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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마수 슬레 영상 + 짤막 지식 및 의견

nlv33 실버불렛.  |  2018-06-24 16:15  |  조회 8209

 

원래대로면 따로 던전 도는건 올리지 않는데 간만에 2시너지 조합으로 가게 된데다가 딜도 기똥차게 잘들어가서 겸사겸사 영상을 간만에 찍게 됐습니다.

조합은 메탈풀+우요 팔라딘, 칠죄헤블토린풀 49/?? 정홀님, 초대륙황홀헤블론창성도 암제님이였습니다. 

 

일단 긴가민가 했던 점이 있었는데 업데이트 된 후 마수 몇판 돌고 나서 내린 Tip을 쓰려고 합니다.

 

 

우선 영상입니다.

 

2분 40초쯤 딜타임부터 보시면 알겠지만 마수가 무력화패턴에 들어가게 되면 자신의 스킬이 홀딩 판정이 있건 없건 무조건 카운터로 다 들어가게 됩니다.

이는 즉, 페니트레잇 헤드, 드래곤 슬레이어, 데스차지 전부 풀로 카운터 판정을 받게 된다는 소리로, 이때 각성기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아시는분이 있었을거라고도 생각은 하는데, 저는 업데이트 하고나서 마수 몇번 가보고 눈치 채게되서 혹시나 모르는분이 있을까봐 이 기회에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히에로는 특히 홀딩이 쉽게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무력화패턴을 잘 응용하는게 더더욱 중요하다 봅니다.

 

앤도 비슷한 경우지만, 히에로보다 훨씬 여유가 많습니다.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앤이 홀딩자체가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여유가 많은 편이지만 굳이 각성기를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하는 구간은 

 

1)히에로처럼 무력화 패턴, 

2) 또는 염력 폭발, 염력지진 패턴을 발사할때 둥둥떠서 정신집중 할 때, 

3) 그리고 파랗게 염력덩어리로 변신했을때, 라고 생각합니다.

 

187148_1529823932.png 

 

딜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이 각성기가 카운터로 들어가냐 아니느냐 차이는 정말 큽니다. 

오른쪽이 첫판 딜표, 왼쪽이 둘째판 딜표인데, 첫판은 두번 다 2각 카운터, 두번째 판은 한번만 성공했는데 딜차이가 극심하게 벌어졌습니다.

 

그리고 영상내내 가급적이면 계속 인게이저와 어썰트를 같이 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이는 인게이저 사용시 서번트랜스 스택이 강제로 0이 되버리는데, 어썰트를 사용하면 5로 자동회복되는걸 이용해서 서번트랜스 딜누수를 없애기 위해 하는 거니까, 여러분들도 습관으로 들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마수는 홀딩 하나마나 차이 그렇게 크진 않으니까요. 풀 카운터딜 노리려는 중요한 순간만 홀딩이 안되있으면 되서.

 

그리고 그 A/S로 추가된 인게이저 슈퍼아머 몬스터도 이동하는 기능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제 느낌에는 거의 이동을 안하는거 같은데 뭐 아무래도 상관은 없습니다.

 

단, 한가지 상관이 있는게 평타 헌터즈 무브셋 1타 몹땡기기 기능 삭제를 하던 ON/OFF를 추가해주던 했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몹한테 거의 딱달라붙어있거나 살짝 떨어져있다가 자주 자리를 바꾸는걸 보실 수 있는데, 이게 헌터즈 무브셋 평타가 몹을 자꾸 땡기기 땜에 붙어서 딜을 하다가 스킬 다쓰고 평타치다보면 몹이 더 가까워져서 자꾸 자리를 이동하게 됩니다.

이게 진짜 너무 불편합니다.. A/S 기간 끝났을거 같긴한데 뭐 사소한 넋두리 하나 해봤습니다.

 

아무튼 뭐 패치후 이제 몇번 가본 후 인상은 솔직히 말하자면 EX기 대신에 쓸만한 기본기가 추가로 생겨서 현탐이 압도적으로 줄어들었단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평타도 거의 안치게 되더라구요.

 

자동 사출때문에 좀 더 플레이에 여유도 생겼고, 덕분에 좀 다른거에 더 집중도 가능해졌고, 누수가 사라졌기 때문에 딜지분도 굉장히 높구요. 이제 진짜 드랜도 1티어 캐릭이 된것만 같은 느낌이에요 솔직히.

 

드랜게 여러분들도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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