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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던전] 싱글 안톤 레이드

icon_ms 해칫  |  2017-12-05 14:54  |  조회 3477

 

■ 싱글 안톤 개요 


▲ 퍼스트서버 루크 싱글 레이드(칼리고) 영상

안톤 싱글 레이드는 일반 안톤 레이드와 같이 매주 수, 토, 일요일 06시부터 다음날 05시 59분까지 입장가능하다. 입장에는 강력한 에너지흡수 차단기(마그토늄 50개로 구매가능)가 필요하다.

던전별 코인 사용 횟수가 3으로 조정되며 안톤의 다리를 부숴 이동을 저지하고 심장 파괴로 이어지는 페이즈 구분이 사라지고 35분 내에 요일별로 달라지는 루트의 모든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목표가 변경된다.

요일별 진행 루트는 다음과 같다.

수요일 : 검은 연기의 근원 / 흔들리는 격전지 / 에너지 차단 / 검은 화산 / 안톤 심장부
토요일 : 검은 연기의 근원 / 함포 방어전 / 에너지 차단 / 검은 화산 / 안톤 심장부
일요일 : 검은 연기의 근원 / 견고한 다리 / 에너지 차단 / 검은 화산 / 안톤 심장부

검은 연기의 근원


▲ 체력이 매우 적어져서 공시템을 많이 들고 있으면 빠른 공략이 가능하다.

- 등장 네임드, 보스로는 토그, 섬멸의 네르베가 있다.

토그는 일반 안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매우 높은 방어력과 모든 속성저항을 가지고 있지만 체력이 매우 적어속성 구슬을 먹임으로서 해당 속성에 대한 저항을 음수값까지 내리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섬멸의 네르베는 전기 구슬 생성 갯수가 X자 1회, 十자 1회 총 8개에서 세로 1회, 가로 1회 총 4개로 줄어든다. 혼자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전기구슬을 네르베가 획득하는 것을 저지하기는 힘들지만 갯수가 크게 줄어들어 회복량이 감당가능한 수준으로 떨어지고 구슬을 플레이어가 먹으면 능력치가 대폭 증가하는 옵션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공략에 큰 도움이 된다.

흔들리는 격전지

- 등장 네임드로는 둠 타이오릭, 둠 플레이너스가 있다.

일반 안톤 레이드와 비교해봤을 때 패턴의 변화가 가장 적은 던전이며 체력과 방어력이 매우 낮아 처치하기 쉽다. 무엇보다 던전 실패에 따른 레이드 초기화의 부담이 적기 때문에 적절한 스킬 활용과 공략 숙지만 있다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견고한 다리


▲ 숨은 공대 파괴자인 좀비 드리블이 매우 쉬워졌다.

- 등장 네임드, 보스로는 염화의 크레이브, 수문장 크라텍,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가 있다.

크레이브 공략에 필요한 좀비 정화 마법진의 갯수가 4개에서 2개로 크게 줄어들었기 떄문에 혼자서도 조건을 맞추기 쉬우며 좀비들의 물기 공격도 지속시간이 매우 짧아져 물리더라도 금방 빠져나와 대응할 수 있다.

크라텍은 체력 회복 패턴과 플레이어 가두기를 사용하지 않아 공략도중 발이 묶여 피구슬에 휘말려 죽을 일이 크게 줄어들었으며 레이드처럼 함포 방어전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이동이 자유롭다.

아그네스는 큰 패턴 변화가 없지만 체력이 1인 공략에 적합한 수준으로 너프됐기 때문에 공략만 숙지하면 클리어해볼만한 수준이다.

함포 방어전

- 등장 네임드와 보스는 딱히 없다.

몬스터의 수와 체력, 방어력이 상당히 낮아졌으며 함포 활성화를 위해 넣어야하는 에너지원의 갯수가 3개이서 2개로 줄어들고 에너지원을 제공하는 몬스터의 생성 간격도 50초에서 40초로 줄어들어 속행이 가능하다.

에너지 차단


▲ 논뽕 패턴 스킵에 성공하여 쉽게 공략을 진행하는 모습

- 등장 네임드로는 강완의 로크, 흑화의 쿠로, 분쇄의 아톨, 멜타도록, 용암괴충, 공포의 사념체, 흡수의 에게느가 있다.

멜타도록의 핵이 다단히트가 아닌 일정량의 피해를 입으면 파괴되도록 변경되며 사념체의 분신 공격력, 에게느의 돌진 조건도 크게 완화되는 등 대부분의 패턴이 쉽게 공략할 수 있도록 변경된 상태다.

강완의 로크, 흑화의 로크는 요일에 관계없이 무조건 등장하며 수요일에는 아톨과 멜타도록, 토요일에는 용암괴충, 일요일에는 공포의 사념체가 나오는 식으로 네임드가 분산배치된다.

에너지 배리어 게이지가 따로 없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 없이 단 1회만 클리어하면 된다.

검은 화산


▲ 원본과 마찬가지로 홀딩에 취약한 모습이다.

- 등장 네임드와 보스로는 흑연의 크레스, 마그토늄 파이브, 심연의 메델, 전능의 마테카가 있다.

마테카 이전까지 모든 네임드는 패턴 변화는 그리 크지 않고 방어 관련 능력치만 너프된 형태지만 메델의 경우 딜타임을 여는 조건인 발판 활성화가 2인 이상이 같은 발판을 밟는 것에서 1인 이상이 발판을 밟는 것으로 수저오디어 약간의 홀딩기만 있다면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변했다.

전능의 마테카의 패턴 중 각 부화장 네임드 소환은 파티원끼리 불꽃을 드리블하여 딜타임을 활성화하는 공포의 사념체만 공략법이 바뀌어 불꽃을 파괴하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는 스펙만 기준에 맞다면 크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없다.

안톤 심장부

안톤 레이드를 마무리하기 위한 이벤트 던전으로 안톤의 심장이 등장하며 공격받을 경우 출혈을 유발하는 피구슬을 내는 방어기재 외에 별다른 패턴이 없다.

다만 상태이상 저항이 극단적으로 높아 용독문주와 같은 일부 직업은 클리어에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니 적절한 시간 안배는 필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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