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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무기 가이아 크래셔 완벽 분석 및 후기 [이벤트용]

nlv37 왜곡성  |  2017-10-11 21:54  |  조회 10823

 

 

직게에 올렸던 게시글인데, 이벤트 참여용으로 복사하여 올립니다. (이하 본문)

2017. 9. 29. 오던에 선정되었던 글입니다.

https://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4_4&num=299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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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디어 가이아 크래셔를 파밍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 계실까봐 글 남깁니다. 틀린 점이나 참고할 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이기가 있는데 가이아 크래셔를 파밍한 이유 (본인)

 - 토네로 이기 스택 쌓기가 어려워 해방 전까지 딜로스가 큼

 - 창성을 통파/건틀릿/클로 중 뭘 올릴지 결정 장애

 - 창성부터 가기엔 보법귀(특수장비)가 너무 똥내

 - 예전 던파할 때부터 가이아 크래셔 먹으려고 녹도 헬을 엄청나게 돌았는데 결국 못 먹었었음. 꼭 갖고 싶었던 에픽..

 

 

2. 본인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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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닌 무난한 스펙. 증폭은 저 두 부위 빼고 올 노증. 상의(힘+65), 하의(힘+55), 무기(수속+12), 악세(수명+20), 보장/귀걸이(X), 법석(모속+12), 칭호(모속+3). 크리쳐는 정령왕. 

 

 

3. 가이아 크래셔 제작 과정

 : 제작 에픽 시스템 패치(17. 8. 10.)부터 시작해서 금일(17. 9. 28.)에 완성. 약 8주 정도의 기간동안 [최상급+중급+일반] 조합을 사용하여 완성. 주당 대성공 1~2회 정도 떴으며, 마지막인 8주에는 5회 가공하여 완성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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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 완성 시 바로 인벤에 들어왔으며, 100% 달성 시 가공기 실린더에 커다란 에픽빔이 출력되었으나 너무 찰나여서 캡쳐하지 못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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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옵션은 악세 마부가 그라골 맥업이다 보니 수속성, 지진과 초대륙의 컨셉상 화속성 오브젝트가 어울릴 듯하여 화속성 오브젝트, 상시는 조금 초라한데다 랜덤이고 광역은 발동을 선택할 수 있으나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집중을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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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는 제작하자마자 바로 8재련 찍으려고 가공하는 동안 매일 기본 피로도를 돌아 4466개를 모아놨었고, 생각보다 모인 게 부족해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질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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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쉽게 성공 엌ㅋㅋ 강기가 3101개나 남았어요. 무튼 거기다 왕녀 맥업 보주마칼박[에픽]을 바르고 완성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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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가이아 크래셔 성능 분석

 : 우선 기본 부여 옵션인 버스트 플레어 집중 포화의 이펙트와 데미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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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화면을 가리고 불꽃이 화려하게 올라오고 데미지는 틱당 약 758610 24히트(약 1820만)입니다. 28히트인 건 옵션 발동시키느라 쓴 기본 평타 1회가 4히트여서 그런 것! 쿨타임도 5초로 정상 적용 됩니다.

 

 모든 직업 1 ~ 85 레벨 모든 스킬 Lv+2 (특성 스킬 제외)도 잘 적용되고, 가이아 스펙트럼은 미리 장비 외형사전에서 보셨다시피 이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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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격력 22% 증가 옵션은 실제로 적용이 되는지 실험해보진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될지 잘 몰라서ㅠ 죄송.. 그리고 강테 범위는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 그리고 대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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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진은 잘 안 보이지만 바닥에 균열이 있고 화면이 흔들립니다(핵심). 틱 당 데미지는 아래에 보이는 1811150이 고정으로 뜹니다. 쿨도 0.5초라 계속 터진다고 보면 되요. 범위는 보이는 바와 같이 좁지만 확정적으로 맞습니다.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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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지진은 틱 당 데미지는 4511155가 고정으로 뜹니다. 이 역시 쿨타임이 0.7초라 장비 발동 옵션을 키면 계속 터진다고 보면 됩니다. 범위는 거의 보이는 화면 전체이고, 화면을 벗어난 정도에 있는 몹은 맞지 않습니다.

 

 여기서 좀 아쉬웠던 것이, 장비 발동 옵션이 쿨타임 30초, 유지 30초여서 무한 유지가 되긴 하지만, 이게 발동된 건지 아닌지 가시적이 티가 나지 않습니다. 대지진이 발동 안 한다 싶으면 다시 눌러줘야 되던 ㅠ 차라리 가이아 스펙트럼을 발동했을 때 나타나게 했어도 좋았을 것 같은데.. 무튼 버스터 플레어+지진+대지진+화면 흔들림으로 인해서 어그로 하나는 확실히 끌..

 

 자 그렇다면 과연 실성능은 어떤지 보겠습니다. 이전에 비상하신 두뇌로 수치 계산해서 올려주신 분(던조닉 limer)이 계셔서 수리적인 계산은 그 분 게시글(게시판 '가이아' 검색)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전 그런 거 잘 못해서. 우선 비교 무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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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이기 클로가 마칼작이 아니긴 한데, 마칼작 이기 클로보다 가이아 크래셔가 독공+38, 힘+40이 높습니다. 마칼작 이기 건틀릿과 비교해도 독공+38, 힘+5가 높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90제다보니 재련 독공 수치도 가이아가 높네요.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실성능을 보기 위해 수련방에서 같은 조건(105레벨, 퍼만, 보스, 고정형, 카운터X)으로 쳐보겠습니다. 타이푼은 바로 찍기고, 보법귀 똥내 나므로 딜 자체는 양해 좀..

 

 먼저 이기 클로(해방) 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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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번 쳐봤는데 안정적으로 이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은 가이아 크래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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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예상은 하고 친 거지만 이기 해방보다 약합니다. 허슈플의 경우 거의 동급으로 나온다고 보면 되지만, 나머지 스킬들은 거의 다 4~5천만 정도의 -딜이 나옵니다. 허슈플을 제외하고 약 6개 정도의 스킬을 쓴 것이니 해방 이기와 비교하면 총 3억 정도의 손실이라 할 수 있겠네요. 장비 오브젝트의 딜이 0.8~1.2억이 나오니 그걸로 메운다고 쳐도 총 1.5~2억 정도의 손실이네요. (실망그득) 

 

 

5. 결론 및 후기

 : 사실 성능이 창성과 프라이머리보다 안 좋다는 실험글을 본 뒤에 딴 것이라 어느 정도 예상했지만 해방 이기보다도 소폭 약한 모습을 보일 줄은 몰랐네요. 제발 버그 적용이나 실험 미스가 있는 거라 믿고 싶을 정도로..ㅠ 하지만 토네이도의 특성상 이기 스택을 쌓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고 본다면 결코 나쁜 무기는 아닙니다. 일반 구원의 이기 무기를 쓰시는 분이라면 실전에선 전체적으로 딜 상승이 기대될 것 같습니다.

 

 아마 루크의 경우는 스택 쌓기가 거의 어려우니 가이아 크래셔가 더 좋을 것 같고, 안톤의 경우는 보스 방 전 잡몹방에서 이기로 갈아끼고 타이푼으로 풀스택 쌓고 보스방에선 해방 이기를 쓰면 될 것 같네요. 사실 잡몹 정리에 가이아 크래셔는 정말 굿..!

 

 하지만 이미 창성과 프라이머리가 있으신 분들은 장난감 용으로 꼭 갖고 싶다가 아닌 이상 따실 필요가 없고, 업그레이드를 창성부터 가실 분들도 역시 그러합니다. 딜이 좀 아쉽긴 하지만.. 결론은 저는 만족스럽네요..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6. 사냥 영상

 : 레이드가 아니긴 하지만, 일톤 기준으로 노도핑으로 돌면 레이드보다 5% 정도 약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점 감안하셔서 보시면 될 듯

 

1인 연기

 : 자수랑 길던 악세 있으면 토그킬도 가능할 듯..  

 

1인 다리

 

 : 가이아 크래셔 끼고 좀비 방 입장하면 지진 대참사 인명피해속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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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부(그란슬) 

 : 광부는 안 하지만 재미로 돌아본 그란슬..

 

 

7. 요약

 - 해방 이기보다 딜이 허슈플은 동급, 나머지는 -5천만 수준 (제 스펙 기준)

 - 토네이도 특성 상 이기 스택 쌓기가 어려우니 실전에선 전체적으로 딜 상승할 것임

 - 버스터 플레어, 지진, 대지진, 가이아 스펙트럼 오브젝트 매우 화려함

 - 창성, 프라이머리 있는 분은 장난감 용으로 쓸 것 아니면 파밍할 가치 없음

 - 장비 발동 상태 육안 확인 불가. 지속적으로 눌러줘야 함.

 - 좀비방에서 꼈다간 100% 리트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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