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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패치 후 1퓨2시 화력 변화 / 2퓨 1시와의 비교 / 공대 양상

nlv71 Bird12  |  2019-05-17 18:41  |  조회 70071

 

[글을 읽기 전 참고사항]


약하다는 기준은 단순 20초 계수가 아니라 전체적인 화력을 기준으로 둠
패치 이후에 시너지들 일괄적으로 3% 강해지는건 패치 후 계산에 반영
무녀, 소환사가 있는 파티는 아래 계산과 다를 수 있음
퓨딜 딜지분 계산은 소숫점 기준으로 올림



# Case 1. 시너지가 퓨딜대비 15% 이하로 약함
(패치 이전 1시너지가 0.85퓨딜 이상일 경우)

- 최소한 파티총딜은 거의 유지됨(6000억->5998억)
- 격차가 좁아질수록 파티총딜이 오름
- 현재 기준 딜지분 퓨딜이 42% 이하 / 시너지가 29% 이상
- 패치 후 딜지분 퓨딜이 36% 이하 / 시너지가 32% 이상
- 패치 후 2퓨1시보다 최소 3.68% 더 강함


# Case 2. 시너지가 퓨딜대비 23% 약함
(패치 이전 1시너지가 0.77퓨딜일 경우)

- 파티 총딜은 0.7%가량 떨어짐(6000억->5962억)
- 현재 기준 딜지분 퓨딜 45% 시너지 27.5%
- 패치 후 딜지분 퓨딜 39% 시너지 30.5%
- 패치 후 2퓨1시보다 0.22% 더 약함(2퓨1시 6013억)


# Case 3. 시너지가 퓨딜대비 37.5% 약함
(패치 이전 1시너지가 0.625퓨딜일 경우)

- 파티 총딜은 2%가량 떨어짐(6000억->5880억)
- 현재 기준 딜지분 퓨딜 50% 시너지 25%
- 패치 후 딜지분 퓨딜 44% 시너지 28%
- 패치 후 2퓨1시보다 8% 더 약함(2퓨1시 6376억)


[결론]


시너지가 퓨딜보다 세팅차이 조금이라도 미흡한 파티는 화력 떨어질 수 있음

상위 퓨딜 + 하위 시너지 파티는 화력 떨어질 수 있음

하위 퓨딜 + 상위 시너지 파티는 화력 올라갈 수 있음

퓨딜이 시너지보다 세팅차이가 미흡하면 화력 올라갈 수 있음(특이 케이스)



1퓨2시가 2퓨1시보다 유리하려면 시너지 0.77퓨딜급 이상이어야 함
(다른 장비는 다 똑같다고 가정하면 퓨딜이 흑천 1225 세팅, 시너지가 천공 1120 세팅일 때 시너지=0.77퓨딜이 성립함 [퓨시 평균화력차이 10%라고 가정])


퓨딜이 딜지분 50%씩 먹는 대부분의 1퓨2시 파티(Case 3)의 경우 패치 이후엔 시너지 한명 대신 그 자리에 동급 퓨딜 받아가면
파티 전체화력이 더 쌔지며 날먹시너지를 우겨넣어도 오히려 1퓨2시 화력보다 더 쌜수도 있음


[앞으로의 공대 양상]


일반적인 고정공대는 레드/ 1퓨2시, 그린 2퓨1시 조합이 꽤 많이 보이는데요
패치가 되고나면 오히려 그린파티가 화력이 제일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그린파티에 초5가 아닌 시너지가 껴있다고 가정해도 그렇습니다
(레드옐로그린 버퍼/퓨딜 화력 모두 동일하다는 가정)
의외로 이런 고정공대들 꽤 있더라구요


결과적으로는 대부분의 1퓨2시 파티의 화력감소할 가능성이 매우 다분합니다
아무래도 배수진이나 쩔공이 아닌 이상 퓨딜이 시너지보다 아이템 세팅이 좋은 경우가 많을거니까요
배수진, 쩔공급 파티 구성이라도 감소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으며
퓨딜이 50%씩 딜지분을 차지하는 일반공대는 자체화력이 감소하는걸 넘어서 아예 2퓨1시로 구성된 파티보다도 눈에 띄게 화력이 감소할 거 같네요
또한 반대로 대부분의 2퓨1시 파티의 화력은 당연히 증가합니다


퓨딜 입장에서는 더 이상 딜딸을 칠 순 없겠지만 2퓨1시 효율이 많이 좋아졌으므로 공대 구인구직이 더 원활해져 레이드 참여가 더 용이해졌으며
시너지 입장에서는 본인의 투자 여부에 따라 얼마든지 파티 효율도 높이고 본인의 딜 만족도도 높일 수 있는 상황이 왔습니다


다만 시너지 유저들이 애매한 스펙으로 2시 파티를 고집할 경우 본인의 딜 만족도만 채우고 파티 효율을 크게 낮출 수 있는 위험성도 있게 됩니다
또한 앞으로는 공대가 빠르게, 더 많이 굴러갈 것이므로 버퍼컷이 낮아지거나 버퍼난이 올 가능성도 있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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