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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령/정보] 사령 스킬 별 장점과 문제점과 버그들

nlv26 서민의극한값  |  2018-04-24 15:18  |  조회 8277

 

다크소울

  • 충전시간 : 발라크르를 사용하면 충전히 가능해지고 딜이 늘어난다. 하지만 충전이라는건 그만큼 다른걸 못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안개뿜기 도중에 사용이 마수에선 강요된다.
  • tp로 인한 로또딜 : tp를 찍으면 확률로 블랙소울이 나가는데 그 딜에만 데미지가 증가해서 딜이 복불복이다. (스킬마저도 ㅇㅃㅈㅁㄱ)
  • ​쿨타임 대비 데미지는 매우 좋다.
  • 투사체 발사 메커니즘이 애매하고 속도도 느린편이다.



커스스피어

  • 육성구간에는 고뎀부분때문에 꽤나 딜이 나오지만 후반갈수록 비슷한 쿨인 망원이나 야행혼에 비해 딜이 약간 모자름​
  • 의외로 y축 범위가 넓다​

 

본 쉴드

  • 거의 존재가 잊혀졌다.​
  • 사령에게는 복종하는사령과 발라크르강령이라는 고효율 방어력 증가 스킬이 있어서 쓸 일이 없다.

 

니콜라스 강령

  • 언홀리마스터를 실시간이 아닌 시전 시 언홀리 스택을 따라가는 버그가 있다.
  • 주술사의 아홉해골을 사용한 본체와 분신의 딜은 사령 지속 딜에서 제일 강하다.

 

복종하는 사령

  • 기본공격모드가 매우 무쓸모다. 근거리공격의 흑사진 지속시간, 원거리 공격의 딜링능력, 주인수호모드의 사령 본체 방어력 증가와 상태변화 면역 및 치료라는 각각의 큰 메리트가 있지만 기본공격모드는 진짜 쓸 일이 없다.
  • 니콜라스의 딜을 많이 올려준다. 특히 레벨당 4퍼씩 증가여서 레벨링 효율이 꽤나 좋다.

 

좀비강령

  • 애매한 딜량, 잡몹이 많거나 어그로가 분산될수록 떨어지는 집탄율
  • 데드멘+보둔마스터9셋으로 루크의 껍질 하나는 잘 깐다.
  • 여담으로 패시브 종류 레벨 증가의 효율을 사령 스킬중에 가장 잘받는다. (흑마법서 레벨당 6퍼, 맹약 레벨당 2퍼, 학살자의 공포 레벨당1.5퍼, 언홀리마스터리 레벨당 2퍼)

 

흑사진

  • 사용하려면 tp 하나 찍기위해 마스터 해야됨
  • 버그로 쿨만돌고 시전이 안되는 버그가 있음
  • 구속의 유틸이 상위 던전 갈수록 상당히 좋게 체감되고 특히 마수에서 그 유틸의 사기성이 폭발할 정도

 

어둠의 손톱

  • 무엇이든 맞아야지 암속강 증가가 적용됨, 그로인해 딜 넣을때 계속 신경써줘야 함
  • 빠른 시전속도로 인해 왠만해서 스킬 캔슬이 안남
  • 레벨당 암속강 증가량이 1~3으로 제각각이다.

 

망자의 원한

  • 딜이 전부 들어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림
  • 풀 히트시 데미지는 꽤나 좋음
  • 기본기 치고는 야행혼 다음으로 쿨타임이 길다

 

야행혼

  • 너무나도 긴 쿨타임
  • 도무지 쓰기 힘든 조건부 딜 증가
  • 흑마법서 추가 타격으로 인해 타격수가 상당히 많음

 

학살의 발라크르 강령

  • 안개뿜기가 일정 캐속 이상이되면 5타가 아닌 4타로 줄어드는 버그가 있음
  • 발라크르의 맹약이 적용이 안됨

 

흡기암경파

  • 시전시 쿨만돌고 시전이 안되는 버그가 있음

 

발라크르의 야망

  • 사령이 막 쓰기에도 괜찮은 유일한 무큐기
  • 그나마 무큐기 중 딜레이가 짧고 손이 일단 나가면 캔슬은 안됨
  • 후폭풍이 길다.

 

기요틴

  • 예전에 비해 많이 약해져서 그 위상도 죽어버린 스킬
  • 1타의 강제경직이 광폭화 유발과 야신의 딜탐을 없애버리는 단점이 있음
  • 1타와 2타 사이에 발라크르가 잠시 가만히 있는다는것 때문에 스킬키 재입력을 안하면 기요틴 2타가 안나감, 그리고 그 가만히 있을때 팬텀스트롬이랑 살육난무가 시전되는 버그가 있음
  • 완드의 쿨타임 증가 10퍼 효과를 받지 않음 (버그로 추정)

 

리빙데드

  • 너무나도 긴 선딜레이
  • 순간 딜임에도 안개뿜기와 다크소울과 딜표에서 순위다툼을 하는 매우 강력한 딜
  • 설치기라는 장점

 

학살자의 공포

  • 사령을 시너지로 오해하는 원동력 (사령은 시너지가 아닙니다)

 

팬텀스트롬

  • 설치기+몹몰이로 인한 과거와는 다르게 제대로 각성기라는 밥값을 하는 스킬

 

망자의 집념

  • 딜을 바래서는 안될 정도로 딜이 처참함
  • 구속이 의외로 마수에서 쓸만함

 

분기암경파

  • 흡기암경파랑 같은 단점에 쿨마저도 50초+완드로 인한 5초 증가로 총 55초로 길다.
  • 그나마 사령 스킬중에 홀딩시간이 가장 길다.

 

언홀리 마스터리

  • 10스택을 쌓아야됨. 특히 잡몹도 없고 바로 딜을 해야하는 루크레이드의 저장소나 제어실, 그리고 제국투기장의 첫 네임드때 이 단점이 체감이 꽤 됨

 

블랙 아라크네아

  • 몹몰이+홀딩 능력은 매우 좋은편
  • 데미지는 좋은편이 아니다.
  • 흡기 분기 흑사진과 함께 시전시 쿨만 돌고 시전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

 

익스큐서너 슬래쉬

  • 리빙데드 다음가는 선딜레이
  • 은근 폭이 좁은 y축

 

발라크르의 현신

  • 종말의 구체의 애매한 범위
  • 어떤건 종말의 구체에 들어가서 홀딩되고 어떤건 안되는 애매한 판정
  • 이펙트는 멋짐
  • y축이 넓은 맵에서 사용하고 위로 올라갈 시 스킬 이펙트가 아래쪽이 짤리는 버그가 있음
  • 몹몰이가 있지만 이마저도 판정이 애매함
  • 스킬 사용 중에는 발라크르가 시전이 안된 판정을 받아서 다크소울 충전 같은것이 불가능함+발라크르의 방어력 증가와 암속저증가 명속저 감소 효과도 사라짐 (다행히도 학살자의 공포는 발라크르 강령 시 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발라크르가 있든 없든 제대로 적용됨) 즉, 현신을 쓰면 발라크르가 사라지고 현신이 시전 되었다가 끝나면 그때 다시 발라크르가 시전되는 그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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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령의 편의성 개선과 버그를 좀 없애줬으면 좋겠네요. 스킬 대부분 뭔가 하나씩 나사가 빠져있다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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