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기일이 다 갖춰졌긴 햇는데 90제 에픽 백화점이 거진 코앞이라(95퍼대)
3~4셋인 나머지세트를 정가할까 아니면 걍 게슈를 쓸까 알아보기 위해 직접 계산해봤습니다.
일종의 분석 보고서형식이라 ~다, ~임, 형식으로 맺음말을 맺는것은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용된 장비 측정량 ( 마수졸업기준 ), 스킬렙 적용전
스킬렙 계산, 수련의 방에서 딜표하나 찍고 각각의 방어구별로 모든스킬 딜상승량을 각각 체크 한뒤, 딜표에 퍼센트 곱셈. (원래는 기본이 +1렙(폰스때문에) 인데, 폰스가 없고 스킬렙 측정에 어려움이 있어서 0렙기준으로함, 이로 인해 오차가 발생할 수 있음)
<딜표 측정법>
기본기를 제외한, 알파스트라이크 이후 2각까지의 스킬을 시전,
단 알파스트라이크, 휩쓸기, 카라콜을 먼저 시전하고 나머지스킬을 모두 시전하면 다시 이 3개의 스킬의 쿨다운이 돌아오기 때문에, 이 3개를 마지막에 다시시전하는 형식. (위의 3개만 2번시전)
따라서 꽤 긴 사이클이긴함. (루크 딜타임을 꽊꽊채워야 하는딜표)
결과값. 초대륙이 가장 낮게나오긴 했는데, 이건 자마스터리(240가량) 제외임으로,
아포기준으로 힘이 1만대를 넘어가도 240이면 최소 2퍼정도의 딜상승량이 있음으로,
초대륙=나가=핀드=칠죄=게슈라고 할수있다. (황금~밸런스 / 솔플시엔 초대륙이 낫다(스탯))
단, 칠죄가 그 유틸성능에서 압도적임으로, 칠죄가 가장 종합 측면에선 좋다.
초대륙은 자마스터리 때문에 물크가 더 오르긴 하는데 뭐..... 스킬에서 물크수급이 잘되는
편이기는 하다.
(뒤에 2프로 이하대의 0.5, 0.6프로 들은 오차범위라서 사실 무시해도된다.)
게슈에 대해 첨언을 하자면, 위 딜표는 생각보다 딜타임이 긴 딜표다. 히트맨의 스킬 딜타임이 길기도 긴데다가, 쿨타임이 빠른스킬은 2번 돌렸던 구조라서, 사실상 루크 풀홀딩 딜타임을 다 넣어도 부족할 수 있을만큼 꽤 길다. 그래서 축약된 딜표일 수로 그 특성상, 1/2각의 딜링이 많이 나올수 밖에 없고, 이는 게슈가 위 표보다는 더 딜이 잘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1각이 2각과 비슷할 만큼 딜링이 좋은점도 그중 하나)
하지만 단점으로는 생각보다 패시브의 레벨링 효율이 좋질 못해서, (평균이하임, 1프로, 1.5프로씩 올려줌 (타캐릭은 2퍼대도 많음))
게슈/초대륙의 기본기가 상대적으로 별로일 수밖에 없다. 그럼으로 기본기 위주의 마수같은 던전에서는 타셋팅보다 딜이 덜 나올수 있다.
물론 업글 전에 마수가 개편될 예정임으로 마수가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결론: 딜 차이 거의 없다싶이함. 먼저 있는것 부터 올리면 됨.
단, 마을 힘딸엔 초대륙, 아니면 칠죄가 유틸에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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