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정원의 기본 패턴
보스와 플레이어에게 해/달 속성이 부여되고 숫자 카운팅이 있음.
보스와 동일속성 공격을 받을시 데미지가 없으며 이 숫자가 줄어들고
타속성 공격을 받을시 데미지와 함께 숫자가 올라감
숫자가 100이되면 1초간격으로 폭발을 발생시키는데, 숫자가 떨어질때까지 안멈춤.
그리고 스플래시라 다른 파티원까지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함.
숫자 100이되면 당황하지말고 차분하게 홀리님한테 케어를 부탁드리고, 물약으로 버티면서 숫자를 줄이면 됨
2. 쉬운 패턴들
장풍패턴과 본체 폭발 패턴임.
둘다 경고범위가 직관적으로 보여서 피하기 쉽고, 무조건 본체 속성과 동일한 속성이므로
숫자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패턴들임.
3. 중간 난이도 패턴들
분신을 날려서 폭발시키는 패턴임.
분신의 속성은 터지기 직전 색으로 파악할 수 있지만, 터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꽤나 짧고 무엇보다 분신의 속성이 랜덤임. 다른 패턴처럼 해속성유저한테 달속성 분신을 날리는게 아님
따라서 순발력이 좋은 유저가 아니라면 아예 피하는것도 좋은 선택임.
운석 패턴임.
해/달 속성의 운석을 떨어뜨리는데, 본체와 동일 속성의 운석이 대부분이며, 반대속성은 아주 조금만 떨어짐.
때문에 본체와 속성이 동일할때는 숫자를 대량으로 줄일 수 있는 기회지만 반대속성일 경우 괜히 숫자줄이려다가 오히려 숫자가 대폭 늘어날 수도 있음.
반대속성의 경우 숫자를 줄이는건 포기하고 회피에만 전념하는게 좋음
4. 어려워하는 패턴들
구슬패턴이라 불리는 패턴임.
플레이어가 있던 자리에 반대속성의 폭발이 일어나며 구슬이 생성되고, 구슬이 다 만들어지면 몇초 뒤에 폭발함.
파티원과 안겹치게 무빙하면서 구슬을 깔아주고 폭발 직전 동일 속성의 구슬이 모여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됨.
구슬패턴에서 실수한다면 숫자가 대폭 늘어나지만 반대로 100에서 0까지 숫자를 한번에 내릴 수 있는 가장 핵심 패턴 중 하나임
미니액시온패턴이라 불리는 장판패턴임.
화면이 어두워지며 본체와 동일 속성의 장판이 2개 나오고, 주변에서 랜덤하게 폭발이 발생함.
이 장판들은 각각 반대속성의 유저를 추적하며 이동함.
장판과 동일 속성 유저는 장판만 따라다니면 되고, 반대속성 유저는 장판을 피하면서 주변에 랜덤으로 발생하는 폭발도 피해야함.
왠지는 모르겟지만 공팟에서 잘 죽는 패턴 중 하나..
5. 그로기 전 패턴
흐드러져라 대사와 함께 나오는 그로기 전 패턴.
액시온처럼 장판 잘 밟아가면서 마지막에 장판이 변하는 속성과 내 속성을 비교해서 동일하면 장판 안에 있고, 반대 속성이면 장판 밖으로 나가면 됨
플레이 방식은 대충 이런식임.
입장후 일단 극딜 -> 패턴 파훼 -> 짤딜 -> 패턴파훼 -> 짤딜 -> 패턴파훼 -> 그로기 반복
패턴 사이사이에 짤딜타임이 주어지니 숙련자가 아니라면 무리하게 짤딜할 필요는 없음.
짤딜하면서 블라섬 본체와 내 속성을 파악하여 패턴이 나올때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해 항상 생각을 하면서 플레이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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