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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공홈] 11월 7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캐릭터 및 파티 시너지 효과 개편 上)

icon_ms 해칫  |  2018-11-07 17:44  |  조회 7042

 

11월 7일 오후 5시 1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티 시너지 개편                                                                                                     

 

* 스킬 옵션 중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진 옵션들이 '파티 시너지'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 크루세이더(남/여)의 스킬 및 공격력 증가 외의 효과를 가진 옵션은 제외됩니다.

  -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는 스킬들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 시전자 본인도 파티 시너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며, 이에 따라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기존 시너지 효과가 방어력 감소, 또는 크리에이터/소환사처럼 이미 시전자 본인에게 적용되고 있던 캐릭터는 

    공격력이 조정되지 않습니다.

* 파티 시너지는 높은 수치 순으로 최대 2개까지 적용되며, 같은 효과라도 직업이 다르면 중첩됩니다.

* 아군에게 걸어주는 형태의 파티 시너지 스킬일 경우, 시전자 사망 시 파티원에게 걸려있는 스킬이 삭제되도록 변경됩니다.   

* 방어력 감소 효과가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됩니다.

  - 보다 자세한 변경 내용은 각 캐릭터별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SP/TP 개편                                                                         

 

* ​외전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의 80/85레벨 스킬의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 80레벨 스킬 SP : 100 → 90

  - 85레벨 스킬 SP : 300/200 → 200/100

* 다음 캐릭터의 60/70레벨 스킬의 요구 SP가 각각 60/70으로 변경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

  - 그래플러(여)

  - 스트리트파이터(남)

  - 카오스

  - 드래곤나이트

* 모든 캐릭터에 60/70레벨 TP 스킬이 추가됩니다.

  - 공격 스킬이 아닌 경우에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 TP 습득을 위한 선행스킬 요구 레벨이 1로 변경됩니다.

* TP 습득을 위한 캐릭터 레벨 제한이 조정됩니다.

  - 15레벨 이하 TP : 50

  - 20~50레벨 TP : 55

  - 60레벨 TP : 60

  - 70레벨 TP : 70

* 위 개편에 따라, 스킬의 습득 상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직 전 공통 스킬 공격력 타입 개편                                                  

 

* 전직 전 공통 스킬 중 퍼센트 공격력과 독립 공격력이 섞여있는 스킬의 공격력 타입이 한 형태로 통일됩니다.

  - 변경 타입은 그 스킬에 대응하는 캐릭터의 공격력 타입을 따릅니다.

    ㄴ 격투가(여)의 금강쇄 → 독립 공격력으로 변경

    ㄴ 격투가(남)의 금강쇄 → 퍼센트 공격력으로 변경

       ㄴ 대응 캐릭터는 전직 전 스킬 창의 배경 이미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ㄴ 다음 스킬은 제외됩니다.

       ㄴ 격투가(여) : 크라우치

       ㄴ 거너(여) : 은탄 

* 기본 어퍼류 및 기본 잡기 스킬은 퍼센트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 단 전직군에 독립 공격력 캐릭터가 있을 경우, 해당 캐릭터로 전직 시 독립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ㄴ 이 내용은 스킬별 툴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 개편에 따라, 전직 전 공통 스킬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기타 변경 사항                                                                      

* 고정 속성을 가진 오브젝트 및 소환수에 무기 속성이 추가로 반영되도록 변경됩니다. 

 

 

 

캐릭터 밸런스 변경 사항                                                            

 

빙결사

 

* 설화연창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피어스 오브 아이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아이스 크래쉬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아이스 빅 해머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아이스맨

  - 공중에 뜬 적을 홀딩 시 지상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리자드 스톰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툰드라의 가호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소수점 첫번째 자리까지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 빙류환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아이스 오브

  -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아이스 필드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샤드 매그넘

  - 얼음 파편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오버프리즈 익스텐션

  - 공격력이 17.5%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가 100% 증가하고, 스킬 레벨 증가 시 범위가 증가하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중에 뜬 적을 홀딩 시 지상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쥬데카 디 이터널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공중에 뜬 적을 홀딩 시 지상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수정

  - 빙백검 - 툴팁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피어스 오브 아이스 - 타격 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류환 - 몬스터의 높이를 체크하는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연습모드에서 아이스맨 발동 중 다시하기 사용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 엘레멘탈 번

  - 스킬 공격력 증가 수치가 마크 활성화 개수에 비례하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포텐셜

  - 썬더 콜링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6레벨 기준 20% → 30%)

    ㄴ 썬더 콜링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ㄴ 썬더 스트라이크 스킬의 썬더 콜링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45% → 43%)

    ㄴ 아크틱 피스트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6레벨 기준 16% → 30%)

       ㄴ 아크틱 피스트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칠링팬스

  - 공격력이 15.7% 증가합니다.

 

* 썬버스트

  - 공격력이 19.8% 증가합니다.

 

* 썬더 콜링

  - 충전 시 번개 크기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나이트 할로우

  - 공격력이 18.4% 증가합니다.

 

* 핼로윈 버스터

  - 공격력이 16.5% 증가합니다.

 

*애스트럴 스톰

  - 원소 결정체 낙하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원소결정체 폭발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최종 원소 결정체 낙하, 폭발 공격이 개별 공격 판정에서 영역 공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원소 결정체 낙하 공격력이 9.3% 감소합니다.

  - 원소 결정체 폭발 공격력이 30.4% 감소합니다.

  - 최종 원소 결정체 낙하 공격력이 190% 증가합니다.

  - 최종 원소 결정체 폭발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커튼

  -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퀘이크

  - 공격력이 17.7% 증가합니다.

 

* 초월의 크리스탈

  - 공격력이 16.6% 증가합니다.

 

* 더 게이트

  - 공격력이 32.9% 증가합니다.

  - 아웃게이트 개수에 따른 공격력 최대 증폭 비율이 변경됩니다. (135% → 110%)

 

* 제 6원소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배틀메이지

 

* 체이서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암속성 체이서에 관통 피해를 입은 적에게 폭발 피해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오토 체이서

  -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0.8초 → 0.5초)

 

* 체이서 프레스

  - 즉시 시전 스킬로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버서커

 

* 붕산격

  - 내려찍기 공격력이 51.5% 감소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52.9% 증가합니다.

 

* 블러드 러스트

  - 흡수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분출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출혈 상태 적에 대한 추가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잡기 불가 적을 잡을 경우, 자신의 혈기를 모아 분출하여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이징 퓨리

  - 충격파 공격력이 12.7% 증가합니다.

  - 피기둥 공격력이 7.2% 감소합니다.

  - 히트수가 증가합니다 (8회 → 10회)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충격파 발생 후 피기둥이 발생할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레이징 퓨리 강화

  - 1레벨 습득시 T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 → 2)

  - 1레벨 습득시 히트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갈증

  - 전체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스킬 유지 시간 중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아이템 착용시 추가되는 힘 증가 기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블러디 레이브

  - 공격력이 19.3%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격노 (신규 액티브 스킬)

  - 35레벨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무기로 바닥을 내려찍어 적을 띄운뒤, 이도류로 베어내고 마지막으로 무기를 교차해 적을 찢어발깁니다.

 

* 블러드 소드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혈검 폭발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점프 전 준비 동작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내려찍은 뒤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내려찍은 뒤 파편이 솟구쳐 오를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선혈의 추억

  - 적에게 출혈 유발시 20초간 자신의 독립 공격력, 적중률,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익스트림 오버킬

  - 스킬의 피니쉬 연출이 리뉴얼 됩니다.

    ㄴ 혈검을 바닥에 내려치는 순간 혈기가 폭발하며 피격된 적을 홀딩합니다.

    ㄴ 바닥에서 혈기가 치솟아 오르며 다단히트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이 리뉴얼 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블러드 루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블러드 스내치 (신규 액티브 스킬)

  - 60레벨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의 적을 잡아챈 뒤, 살짝 뛰어올라 한바퀴 회전하며 바닥에 내려 찍어 피해를 입힙니다.

  - 방향키 전방을 입력하고 시전시 돌진하며 적을 잡아챕니다.

 

* 버스트 퓨리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충격파 발생 후 피기둥이 발생할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블러드 붐

  - 공격력이 16.7%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블러드 리븐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무한의 맹습

   ㄴ 9세트 효과 삭제 : 갈증 출혈상태의 적 공격 시 공격력 증가율 50% 증가

   ㄴ 9세트 효과 추가 : 레이징 퓨리 공격력 40% 증가

 

  - 블러드 플러드

   ㄴ 6세트 효과 삭제 : 블러드 루인 분출 시 다단히트 수 1 증가, 갈증 최대충전 상태일때 기 흡수 다단히트 수 2 증가, 

      기 흡수 다단히트 간격 50% 감소

   ㄴ 6세트 효과 추가 : 블러드 스내치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5% 감소

   ㄴ 9세트 효과 삭제 : 블러드 루인 쿨타임 15% 감소, 분출 시 다단히트 수 2 증가, 분출 시 다단히트 간격 50% 감소, 

       갈증 최대 충전 상태일때 기 흡수 다단히트 수 2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ㄴ 9세트 효과 추가 : 블러드 스내치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브루탈 메맨

   ㄴ 6세트 효과 삭제 : 갈증 출혈 상태의 적 공격 시 공격력 증가율 30%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레이징 퓨리 공격력 25% 증가​ 

 

* 버그수정

 - 고어 크로스 - 공격속도가 빠를 경우 간헐적으로 추가타가 시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렌지 - 고어 크로스 공격력 증가 툴팁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드마스터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 마검발현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26레벨 기준 50% → 65%)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 환검 충격파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26레벨 기준 33% → 45%)​ 

 

* 태산압정

  - 공격력이 64.2% 증가합니다.

 

* 속성변환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습득 및 소검 장착시 별도의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쿨타임 2초)

 

* 신검합일

  - 스킬 시전 모션이 캐스팅 시간에 영향을 받게 수정됩니다.

 

* 반격

  - 공격력이 17.5% 증가합니다.

 

* 쾌속검

  - 공격력이 21.1% 증가합니다.

 

* 환검

  - 공격력이 16.7% 증가합니다.

 

* 승천

  - 공격력이 20.4% 증가합니다.

 

* 섬광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반월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폭명기검

  - 공격력이 17.4% 증가합니다.

 

* 악즉참

  - 공격력이 18.9%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시공섬

  - 공격력이 20.4% 증가합니다.

  - 9레벨 강화 효과 쿨타임 감소 옵션이 전레벨 10%로 고정됩니다.

 

* 용성락

  - 공격력이 18.7% 증가합니다.

  -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참마검

  - 공격력이 20.6%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시 납도 자세부터 공격키 연타 기능이 적용됩니다.

   ㄴ 공격키 연타시 공격속도가 좀 더 빨라집니다.

 

* 마검방출

  - 마검발현 저장 딜레이 시간이 삭제됩니다.

 

* 극 귀검술 : 파검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궁극의 검 : 레바테인

  - 공격력이 20.2% 증가 합니다.

 

* 버그 수정

  - 발검술을 습득하지 않고 극 귀검술 : 시공섬 사용시 6레벨 효과인 발검술 레벨 증가 옵션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쉬 상태에서 반격스킬이 비정상적으로 활성화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데몬슬레이어

 

* 파천세

  - 혈십자검을 포함한 전직 이후 모든 스킬에 출혈을 발동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에 따라, 일부 스킬에 있던 출혈 옵션이 삭제됩니다. (광폭화, 폭류나선, 혈화난무, 분마검)

 

* 광폭화

  - 스킬 시전 시 출력되는 아이콘이 스킬 아이콘 모양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탐욕의 번제

  - 운무의 흡수 효과 지속시간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30초로 변경됩니다.

  - 출혈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사복검 - 발

  - 스킬옵션의 툴팁 표기 방식이 변경됩니다.

   ㄴ (기존) 솟아오르는 횟수 / 검 물리 공격력

   ㄴ (변경) 사복검 타격 물리 공격력 / 솟아오르는 검 물리 공격력 / 다단히트 수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충격파 공격력이 독립 공격 → 퍼센트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잡기 불가 적에게 스킬을 사용해도, 방향이 바뀌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뜯기 공격의 몸쪽 판정이 개선되며, Y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폭류나선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분마검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혈지군무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혈마검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암연격 : 기가슬래쉬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스킬 시전 시, 대검 충격파 타격 후 피니쉬 칼날 이빨 공격까지 홀딩이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마검의 기사

   ㄴ 3세트 효과 삭제 : 파천세 출혈 레벨 6 증가

   ㄴ 3세트 효과 추가 : 파천세 출혈 확률 10% 증가​ 

 

* 버그수정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공격 속도에 따라, 다단히트 횟수가 유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찌르기 다단히트 간격 및 켈쿠스 폭발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스킬 시전 시, 캐릭터 아바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넨마스터(남)

 

* 역혈기공

  - 툴팁 표기가 증가율로 변경됩니다.

 

* 나선의 넨

  - 특정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나선의 넨 1개당 특정 스킬 공격력이 추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모든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5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율 25%, 레벨 당 1% 증가)

  -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50 → 25

   ㄴ 최대 레벨 : 60 → 35

  - 스킬 레벨 습득 구간이 변경됩니다. (2 → 3)

  - 나선의 넨 지속시간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나선의 넨 1개당 물리 방어력 증가량이 재조정 됩니다.

  - 나선의 넨, 뇌명, 광풍나선력 버프를 적용 받음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45.7% 감소)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특정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모든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2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율 21%, 레벨 당 1% 증가)

  -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50 → 25

   ㄴ 최대 레벨 : 60 → 35

  - 피해 감소 옵션 및 이동 속도 증가 옵션이 자신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 감소 옵션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10%로 변경됩니다.

  - 이동 속도 증가 옵션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15%로 변경됩니다.

 

* 광풍나선력

  - 특정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모든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7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율 25%, 레벨 당 2% 증가)

  - 나선 구체 공격력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60%로 변경됩니다.

 

* 나선흡기

  - 나선 에너지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0)

 

* 넨탄

  - 감전 확률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100%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 표기가 소수에서 정수로 변경됩니다.

 

* 축염포

  - 감전 확률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축염포 강화

  - 완전 충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감전 확률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뇌전각

  - 공격력이 25.2% 증가합니다.

 

* 나선의 넨 : 출

  - 나선의 넨 공격력 변화율이 증가합니다. (213% → 267%)

 

* 분신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초 → 7초)

 

* 분신 강화

  - 넨마스터 전직 시 분신 강화 스킬을 습득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환영폭쇄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ㄴ 분신의 강화 형태로, 분신 스킬키 추가조작을 통해 환영폭쇄 스킬을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환영폭쇄 스킬 습득 시 분신의 쿨타임이 7초 → 12초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52.3% 증가합니다.

 

* 환영폭쇄 강화

  - T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 → 2)

  -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됩니다.

  - 레벨 당 분신 개수 1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사자후

  - 나선 게이지를 소모하여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 표기가 소수에서 정수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6.6% 증가합니다.

 

* 기공장

  - 타격 판정이 다운에서 경직으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30.7% 증가합니다.

 

* 기호지세

  - 공격력이 16.7% 증가합니다.

 

* 금뇌호

  - 9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삭제 : 일정 시간동안 모든 스킬 공격력 증가

   ㄴ 추가 : 스킬 시전 시 마지막 폭발 공격력 및 범위 20% 증가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넨스피어

  - Y축 타점이 개선됩니다.

  - 공격력이 30.3% 증가합니다.

 

* 기공환

  -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32.9% 증가합니다.

 

* 제황나선격

  - 나선 게이지를 소모하여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 기능이 추가됩니다.

  - Y축 타점이 개선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캐릭터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며, 이에 따라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나선의 넨, 뇌명 버프를 적용 받음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25.9% 감소)

 

* 월광대지

  - 다단히트 횟수가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10회로 변경됩니다

  - 다단히트 횟수가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휘광의 성체

  - 휘광 공격력이 삭제되며, 전격 폭발 공격력에 포함됩니다. (휘광 기능은 유지 됩니다.)

  - 휘광 공격력이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크로니클 장비

  - 넨슈터 시린의 증폭

   ㄴ 역혈기공의 공격력 툴팁 표기가 `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로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2차 각성 후, 캐릭터가 대기 상태에서 무적이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선의 넨 : 출 - 스킬 툴팁 내용이 수정됩니다.

  - 넨스피어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적 타격을 성공하여도, 실패 프로세스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호지세 - 다단히트 횟수가 간헐적으로 툴팁 표기와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금뇌호 - 스킬 시전 중, 아이디가 캐릭터를 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금뇌호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금뇌호 - 점프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광풍나선력 스킬로 감전 상태의 적 타격 시, 비정상적으로 나선 게이지가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광대지 - 타격 시 나선 에너지 회복율이 툴팁 표기보다 적게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광대지 - 무기의 쿨타임 및 MP 소모량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휘광의 성체 - 연타 사용 시 스파크 공격 횟수가 유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리츠 글린트​ 세트 - ​6,9세트 효과인 `나선의 넨 최대 생성 개수 증가` 옵션이 세트 효과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되도록 수정됩니다.​

  - 블리츠 듀레이션​ 세트 - 3세트 효과인 `나선의 넨 : 주 다단히트 간격 감소` 옵션이 세트 효과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되도록 수정됩니다.​​

 

 

넨마스터(여)

 

* 나선의 넨

  - 나선의 넨 1개당 특정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나선의 넨 1개당 모든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0레벨 기준 나선의 넨 1개당 스킬 공격력 증가율 10%, 레벨 당 0.5% 증가)

  -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50 → 10

    ㄴ 최대 레벨 : 60 → 20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 → 20)

  - 나선의 넨 지속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나선의 넨 최대 히트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특정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모든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0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율 20%, 레벨 당 1% 증가)

  -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50 → 20

    ㄴ 최대 레벨 : 60 → 30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0 → 25)

  - 아군 피해감소율 옵션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10%로 변경됩니다.

  - 아군 이동속도 증가율 옵션이 습득 레벨에 관계 없이 15%로 변경됩니다.

  - 아군 버프효과 적용 범위가 개선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강화

  -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ㄴ 1 레벨 당 6% 증가→ 1레벨 당 10% 증가

 

* 축기

  - 특정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흡기공탄 스킬의 넨 구체당 스킬 공격력 증가 및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축기 스킬로 이관됩니다.

    (6레벨 기준 넨 구체 1개당 스킬 공격력 증가율 14%, 레벨 당 1% 증가.)

  - 광충노도 스킬의 몸통 개수 증가 및 다단히트 간격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광충노도 스킬의 용 넨수 확대율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넨마스터(여) 전반적 스킬 공격력 재조정

  - 전반적 버프/패시브 스킬의 공격력 증가 대상 및 수치가 변경됨에 따라 모든 넨마스터(여)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축염포

  - 넨탄의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183% → 131%)

 

* 기옥탄

  - 구체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2초 → 3초)

 

* 기옥탄 강화

  - 구체 유지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분신

  - 축기 패시브 효과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축기 사용 시 분신의 생성 간격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5초 → 7초)

 

* 분신 강화

  - 넨마스터 전직 시 분신 강화 스킬을 습득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환영폭쇄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ㄴ 분신의 강화 형태로 분신 스킬키 추가조작을 통해 환영폭쇄 스킬을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20)

  - 환영폭쇄 스킬 습득 시 분신의 쿨타임이 5초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환영폭쇄 강화

  - T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 → 2)

  -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됩니다.

  - 레벨 당 분신 개수 1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기공장

  - 기본 다단히트 회수가 변경됩니다. (7 → 10)

 

* 광충노도

  - 공격 판정이 개별 공격 판정에서 영역 공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다단히트 간격이 변경됩니다. (0.35 → 0.25)

  - 즉시 폭발 시 보정되는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넨화

  - 넨의 꽃봉오리 성장이 서로 공유하여 함께 만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9레벨 옵션이 변경됩니다.

    ㄴ 만개 시 자신의 명속성 강화 오라 → 넨의 꽃봉오리 1개 추가

 

* 광룡십삼장

  - 즉시 발동 스킬로 변경됩니다.

  - 연타 프로세스가 삭제됩니다.

  - 최대 속도로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태사자후

  - 명속성 마법 추가 공격력 기능이 삭제됩니다.

  - 타격횟수가 5회로 변경됩니다.

 

* 세인트 일루전

  - 앞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 시 일루전이 멀리 발사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광휘의 넨

  - y축 공격범위가 개선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신성한 빛의 지원자

    ㄴ 6세트 옵션 삭제 : 광룡십삼장 캐스팅 시간 100% 감소

    ㄴ 9세트 옵션 삭제 : 태사자후 명속성 공격 추가 횟수 30% 증가

    ㄴ 9세트 옵션 추가 : 태사자후 공격력 30% 증가

 

* 버그 수정

  - 사자후 스킬이 명속성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인트 일루전 스킬의 마지막 타격이 타격된 몬스터의 개체수 만큼 공격력이 증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광휘의 넨 스킬이 명속성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트라이커(남)

 

* 로킥

  - 적중 시, 주변 적을 타격하는 충격파가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직접 타격에 맞은 적은 충격파에 맞지 않습니다.

 

* 순보

  - 툴팁 표기에 적과 부딪혔을 때 멈추는 기능에 대한 가이드가 추가됩니다.

 

* 뇌격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적중 시, 주변 적을 타격하는 충격파가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직접 타격에 맞은 적은 충격파에 맞지 않습니다.

 

* 머슬 시프트

  - 캔슬 시 다음 스킬 공격력 변화값이 스킬 레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레벨 20% 증가 → 마스터 레벨 기준 20% 증가(레벨당 1.5% 증가)

 

* 질풍각

  - 공격력이 32% 증가합니다.

 

* 클로즈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홍염 질풍각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첫 타격의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헥토파스칼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화염의 각

  - 이중개방 강화를 활성화하면, 유지시간 동안 고유의 불꽃 이펙트가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핀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낙화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아토믹 캐넌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로킥 - 로킥 강화 스킬 습득 시, 비정상적인 툴팁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트라이커(여)

 

* 로킥

  - 이펙트가 리뉴얼됩니다.

  - 적중 시, 주변 적을 타격하는 충격파가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에 맞은 적은 충격파에 맞지 않습니다.

 

* 붕권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본 크러셔

  - 이펙트가 리뉴얼됩니다.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적중 시, 주변 적을 타격하는 충격파가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에 맞은 적은 충격파에 맞지 않습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질풍각 

  - 공격력이 16.2% 증가합니다.

 

* 머슬 시프트

  - 캔슬 시 다음 스킬 공격력 변화값이 스킬 레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ㄴ 모든 레벨 20% 증가 → 마스터 레벨 기준 20% 증가(레벨당 1.5% 증가)

 

* 원인치 펀치

  - 이펙트가 리뉴얼됩니다.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펀치 공격의 하단 판정이 개선됩니다.

 

* 라이징 너클

  - 라이징 너클이 리뉴얼됩니다.

  - 시전시 주변에 풍압지대를 생성합니다.

  - 생성된 풍압지대는 회전하며 가운데로 모이면서 범위안의 적을 끌어모읍니다

  -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강력한 어퍼컷과 함께 용권풍을 생성하여 적들에게 다단히트 데미지를 주며 공중으로 띄웁니다.

  - 최고점에서 내려찍기 공격을 하여 띄운 적을 바닥에 내리꽂습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비트 드라이브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발차기와 피니쉬 공격력 비율이 조정됩니다.

   ㄴ 발치기 30% , 피니쉬 공격력 70%

 

* 스탬피드

  - 이펙트가 항상 최대 크기로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사상최강의 로킥

  -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삭제 : 적 공격속도 감소율, 범위 증가

   ㄴ 추가 : 사상최강의 로킥 공격력 10% 증가 

 

* 파쇄권

  - 이펙트가 리뉴얼됩니다.

  - 적중 시, 주변 적을 타격하는 충격파가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에 맞은 적은 충격파에 맞지 않습니다.

  - 전진 중 타격 성공시, 더이상 전진하지 않고 타격 성공 위치에서 멈추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펀치의 하단판정이 개선됩니다. 

  - 펀치에 맞은 적에대한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 일주연환격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호격권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무영각

  -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아이언 피스트 

   ㄴ 9세트 효과 삭제 : 라이징 너클 쿨타임 60% 감소, 물리 무기 공격력 300% 증가, 다단히트 수 75% 감소,

       제자리에서 낮은 높이로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9세트 효과 추가 : 라이징 너클 쿨타임 60% 감소, 물리 무기 공격력 487% 증가, 다단히트 수 3회 감소,

       제자리에서 낮은 높이로 상승하고, 충격파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호격권 - 스킬 종료후에도 연타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쇄권 - 시전시 이펙트에 슈퍼아머 이펙트가 같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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