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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본인 아리아 위에서 짤딜하는 상상함 ㅋㅋㅋ(수정 Ver.)

nlv125_205456 초식용  |  2019-12-24 16:15  |  조회 46979

 

 

 

하지만 어림도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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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1. 대학원핌

 

어느 커뮤를 가든 볼수있는 글이 있음.

"핌은 아리아 공백이 너무 큼"

"짤딜때 아리아 못받아서 딜 쓰레기임"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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씁....

 

억울하지만 맞는말임. 

대학원생을 보며 사람이 아니라고 하는, 단순한 팩트일뿐인데 무슨 문제라도? 

여기에 화내면 -찐- 되니까 입꾹닫만이 유일한 방법이다.

 

가동률이 16/40밖에 되지않는 똥스킬에다 30%의 증폭률을 줄거라고는 어떤 또X이가 생각한건지 복장터지는데 하소연할데도 없음.

사실 이걸 하소연해봐야 버퍼난에 찌든 딜러들은 응 어차피 버퍼니까 파티잘가~ 라는 답변만 돌아올테지만.

 

던파의 조건부는 좆건부 충족중에 세지는게 아니라 조건부 미충족중에 약해지는 좆건부이기때문에

버퍼가 아니었으면 진즉에 병X케 소리 들으며 믿거목록에 들어가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케릭임.

  

무한지속이 안되는 데미지 증가버프라니, 이 무슨 쌍팔년도 던파의 스킬인가 싶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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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구나... 우리는 쌍팔년도에 살고있었구나.....

 

 

이 글은 쌍팔년도 대학원생이 교수의 마수로부터 벗어나 사람이 되기위한 처절한 똥꼬쇼를 그린다.

 

 

2. 사람이 되자!

 

아무런 지식도 없이 사람이 될수는 없지 않은가?

교수의 마수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지속시간 증가학은 배울수가 없으니 쿨타임 감소학을 집중 탐구해보자.

 

1) 인마궁 : 변동적인 정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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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쿨타임 감소 스킬은 몹레벨에 따라 적용이 안되도록 바뀌었으나, 단일스킬 쿨감은 몹 레벨이 몇이건 적용된다.

 

아리아 범위 증가 20%, 쿨감 10% 감소를 항마때문에 도저히 못써먹을 날까지 우려먹을수있는 사상 최강, 유래없는 코어템이다. 

 

단일템으로 이정도 효율을 자랑하는 팔찌는 100제에도 없고, 

마수템 하나정도는 금방 따니까 세라핌이라면 지인딜러 하나 납치해다가 반드시 따두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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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욱이 남기고 떠난 마지막 유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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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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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대로라면 천공은 95제라서 쿨타임 감소 효과가 몹레벨이 130일때까지만 적용되어야 하지만,

이렇게되면 이시스 레이드 템을 이시스에서도 못써먹기때문에 예외조건으로 135까지라는 툴팁이 붙었다.

 

100렙이 풀리면서 몹레벨이 올라 못쓰는게 아닌가 걱정한 사람도 있을텐데, 100제 아이템에는 특수 툴팁이 없고 35렙 초과시 미적용 툴팁만 달려있다.

 

즉, 100제 아이템들도 135렙까지 제한이 걸려있으니 시로코에서 100제를 못써먹게만들 생각이 아닌이상 시로코도 135렙 레이드라는건 거진 확실시 됨.

 

태양대비 떨어지는 지능은 65, 버프력으로 환산시 (던파오프기준) 150정도밖에 되지않으며 

천공귀걸이로는 치유의기도승리의 창신성한빛용맹의아리아재생의 아리아홀리서클릿정화의번개에디피케이션 등 다양한 유틸기를,

천공반지로도 용맹의 아리아에디피케이션홀리서클릿재생의아리아정화의번개의 주요 유틸기의 쿨감을 얻을수있다.

 

지능 65가 떨어지는 문제도 있긴한데 태양은 100제 아이템의 업글재료로 소모될 부위임. 

 

그러니까 스위칭용으로 쓸 천공을 하나 더 추가로 파밍해야하게 되었고, 본템은 스위칭박스에 넣어놓고 평상시에 천공을 끼다 크빅을 쓸때만 태양을 껴주면 됨.

 

 

3)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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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맹의아리아 파랑룬 2녹색룬 2개로 약 18.5%에 해당하는 쿨감을 얻을수 있다.

 

상시정자극 수준의 쿨감으로, 세라핌이 사람이 되기위한 필수 단계이면서 끝이 보이지않아 매우 고통스러운 단계임.

 

괴롭겠지만 세라핌들은 오늘도 마대를 돕시다....

원죄를 다루는 직업은 옆케릭인데 왜 세라핌을 잡은게 원죄가 되는거임 X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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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마대에 버퍼난은 없습니다 안심하고 마대를 돌아주세요

 

 

2-1. 사람이 되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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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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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찾지 못한 무언가가 있을것이다!

 

 

3. 수저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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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그렇군요...

당신께서 계셨습니다....

 

2020년 새해, 대학원생을 가엽게 여긴 빛정호의 선물보따리가 팡팡 터진다!

 

 

대학원생은 이를 활용하여 교수와 맞서야 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녹치 않은법, 이곳에서 [???]을 가진자와 갖지못한 자의 수저 차이가 갈린다.

 

 

1) 세트옵션과 나태함을 가진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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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죄종 신발에는 아리아의 증폭률을 25 -> 30으로 올려주는 효과가 있음.

 

이후에는 저 옵션이 스위칭용으로 사용될것을 걱정했는지 세트효과에 붙여주어 칠죄종 신발을 요구하지 않도록 계획했으나,

이는 역으로 방어구의 세트효과를 깨지 못하도록 하는 족쇄를 만든것이나 다름없었다.

 

그리고 이런 작은 족쇄가 나비효과를 일으켜, 100제 방어구에 달린 쿨감템을 활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나비효과를 일으켜버렸다.

 

칠죄신이 있다면 방어구의 쿨감템도 활용할수가 있어서 사람이 되기가 쉬워지지만 그렇지 않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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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수팔찌가 그 욱의 유산이라면 칠죄신발은 그 띵의 유산임.

 

역시 금수저 빽은 최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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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ㅋㅋㅋㅋㅋㅋㅋㅋ 있ㅋㅋㅋㅋ으ㅋㅋㅋㅋ 니ㅋㅋㅋㅋㅋ 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갈아버린 흑우 없제?

 

 

2) 흙수저

 

칠죄종 신발이 사실상 단종이라고 봐도 무방한 아이템이므로, 대부분의 대학원생들은 흙수저일거라고 생각한다.

현실반영 개쩌는 X망껨....

 

아무튼간에 흙수저들은 방어구의 세트옵션을 깨지 않음을 전제로, 

팔찌, 반지, 귀걸이 부위의 쿨감은 이미 갖춰져있기때문에 무기, 목걸이, 보조장비, 마법석에서 정자극기준 10%, 노정자극 기준 약 30%의 쿨감을 채워야 한다.

 

여름에 나올것으로 추측되는 시로코의 경우 레이드이므로 정자극을 못먹을 것으로 가정, 30%의 쿨감을 맞춰보도록 하자

 

(1) 무기 - 윤회의 고리 : 환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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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나 싶었는데 딱 하나 있긴 있었음.

근데 쿨감 10%때문에 염주를 끼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걍 다른부위 끼고말지

 

창성의 유틸을 포기해야하는것도 매우 거슬림

 

 

(2) 목걸이 - 달빛을 가두는 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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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정호가 준비한 100시즌 최고의 선물

 

쿨타임 회복속도라는 개념은 이번에 처음 나온 개념으로, 30퍼가 증가하면 1초의 시간이 지날때 1.3초의 쿨타임이 회복된다는 개념임

 

즉 30%의 회복속도 증가는 1/1.3 = 0.7692, 약 23.08%의 쿨감률을 가짐

 

단일부위 하나로 23% 쿨감이라는 어마어마한 효율을 가지게된다

 

문제는 이게 100제 드랍픽이고, 100제는 정가 방법이 없기때문에 먹은사람과 못 먹고 고통받는 사람이 나뉠수 있다는 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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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공개 됬다시피 오큘러스 업적으로 무한정 변환 가능한 100제 드랍픽을 하나 뿌려준다. 

 

그걸로 이걸 받아서 주을때까지 쓰다 바꿔먹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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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그저 빛.... 영롱해서 바라볼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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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목걸이 - 길 안내자의 계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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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쌈하게 쿨감 10%가 달린 꿀템이라고 생각할수 있었는데

 

여명 목걸이가 너무 강렬한데다 여명목걸이를 확정적으로 획득할수가 있다보니 부위가 겹치는 얘는...

 

이게 2인자의 운명인것이다.

이게 2인자의 운명인것이다. 

 

?? 왜 글이 두번씩 써지지??

?? 왜 글이 두번씩 써지지?? 

 

 

(4) 보조장비 - 종말의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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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11.4%의 쿨감 장비

 

스택으로 쌓아야하므로 착용하자 마자는 쿨감효과가 없다.

 

빅을 올려주려면 스위칭을 해야되는 버퍼 특성상 별로 추천하고 싶은 템은 아니지만.... 먹으면 써야지 별수있나 ㅎㅅㅎ.....

 

(5) 마법석 - 시간에 갇혀버린 모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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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쌈하게 아무 조건부 없이 10% 쿨감 때려박아주는 꿀템

 

너무 심플해서 더 쓸말도 없음

 

특이하게 이 세트는 마법석이 두개이므로 다른 마법석 먹고 왜 내껀 쿨감없음? 하지마라

 

2-1) 흙수저 결론

 

100제에는 정가가 없으므로 최대한 100제를 적게 활용하는 방식으로 세팅을 해야한다.

 

그때문에 95만렙상태로 얻을수 있는 템은 전부 얻어간다고 가정하고 30%의 쿨감만 채우는게 가장 쉽게 무한아리아를 할수잇는 수단으로 보이며,

 

이를 하기 위해서는 여명 목걸이 or 그외 쿨감템중 하나를 먹고 반대쪽 하나를 업적퀘로 받으면 됨.

일단 100제 쿨감템을 하나 주워야 무한이 되든 말든 함.

 

운빨에 의존해야하는 더러운 흙수저 인생......

 

3) 금수저

 

흙수저들은 오른쪽 장비들로만 교수와 맞서야 하는것에 비해, 칠죄신을 쓸수있는 금수저들은 방어구쪽의 쿨감템도 활용할수가 있어진다.

 

금수저라고 흙수저 템을 못쓸 이유가 없기때문에 우측은 동일

 

(1) 어깨 - 지체없는 흐름의 마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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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수저가 왜 금수저인지 증명해주는 근본의 아이템.

 

무려 35제 쿨타임감소 50%를 들고나온 정신나간 아이템이다.

 

아리아를 생각은 했는지 아리아 지속도 같이 까서 지속시간이 11.2초가 되는데, 

95시절 극세팅의 아리아 쿨은 21.9초로, 50% 쿨감을 하면 10.5초다.

 

흙수저들이 무한 아리아를 하려면 100제를 최소 두 부위 파밍해야하지만 얘는 100제가 단 한부위만 있어도 무한이 된다.

 

 

단 한부위...라고..? 

 

업적에픽 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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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도 같이 까인다는점은 불편할 수는 있는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채널링도 줄어든다는 말이기때문에 세라핌 본체가 더 안전할수있는 장점일수도 있는 단점.

 

(2) 하의 - 매혹적인 리듬의 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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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쿨감이 있어서 서술하긴 하는데....

좆건부가 있어서 단일픽으로 써먹긴 좀 힘듦

 

 

4) 최후의 수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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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수저라는 건... 나 자신이 수저가 되는것이다.

 

 

세트 옵션을 깰 수 없다면, 아예 100제 방어구로 세트를 맞춰버리면 되는것이 아닐까?

 

참고로 방어구의 버프력은 유틸, 쿨감옵션과 상관없이 업글픽을 제외한 모든 방어구가 별 차이안난다고하니 내 방어구는 쿨감이 있어서 버프력이 낮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안해도 된다. 

극으로 하려면 뭐..... 흑우가 되야하겠지만.... 

 

업글픽은 조금 낮다고하는데 왜 버퍼한테만 이래 ㅡㅡ

 

 

(1) 영원한 흐름의 길 세트, 천상의 무희 세트

 

금수저템에 서술된 아이템들인데,

 

아예 세트로 맞춰버리면 아리아 증폭률 옵션도 채워지기 때문에 당연히 사용가능해진다

 

 

(2) 열대의 트로피카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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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셋옵에 쿨감 15%가 있으므로 악세쪽에서 15%정도만 더 채우면됨

 

단일부위로는 역시 여명목걸이가 체고

 

 

(3) 구속의 가시덩굴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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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3세트 옵션이라 칠죄신만 있으면 3셋 + 칠죄신으로 쓸수있긴한데

 

다른부위는 한부위로 스위칭되는데 얘네는 3셋을 스위칭해야해서 걍 풀셋항목에다 서술함.

 

3셋 스위칭할바엔 다른 쿨감픽을 먹어서 그거 스위칭 하는게 나으니까

 

 

(4) 전설의 대장장이 - 역작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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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를 먹는다면 방어구 세트만으로 쿨감 30%를 땡길수있는 근본의 아이템.

이게 있으면 오른쪽은 95제 시절 스위칭만으로도 무한아리아가 가능하기때문에 수묵함을 사용할 수 있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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늬 아리아는 이런거 못하제?

쿨감을 이렇게 땡겨주면서도 용축에는 최상위의 버프력을 제공하는 장비이니 그야말로 완전체라고 할수있다.

빅 쿨 30%감소는 소소한 덤.


5) 교양과목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뭐..... 큰 문제는.... 없을거같은데....


(1) 창성의 구원자 - 십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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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을 위해 이런저런 스위칭을 하다보면 세트옵션이 깨지고, 단일 스텟이 낮아져 지능이 낮아질수밖에 없음.

큰 차이는 안난다지만 핌의 수호의 축복은 원체 물몸이기로도 유명한지라 창성으로 보충해주는게 좋다.

무한아리아를 하려면 세라핌 본인도 계속 토템을 하고있어야하니 좀 더 튼튼해져서 나쁠건 단 하나도 없고 캐스팅속도 100%와 아리아 크기증가는 깨알같이 좋음.

다만 90제라서 항마가 많이 딸리니 재련정도는 해줘야 쓸만할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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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역시 띵의 유산인데


나온지 몇년이 지난 템을 대체할수있는게 100렙이 나온 시점에서도 없음.


고대의 기술력은 정말 데단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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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천상에 울려퍼지는 아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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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는 버프력 증가가 2%짜리라서 버려지던 탈리스만이었음.

헌데, 무한 아리아로 핌의 토템시간이 너무 길어진것에 반해 오큘러스의 몹 패턴은 핌이 토템만 하고있기엔 위협적인 패턴이 많이 늘어나버려서 채용각이 많이 섰다.

버프력이 떨어지는건 맞고 창성,마수팔찌 등의 크기증가 스위칭이 없다면 사용하기 너무 불편한 탈리스만이기때문에 필수템이라고 하기는 음....

4퍼대비 벞 200? 정도 떨어질거임

빛정호님 탈리스만 개조로 4퍼로 올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4. 발화

아직도 교수의 마수에서 고통받는 대학원핌들이여!

그대들도 교수의 마수를 떨치고 날아올라 한명의 버퍼로 꽃피워보도록 하자!









3줄 요약)

1. 아리아 무한 지속의 시대가 열림
2. 하지만 니네 파티에 들어온 세라핌의 아리아 쿨은 40초 ㅅㄱ
3. 한줄 뭐로 채우지? 음.... 이 항목의 2번이 핵심입니다....?


수정1판) 신화랑 창성 빼먹어서 수정했음. 겸사겸사 아리아 탈만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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