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프레이 공략

핀드워 공략

오늘의 루크레이드

던조 추천게시물

직업 계수표

직업별 베스트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HTML5게임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신작엿보기

구글게임랭킹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아수라/정보] 190711 패치 후 공지에 나오지 않은 변경점들 정리

nlv100_6985565 눈ㅂㅅ  |  2019-07-13 14:56  |  조회 6305

 

1.뇌신 소환진 공격(감전)이 26타->25타로 바뀌었습니다.

798477_1562984119.jpg 

26이라는 숫자가 사실 애매했기 때문에, 애초에 어느쪽으로 의도했던건지 알 수 없었지만 26타:25타 비율이 2:1정도로 왔다갔다 하던걸 25타만 뜨게 바뀌었습니다.

바뀐 뇌신 전체 다단히트수는 1+25+1+1=28입니다.

 

2.천뇌 바주라

작은 금강저 바주라 타격판정이 전체 타격판정+넓어졌습니다.

360755_1562984107.jpg 

이번 패치로 바주라 충전의 딜포텐셜과 경직이 날아갔지만, 가만히 있는 적에게도 신중하게 써야 할 정도로 좁고 무작위성 심하던 타점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3. 파동검 : 인다라망

감전 확률이 18% -> 100%로 올랐습니다. 

 

4. 극파동검 폭염

화염지대의 다단히트마다 홀딩판정이 갱신되던게 바뀌면서 극폭염에 한번 홀딩된 적은 극폭염에서 빠져나와도 홀딩이 풀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극폭염의 홀딩상태에서 다른 극폭염이 적중시 홀딩판정이 생기지 않게 되었습니다. (극빙인과 홀딩판정이 같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후자의 버그는 다행히도 극폭염-극빙인(혹은 역순)의 상호작용에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247401_1562986028.jpg 

177207_1562985857.jpg 

 

5. 파동의눈 - 천조

최대타격수가 7->5회로 줄었습니다. 분명히 패치내용엔 타격판정이 전체로 바뀐다는 언급만 있어서 풀히트가 쉬워진다는 뜻인줄 알았는데 결국 자리를 잘 잡아도 이전의 빗맞은 딜이 들어가게 된 셈이네요.(수또속..)

파눈평타처럼 뇌신의 기운이 적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감전, 속성부여)

353096_1562986792.jpg 

 

6. 부동명왕진

띄우는 부분에 데미지가 없는 공격판정이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잡기판정과 같아져서 적중률이 낮다면 스턱이 발생할 수 있게 됨, *작파의 가두는판정은 공격판정이 없어서 스턱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499113_1562991399.jpg 

하지만 다행히도 스턱이 떴다고 해서 홀딩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아무 의미도 없고 바꾼 의도도 알 수 없음;;)

스킬 시전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안그래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던 스킬인데 상향은 커녕 오히려 더 느려져서 이번 패치 후 선택하지 않는 유저 비율이 더 높아질것 같습니다.

프레임단위로 측정해보니 (30프레임=1초)

패치 전 부동 연타 116프레임 이하

('이하'가 붙은 이유는 패치전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재촬영해서 정확히 잴 수 있을텐데..)

패치 후 부동 연타 125프레임

으로, 연타기준 9프레임(0.3초) 이상 느려진것으로 확인됐고

풀히트되는 시점에 캔슬해봤더니 막타는 빨리 들어가지만 후딜이 더 길어져서 최종적으로 137프레임으로 더 느리게 측정되네요..

 

7. 무쌍파

스킬 설명엔 피니쉬 베기가 적을 타격하면 충격파가 발생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사실, 패치 전 충격파는 피니쉬 베기 적중 여부는 상관 없이 시전자와 몹이 거의 겹칠정도로 가까이 가거나 끌어와야 발생했는데 이번 패치로 베기가 안맞는 범위에서 충격파가 발생할정도로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패치전 충격파 발생조건 범위<베기 범위<패치후 충격파 발생조건 범위)

515254_1562992159.jpg 

끌어들이는 범위도 늘어난것 같은 느낌인데 이건 그럴듯한 대조군이 없어서 모르겠네요(제보ㄱ)

 

685315_1562992938.jpg 

y축 범위엔 해당 없는 듯....

베기에도 뇌신의 기운이 적용됩니다.

 

8.파동검 빙인

뇌신의 기운이 적용되지 않습니다.(감전,속성부여)

484498_1562994756.jpg 

 

9. 살의의 파동

공격에 속성이펙트는 뜨지 않지만, 속성은 적용 됩니다. 뇌신의 기운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736805_1562994999.jpg 

 

10. 진공참

일반 진공참은 타점에 따라 최소 타격수 3은 보장되지 않지만 최대 타격수는 3으로 제한됩니다.

수라진공참은 적중할경우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수라진공참이 6히트 또는 9히트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원인미상,재현이 안되네요;)

 

11. 열파참 

모든 공격에 뇌신의 기운이 적용됩니다.

225982_1562995982.jpg 

 

끝으로..

제가 매일매일 수련의방가서 실험해볼 수 없기 때문에 잠수함패치의 특성상 정확히 어느 시점부터 변경됐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위 사항들이 190711패치 한번에 다 바뀐것이 아닐 수 있으며, 그 전부터 알려졌으면서 바뀌지 않은 버그나 특이사항들은 정리하지 않았습니다.(전 정보글 참조)

수라게에 정보글을 마지막으로 남긴 게 올해 2월과 작년 12월정도 되네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의 잠수함패치 모아놓은거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새로고침

댓글 11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