술을 구사 (낮은 공속, 캐속이면 세월아 네월아)

 

 

이후 두 사람은 최후의 시간에 도착해 어떤 행성의 파멸을 목격하고, 이 행성의 파괴로 인해 모든 우주가

소멸하게 됩니다. 최후의 시간(우주의 소멸)을 바꾸기 위해 두 사람은 손을 잡고 함께 하기로 하며,

이들을 지켜보던 메멧은 이 두 사람이 시간의 힘을 잘 사용할 수 있을지 간단한 시험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보내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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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아이들 만이 최후의 역사를 바꿀 수 있을 것이다" - 최후의 메멧

최후의 시간에 도달하여 미래의 멸망을 막으려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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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사람이 도착한 곳은 시간 여행의 여파로 인해 최후의 시간이 아닌 엉뚱한 장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곳이 바로.. 아라드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시간 여행으로 인해 두 사람은 전성기 시절의 힘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나온 게 바로 자각

 

 

3. 자각 (2차 각성) - 2016/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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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을 잃어버린 다크나이트는 에픽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시간의 조각(현재 사라짐)을 모읍니다. 그 후..

"나에게 부여된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수천 년을 반복해도 미래를 바꿔놓을 수 없다면, 

모든 가능성을 마지막 한 번의 시간 여행에 걸겠다." 라 말하고..

메멧은 지금까지 모인 시간의 조각과 힘으로 한 번의 시간대 정도는 전성기의 힘으로 돌려보내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바로 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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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각 - 현실을 판단하여 자기의 입장이나 능력 따위를 스스로 깨달음 

패시브 스킬 | 차원일치

* 여러 시간대에 존재하는 다크나이트의 능력을 하나로 일치시켜 마법과 검을 대가 수준으로 동시에 구사합니다.

* 타임 브레이크, 팬텀 소드, 다크 웨이브 폴, 차지 익스플로전, 다크 버스트의 공격 속성을

  컨버전으로 변환이 가능해집니다.

  (패치로 인해 일루젼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다크 브레이크, 웨이브 스핀도 지원)

* 힘/지능 스탯과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스탯 중 높은 계열 스탯만큼 반대 스탯을 끌어올립니다.

 

스위칭 버프 스킬 | 오버플로우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_5&num=3115264&col=subject&kw=%EC%98%A4%EB%B2%84%ED%94%8C%EB%A1%9C%EC%9A%B0 

스위칭 및 자세한 효과는 위 링크를 참조

 

패시브 스킬 | 자각, 내재된 힘, 임 스톱

다른 무엇보다도 밸런스 때 패치 때 공격 속도, 캐스팅 속도, 이동 속도의 상향 조정 필수

자각 - 1차 자각 시 공격 속도 5%, 이동 속도 6%, 캐스팅 속도 7%, 2차 자각 시 물리/마법 공격력 11%

 

내재된 힘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275,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65, 모든 속성 강화 13, 모든 속성 저항 11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8%, 적중률 10%, 회피율 4%, 공격 속도 1%, 캐스팅 속도 1%, 이동 속도 8%,

              최대 HP 1500, 최대 MP 1300, HP/MP 리젠율 150, 마을 이동 속도 5%

 

임 스톱 - 콤보 스택 증가량 100~200%,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량 24%(95 만레벨 기준 스킬레벨 18레벨)

 

액티브 스킬 | 타임 브레이크, 팬텀 소드, 다크 웨이브 폴, 차지 익스플로전, 다크 버스트

이 중에서 팬텀 소드 자각 이후 스킬인데도 불구하고 계수도 낮을뿐더러, 설치기인데도 시전 속도도 매우 느립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로 계수를 올려주고, 설치 시전 속도를 상향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밸런스적인 문제를 꼬집는 자리가 아니므로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크나이트의 문제점은 볼레롤님이 작성하신 아래 링크를 참조

https://cafe.naver.com/dfither/19754085

새로고침

댓글 10이미지댓글 숨기기

  • nlv41 블레쳐   2019-05-12 00:37
  •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읍니다!
  • nlv24 Liciel작성자   2019-05-12 00:47
  • 재밌게 봐 주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nlv21 Onsemilo   2019-05-12 01:55
  • 고생추
  • nlv24 Liciel작성자   2019-05-12 02:04
  • 추천 감사합니당~
  • nlv62 aestus   2019-05-13 11:41
  • 그냥 무기 표기만보면 광검이 소검보다 물공 낮았던거같은데 마스터리가 다른가요?
  • nlv25 Liciel작성자   2019-05-13 18:14
  • 도, 소검 흑천 앞뎀이 1112, 광검이 1089
    이미 여기서 앞뎀이 낮으니까 매우 빠른 공격 속도가 장점인건데,
    무기마스터리를 떠나서 대부분 채택을 잘 안하는 편
  • nlv62 aestus   2019-05-13 18:23
  • Liciel// 그러면 물닼도 광검보다 도가 좋은거 아닌가요?
  • nlv25 Liciel작성자   2019-05-15 19:02
  • 앞뎀으로 치면 나쁠 거 없겠죠.
    도는 빠른 공격 속도라 공속부분에서는 큰 패널티가 없으니깐..
    물리무기스킬계열 쿨타임도 -5%차이고.. 심지어 지금 수치는 기억이 안나는데 소검이랑 도 마스터리는 물공의 수치를 더 많이 올려줘요.ㄷㄷ 광검은 도를 이기기 힘들 듯..

    글구, 다소 답답하지만 무시무시한 앞뎀의 대검이라는 무기가 있고, 계절/대검 세팅으로 해서 홀리 버프 받으면 공격속도에 대한 패널티를 어느정도 보완해 주니깐 대검이 좋다고 봐요.
    또한, 도를 선택해서 대, 소검보다 앞뎀이 더 낮은데 거기서 굳이 또 더 낮은 앞뎀의 물공을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nlv56 청랑아   2019-05-18 06:44
  • 소검, 도의 마스터리에서 물리공격력이 더 올라가는건 웨펀마스터의 무기마스터리를 그대로 따와서 그렇습니다. 물리케릭터인 웨펀마스터의 스킬을 그대로 따왔기에 물리 공격력이 더 올라가는거지요
  • nlv25 Liciel작성자   2019-05-23 10:38
  • 그렇군요. 끌어다 쓰다니..ㅋㅋ
    무성의해라..
    몰랐던 걸 알았네요.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